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파이터의 아이덴티티는 기력, 충격 게이지 (+투지)로 나뉨.
그 중 왼쪽에 있는 "기력"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클래스.
2. 각인
- 고정 : 원한, 극의:체술, 기습의대가
▷원한
조건없이 20% 효율을 내는 딜러 필수 채용 각인.
받피증의 디버프가 있지만, 채용하지 않을 경우 비매너 취급을 당하는 수준의 필수 각인
▷기습의대가 :
현시점 인파이터는 사멸세트 외에 다른 유물세트 채용이 불가능.
어차피 백어택을 쳐야 하므로, 백어택 시 가장 딜증이 높은 25% 기습의대가 고정 채용.
** 유물세트 : 군단장 레이드 중 발탄, 비아키스를 처치하고 획득 가능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장비.
각 세트별 장단점이 있지만, 인파이터는 현시점 "사멸" 세트 외에는 채용이 불가능한 수준으로 효율이 좋지 않음.
▷극의:체술 :
체술인파의 직업각인. 직업 각인의 경우 1 채용이 불가능.
(기력게이지 수급 문제로, 필수 3 레벨 채용 필요)
- 선택 가능한 각인 : 돌격대장, 예리한둔기, 저주받은인형, 아드레날린
▷저받 :
16% 공격력증가 각인. "공격력증가"의 경우, 다른 공격력 증가와 합연산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동시에 채용 시 다소 효율이 떨어짐. Ex) 질량증가, 아드레날린 / 아드로핀 물약 등
(아드레날린3 동시 채용 시, 합연산으로 15.09% 효율을 내는 각인)
▷돌대 :
이동속도 추가 상승 최대치는 40% 이므로, 최대치 달성 시 18% 효율의 패널티 없는 딜각인.
(신속 특성 58.2211 당 이동속도 1% 증가)
▷예둔 :
사멸세트+자체 치명타 적중률이 없어 치명타 피해 증가 각인이
타직업에 비해 큰 이점은 없지만, 사멸세트 3레벨에도 14% ~ 최대 16.491% 수준을 내는 각인.
▷아드 :
1 채용 효율이 타 각인에 비해 매우 좋음.
다른 각인의 경우, 레벨이 높을수록 효율이 더 커지는데에 반해,
아드레날린은 각 레벨 별 효율이 정직하게 증가.
일반적으로 1540 이후 각인 셋팅을 333331로 하기 때문에, 1 자리에 주로 채용.
(보통의 다른 각인은 1레벨 효율 3% 내외, 아드레날린의 경우 스펙에 따라 다르지만 5%↑ 효율을 냄)
* 단계별 추천 각인
- 3333 : 원한, 체술, 기습, 아드
- 33333 : 원한, 체술, 기습, 아드, 돌대 (신속베이스)
원한, 체술, 기습, 아드, 예둔 (치신반반)
- 333331 : 원한, 체술, 기습, 돌대, 저받, 아드1 (고신속, 극신속)
원한, 체술, 기습, 돌대, 예둔, 아드1 (반반, 고신속)
원한, 체술, 기습, 돌대, 아드, 에포1 (극신속)
▷반반에 돌대? 할 수 있으나, 반반일 경우 신속 1200(펫 포함) = 자체 이속20.78%
갈망 2레벨 10% + 공이속만찬3.5% = 이속 34.28% = 돌대 효율 15.426%.
갈망 3레벨의 경우 돌대 효율은 16.326% 까지 나오며, 귀찮지만 베르닐 와인도 챙기면 17.676%
(결론 : 만찬 먹기 귀찮으면 저받, 아니면 돌대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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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성합 (팔찌 포함)
** 추천 특성합&각인 **
1) 치명950 신속1450 - 원체돌기저아1, 원체돌기아에1
2) 치명1050 신속1350 - 원체돌기저아1, 원체돌기예아1
치명이 오를수록 사멸 효율 상승, 예둔 효율 상승, 아드 효율 하락
신속이 오를수록 돌대 효율 상승, 높은 쿨감으로 인한 투철철(아덴 내 철포 두번 사용) 실전성 증가 등...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팔찌나 엘릭서 셋팅에 따라 각인 효율과 최적 특성합이 달라집니다.
특성합과 각인은 정석이 없고 선택 사항으로, 아래 글들 추가로 참고하여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 각인 선택지 효율표 (97돌 포함)_Final - https://m.inven.co.kr/board/lostark/5340/142801
* 예둔, 저받 효율 직접 계산해보기 - https://m.inven.co.kr/board/lostark/5340/142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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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스킬
▷이동기 : 전진의일격 (빼고넣을 스킬도 없고, 포지셔닝에 굉장히 유용한 스킬)
▷시너지 : 심판
▷카운터 : 일망타진
▷메인딜링기 : 철포난격, 난타연권, 용의강림, 폭렬권 (4종 필수채용)
▷서브딜링기 : 죽음의선고, 밀고나가기, +@ (파쇄격, 초신성폭발, 진용출권 등)
택1 or 전진 빼고 서브딜링기 택2 (기력 수급을 위해 충격스킬 채용 필수)
▷각성기 : 용왕불패
적중시 투지 100% 회복. 딜몰때 굉장히 유용함.
