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모르둠은 바꾸기 전에 돌아서 빼고 나머지 레이드(버스) 돌면서 느낀 체감입니다.
1. 직각 내 딜 티어표
엑조디아 충단(워배or워질) > 뭉가 억빠 체술 >= 충단 > 체술
2. 스킬 딜 :
- 워블 받은 뭉가체술 용맹 천상 크리 철난이 10억 전후
- 워배받은 충단 용맹 천상 크리 풍파가 13~15억 전후
3. 풀 싸이클 아드 딜량 (대략적 수치)
체술 : 투발-철(12억)-난(11억?)-폭(10억)-대가(30억)-궁(20억)-대가(30억)-열폭(50억)-철(8억)-난(7억)-폭(7억)
(풀크리) 185억 -> (뭉가 계수 대략 적용) 155억
-첫 철포 때 아드 빨면 마지막 철포~난타 쯤 아드는 아마 꺼질 겁니다.
충단 : 투발-풍신(16억)-파쇄(16억)-죽선(15억)-초신(13억)-천지파권(60억)-궁(40억?)-진용출(13억)-심판(6억)
(풀크리) 179억 -> (치적 조정) 약 170억
-죽선 초신 먼저 박고 쿨초받으면 조금 더 나올 여지는 있을 것 같으나 제 개인 취향상 투발 안에 넣는걸 좋아한 점 참고
4. 기믹
-충단 원툴 시절에도 느릴 뿐 기믹이 구리진 않았다는 입장임
-효타 추공이 정배로 바뀌고 나서 일망이 무조건 1스택 있다는 점에서 기믹 안정성이 높아지긴 했음
-순간 무력은 충단이 좋긴 하나 그외는 여전히 체술이 우세함, 다만 충단의 기믹 능력도 절대 부족한 수준은 아님
5. 결론 및 총평
-그래도 이제 취향 따라 선택할만한 수준은 온 것 같다
-극고점 딜은 엄대엄 같다. 캐릭의 성능을 95%정도 끌어올린다는 가정에서는 충단이 근소 우위 같고 정말 100% 뽑을 수 만 있다면 그 지점에서는 체술이 조금 더 셀 것 같다.
-본인은 그래도 할만하다(좋다는 거 아님 시발) 생각해서 다시 본캐에 준하게 올려줄 예정
질문 환영 및 차주 하르둠6인버스 돌려보고 달라지는 점 있으면 또 글쓸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