레이드에서 워로드의 역할은 3개임
방깎,무력화,도발로 몹 스킬끊기
그러니 스킬세팅 할때는 저 3개만 고려하면 됨
1
파이어불릿 10 행운의 기회-아무거나-공격창출
쿨타임 7초 무력화 데미지 중
공격창출로 행운의 기회가 두번인데
한번만 터져도 쿨타임 3초고 두번터지면 쿨타임이 없음
그냥 쿨 3초라고 계산하면 무력화 데미지 중 기술을
3초마다 몹한테 쑤셔박는거임 무력화 게이지 쌓기 좋음
2
방패 밀치기 7 방어 준비-장비 파괴
쿨타임 9초 무력화 데미지 상
5초동안 피해 20% 덜 받고 몹 방어력 20% 깎음
참고로 전부 2타에 적용되는거라 2타 무조건 맞춰야됨
3
배쉬 7 날렵한 움직임-갑옷 파괴
쿨타임 10초 무력화 데미지 상
몹 방어력 6초동안 30% 깎아버림
쿨타임은 짧고 지속시간은 긴데 퍼센트도 높음
씹사기스킬인데 사거리가 너무 짧아서 그냥 사기스킬
3티어에 사거리 30%증가 있긴한데
스킬포인트 28 쓴거치고 별차이 안나서 2티어까지만 찍음
4
증오의 함성 10 방어 준비-위협-사기진작
쿨타임 30초
효과가 다양한데 4초동안 피해 30% 덜 받고
아군 공격력,이동속도 30 % 올려주며 몹 방어력은 30% 깎음
위 효과 못지않게 중요한 기능이 있는데
도발 먹일수있어서 몹이 스킬 쓸때 끊을수가있음
폭딜타이밍에 쓰느냐 스킬을 끊어주냐는 자기가 알아서 판단해야됨
5
리프어택 4 빠른 준비
쿨타임 16초 무력화 데미지 중
안써도 되긴하는데 나는 이거 없으면 개답답해서 씀
빠른준비를 탁월한 기동성으로 바꿔도 되긴 하는데
2m라고 해봐야 별차이 없어서 그냥 쿨타임 3초 줄여줌
6
방패격동 7 갑옷 파괴-방어 준비
쿨타임 12초 무력화 데미지 중상
4초동안 몹 방어력 20% 깎고 10초동안 피해 15% 덜 받음
방깎이 중첩이 되나 안되나 모르겠는데
중첩 안되면 방깎 기술은 배쉬,방밀로 충분해서
이거 빼고 다른 기술 넣어도 됨
7
넬라시아의 기운 10 마력 조절-효과 유지-효과 강화
쿨타임 60초
16초동안 아군이 피해 60% 덜 받음
쿨타임이 길긴한데 효과하나는 끝내줌
상황이 위급하다, 몹이 개수작 부리려고 한다 싶을때 쓰면 됨
유동적인 상황판단은 워로드의 덕목임
마력조절은 바꿔도 되는데 나는 마나 882 쓰기 싫어서 씀
8
버스트 캐넌 10 고폭탄-확정된 공격-집중포화
쿨타임 30초 무력화 데미지 최상
확정된 공격은 정밀한 포격으로 바꿔도 됨
나는 그거 일일히 맞추기도 귀찮고
어차피 무력화 딜 보고 쓰는거라 그냥 확정된 공격 씀
이거 딜 쎄다고 백어택 노리고
몹 뒤에서만 맞추려는 사람 있는데 굳이 안그래도 됨
무력화 데미지에 백어택이 적용 되나 모르겠는데
적용 안되면 앞에서 써도 무력화 데미지 차이 없으니까 그럴 필요 없고
적용이 되도 누구 하나는 몹 앞에서 시선 끌어주면
다른 팀원들이 뒤에서 딜하기 편함
그렇다고 너무 정면에 있진말고 돌진기 날아올지도 모르니까
몹에서 45도 쯤에 있으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