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메이크안
깨달음
메인 노드
1티어 - 극의 : 체술
레벨당 기력 스킬의 피해량 증가 및 충격 스킬의 피해량 감소
투지 발산 동안 기력 스킬 동작 중 기본 공격 사용 시 '진 연가초식' 발동(보석 적용)
2티어 - 에너지 순환
레벨당 기력 에너지 자연 회복 속도 증가
레벨당 기력 스킬 사용 시 투지 에너지 획득(기존 기력 회복, 투지 회복 통합)
3티어 - 들끓는 투지
전투 상태 돌입 시 '투기' 효과 획득(이속 증가)
투지 발산 동안 경직면역 부여
4티어 - 투신 체현
투지 발산의 지속시간 5초 증가
레벨당 진 연가초식 적중 시 최대 5% 쿨감(권왕 기준)
레벨당 투지 발산 동안 모든 공격 피해량 증가
<중요> 결론은 기력 스킬만 쓰면서 사이사이 수라결 막타 날리는 권왕이란 거임
*대지 가르기가 없어진 만큼 큰 숫자를 기대할 순 없지만 앜패 전 컨셉을 계승하는 방향.
*늘어난 투지 발산 지속시간으로 진 연가초식, 투지 발산 강화 트포와 경면 효과를 최대한 사용 가능한 대신 자의적으로 투지 발산 종료 불가.
*진 연가초식을 통해 타 클래스와 차별되는 조작감과 개성, 부족한 DPS 보충.
*진 연가초식을 통해 연가문에 대한 설정, 브레이커와의 성능적 컨셉 연결점 추가.
*투기 효과와 변경된 일방 타격을 통해 돌격대장의 채용 가능성을 열어둠(사이드 노드에서 설명)
*연타가 주력인 직각인 만큼 기력(체술), 투지 발산을 키워드로 호전적인 느낌의 명칭으로 변경.
사이드 노드
일방 타격
모든 기력 스킬의 방향성 공격타입 삭제
레벨당 기력 스킬 사용 시 이동속도 증가 버프 부여(중첩x)
집중 타격과 같이 사용 불가
집중 타격
레벨당 백어택 적중 보너스 효과 강화(피해량, 치명타 적중률 증가)
일방 타격과 같이 사용 불가
집중 표적
투지 발산 적중 시 5초간 파티 무력화 피해량 20% 증가
레벨당 적에 주는 피해량 증가
날카로운 타격
레벨당 기력 스킬의 치명타 피해량 증가
레벨당 충격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 증가
*기존 입문이 쉬운, 육각형 컨셉을 유지해 세팅에 따라 다재다능, 적재적소로 운용할 수 있도록 설계
*일방 타격 채용 시 음속돌파, 타격의 대가 채용 가능성을 열어둠(인파이터란 이름에 걸맞게 컨셉 강화)
*집중 타격 채용 시 고점 세팅인 뭉툭한 가시+돌격대장 조합을 지금보다 쉽게 세팅할 수 있도록 변경
*집중 표적은 무력딜러 포지션을 스마게가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다고 생각, 기존에 보유한 무력 시너지를 활용해 유의미하게 쓸 수 있도록 변경


*더킹2의 이동거리 추가는 워로드 전술이동 효과 변경 및 백 스텝 변경(24.12.18패치), 배마 전진답보 이동거리 추가(25.05.07패치)를 근거로 기본 효과로 받아내야 한다고 생각.
*날카로운 타격은 많은 클래스가 보유한 무난한 사이드 노드인 동시에 깨포가 풀릴 시 세팅 면에서 보완해줄 수 있는 효과이기 때문에 유지.
도약
격노의 주먹
투지 발산 중에만 적에게 주는 피해량 대폭 증가(일반 상태 효과 삭제)
단타 스킬로 변경
최후의 폭발
투지 획득량 증가
*최후의 폭발의 문제점을 채용률이 현저히 떨어지는 격노의 주먹에 반영하여 변경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
스킬 개편
투지 발산 이펙트 변경
*충단과 분리, 양 손에 황색 기운이 돌도록 변경.
진 연가초식 모션 및 이펙트
애니츠 공통의 기본 공격 모션(무기 미장착)
*초식인 만큼 애니츠 공통 기본 공격 모션에서 착안했으면 좋겠음.
*영상의 마지막 타격 모션을 활용한다 등.
투지 발산 동안 철난폭의 투지 발산 강화 이펙트 추가
철포난격 예시
*충격 스킬에만 존재, 기력 스킬엔 적용되지 않아 추가로 보완 필요.
*추가된 권압이나 사운드 이펙트로 보완 등.
기력
일망 타진
신속한 준비 >> 뇌진탕 트포로 변경(무력화 수치 한단계 증가)
*신속한 준비의 비정상적인 변수 제거(+진 연가초식을 통한 DPS 뻥튀기)
*신속한 준비+광인의 기존 평균 DPS를 주력기(철난폭)에 배분
*신속한 준비의 변경으로 부족해진 무력 피해량은 투지 발산 및 집중 표적의 무력 시너지와 뇌진탕으로 보완.
밀고 나가기
*숄더태클 형태의 일반 스킬로 변경.
*폭렬권과 같은 트포 구성으로 취향에 맞게 쓸 수 있게 설계.
철포난격
넓은 타격 >> 확정된 연격 트포로 변경
*사실상 PVP에서도 버려진 트포이기에 실용적으로 쓸 수 있게 변경.
용왕불패 및 신룡창세
투지 발산 중 적중 시에도 투지 게이지 획득 추가(브레이커 환무월명권 및 일월신권)
*허공 각성기 아덴은 여태 안해주는 것으로 보아 빼버림.
*15초로 늘어난 투지 발산 효과를 자의적으로 종료할 수 없는 리스크(아드로핀 효율)에 따른 리턴값.
*주력기 쿨타임으로 인해 충단은 쓰기 힘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