(2각이 각성딜 자체는 좀 더 쎈데, 체술은 각성기 딜이 크게 의미가 없음)
스킬셋은 정말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기본적인 틀만 설명하겠음.
이동기(전진)+시너지+카운터+주력기4+서브딜링기1 채용을 기본으로 함.
- 보편적으로 제일 많이 쓰이는 스킬셋.
스킬 | 1트포 | 2트포 | 3트포 | 룬 | 보석 | 스킬레벨 |
전진의일격 | 탁월한기동성
| 파괴자 | 돌격대 | 속행or정화or광분 | x | 11 |
심판 | 피해증폭 | x | x | 출혈or정화or광분 | x | 4 |
철포난격 | 넘치는힘 | 투지발산강화
| 진격강화 | 질풍 | 멸홍 | 12 |
난타연권 | 투지발산강화
| 붉은폭발 | 광폭화 | 질풍 | 멸홍 | 12 |
용의강림 | 순간포착 | 화신출격 | 약점포착 | 압도or출혈 | 멸홍 | 12 |
일망타진 | 신속한준비 | 광인 | 보강된타격 | 속행 | 멸 | 12 |
폭렬권 | 재빠른손놀림 | 슈퍼펀치 | 투지발산강화 | 질풍 | 멸홍 | 12 |
죽음의선고 | 빠른준비 | 약점포착 | 충격폭발 | 질풍 | 멸홍 | 12 |
* 스킬포인트가 부족하다면 철난폭용죽일 10레벨 주고 전진 레벨을 낮출 것
* 우선순위 : 4종 주력기
아래는 스킬 선택에 참고를 위한 간략한 정보를 작성함. (필수채용주력기는 설명X)
- 시너지 : 심판 고정
▷심판 : 시너지 스킬 중 유일하게 경면 보유. 모션이 다소 안좋으나,
밸패 이후 유일하게 시너지 지속시간 12초로 가동률이 매우 높음.
+ 추가로 아덴 활성화시에도 시너지가 묻어서, 시너지 스킬 사용빈도 감소
▷그 외 : 맹호, 파쇄 사용은 가능하나 딱히 이점이 없음. 일망타진이 기력스킬로 변경되면서
기력 게이지도 기존 대비 더 타이트하게 관리하게 되어 시너지를 충격 스킬로 채용 하는게 더 유리함.
- 카운터 : 일망타진
▷일망 : 기력 스킬로 변경되면서 급상승한 딜량. 서브딜링기로 격상
널널한 사거리, 신속한준비트포 채용으로 무한 일망 가능
압도룬 채용하지 않아도 적당한 무력 보조에도 뛰어나고, 아덴 20% 무력 상승효과로
아덴 가동중 무한일망으로 여전히 무력도르 가능.
사용성 개선으로, 이동키 눌러서 후딜 캔슬 할 필요가 없어졌음.
그냥 다다다 누르면 다다다 나감
▷순타 : 트포 한 개만 투자해도 준수한 데미지. 전진하는 모션이 빠르고 간결해 진입기로도 좋음.
다만, 쿨타임이 길어 필요 할 때 쿨돌고 있는게 단점.
하지만 백어택이 없고 기력소모량이 커, 기습의대가 및 사멸 효과를 받지 못 함.
기력 소모까지 작은편이 아니라, 여러모로 장점보다는 단점이 훨씬 많은 스킬.
- 서브딜링기 : 죽음의선고, 밀고나가기 +@ 충격 스킬들 (파쇄격, 초신성폭발, 진용출권)
▷죽선 : 충단인파의 메인 주력기. 체술 직각에 붙은 데미지 감소 디버프에도 거의 "용의강림" 급 딜량.
다만, 충격 게이지를 모두 소모하여 죽선 이후 바로 심판 사용 시 다소불편 할 수 있음.
▷밀고나가기 : 주력기들의 쿨타임이 정렬되고, 철포난격 빠준 트포가 빠지면서
밀나 채용에 의미가 생겼음. 그러나, 밀나 채용을 위해서는 전진을 빼야 하는데,
이 경우 이동기를 전적으로 스페에만 의존하여, 기동성 하락.
z키 활성화 시, 스페 쿨 초기화로 어느정도 커버는 가능하나, 즉각적인 대응이 안돼 아쉬운 부분이 있음.
