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실수로 글 박살냈습니다 다른글을 확인해주십시오
댓글에도 주소있음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0/156270
결론부터 이야기 드리면스킬 쿨타임을 기다리지 마십시오
쿨타임을 기다려도 괜찮은 경우는
모든 스킬(전진, 심판 포함)이 사용 불가능하며, 철난의 쿨타임이 가장 먼저 돌아올때 입니다.
다만 해당 경우도 확실한 딜타임이 아니라면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 (특히 순간이동, 백스텝을 하는 보스)
---------------------------------------------------------------------
전제
1. 철난, 대가 3레벨의 딜지분은 25%로 동일하다.
2. 철난의 투지회복량 합은 약 17 (실제 수치는 조금 더 높은 17.5 가량, 실제 투지 회복량보다 적지만 아덴 게이지를 딱 100으로 채우는 상황이 없음)
---------------------------------------------------------------------
투지발산 상태에서 철난 사용시 철난 데미지 20%가 상승하지만,
투지회복을 하지 못하므로 대지가르기 데미지 17%를 잃는 셈입니다.
대지가르기와 철난 사이 다른 스킬을 1회라도 사용시 3이상의 게이지를 회복하므로
철난을 아끼는 것이 손해인 구조입니다.
실수로 철난 쿨타임이 같이 굴러가지 않아도 비슷한 양상을 띄게되며
폭렬권의 경우, 투지발산때 사용하든, 대지가르기 이후 사용하든 상관 없는 수준이라는 말과 같습니다. (딜지분 10% 가량)
---------------------------------------------------------------------
시뻘건약
철난을 기다리면 총 데미지 5% (0.25 × 0.2)의 이득을
철난을 기다리지 않으면 총 데미지 4.25% (0.25 * 0.17)의 이득을 보게됩니다
대가 3레벨때 철난 투지발산 트포의 효과는
정말 잘쳐줘야 총 데미지 0.75% 증가임 ㅅㄱ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