다만, 일망 쿨초기화에 기대지 않고 무난하게 고점을 뽑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스킬 돌리고 밀나로 메꾸는데, 3트포 죽문 써서 풀틱 넣으면 다시 주력기 쿨 돌아옴. 일망 칠 시간X)
▷그 외 취향껏 사용 가능한 충격 스킬 :
초신성폭발, 파쇄격, 진용출권 등이 충격스킬 자리에 채용 가능.
초신성, 진용출은 죽선보다 다소 딜량이 떨어짐. (10~15% 정도 약함).
대신 충격게이지 소모량이 적어 시너지 스킬 사용에 제약이 없음.
파쇄격은 죽선과 거의 딜량은 비슷하나, 빠른준비 트포가 없어 쿨정렬이 안되고, 사용빈도가 떨어짐.
** 폭렬권 2트포 << 난사 vs 슈퍼펀치 >>
- 난사 : 기본 상태 딜량 다소 높음(대략 6%). 시전시간 좀 더 김. 사거리에 이점이 있음.
- 슈퍼펀치 : 기본 상태 딜량 다소 낮음. 간결하게 타격하여 시전시간 짧음. 무력화 시 추가데미지 있음.
==> 난사 : 찐무 없고, 카운터 빈도가 낮은 레이드. (ex 카멘 3관)
==> 슈퍼펀치 : 그 외 모든 레이드에서 채용 추천.
폭렬권 6번 사용 중, 1번 이상 무력화 뎀증이 들어갔다면 슈퍼펀치 총 딜량이 더 높음.
(1분에 한번 꼴로 무력화 뎀증을 먹여야 한다는 소리임.)
** 카던 스킬트리
==> 각인 : 체술3 선필3 / 지배or구원 세트
이동기 - 전진의일격 : 탁월한기동성 / 파괴자 / 돌격대 + 희귀질풍룬
주력기 - 일망타진 : 신속한준비 / 광인 / 보강된타격 + 전설질풍룬
두개만 고정하고 나머지 취향껏 사용 하시면 됩니다.
카던에서 무한일망 기력 안모자랍니다
(근데 손가락 아픔)
* 팁게 전직업 카던 공략 참고
로아 25모든직업 카던 1분대~2분초 밸패후최신 - 메르디
https://m.inven.co.kr/board/lostark/4821/94623?my=chu
▷ 군단장 레이드 교환 npc에서 전설or유물 악세사리 교환.
▷ 체술전각 + 선필전각 + 체술3선필3 달린 악세 아무거나 하나 기본 셋팅에서 스왑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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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엘릭서
대략적인 (5레벨 기준) 옵션 별 효율 (각자 스펙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공용 : 공격력5 : 1.44% / 무기공격력5 : 1.09% / 힘5 : 1.18%
▷특옵 : 보스피해5 : 2.4% / 추피5 : 2.2% / 치피5 : 2.3%
=> 공용 옵션은 공격력>힘>무기공격력 순서로 효율↑
=> 각 부위별 특옵+공격력 (스왑용 상의 공격력+힘) 해주면 졸업
▷세트옵션
- 달인 : (2레벨) 치적 7% 추피 8.5%
- 회심 : (2레벨) 치명타 적중 시 피증 12%
▷치적 별 2레벨 세트옵션 효율 (치피265%, 무기추피 30% 고정)
- 70% : 회심 10.33% / 달인 11.66%
- 75% : 회심 10.66% / 달인 11.46%
- 80% : 회심 10.97% / 달인 11.26%
- 83.14% : 회심, 달인 11.147% <<<< 효율이 같아지는 구간
- 85% : 회심 11.25% / 달인 11.08%
- 90% : 회심 11.52% / 달인 10.91%
치적이 낮을수록 달인, 높을수록 회심 (주는대로 쓰는게 맞습니다)
▷치적 별 2레벨 세트옵션 효율-예둔포함 (치피315%, 무기추피 30% 고정)
- 70% : 회심 10.56% / 달인 12.35%
- 75% : 회심 10.85% / 달인 12.09%
- 80% : 회심 11.12% / 달인 11.85%
- 85% : 회심 11.36% / 달인 11.63%
- 87.99% : 회심, 달인 11.50% <<<< 효율이 같아지는 구간
- 90% : 회심 11.59% / 달인 11.42%
예둔 채용 시, 가능하면 달인 쓰시는게 낫습니다.
회심+예둔 효율을 뽑아내리면 아드3 채용하거나, (돌대 포기)
치명을 높게 가져가고 아드를 1 채용해야 하는데,
다른 셋팅에 비해 빠지는 신속에 대한 메리트가 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