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덴을 더 빨리채워 dps 상승에 기여하는가?
: 무타, 즉타 둘 다 파풍 쿨전에 아덴 다 채워줌
2. 심판 스킬의 단일 dps는?
: 이론상 쿨마다 굴리면 무타가 약 10% 좀 넘게 dps 더 높음.
근데 그렇게 굴리면 시너지가 비고, 시너지 유지를 위해 항상 쿨을 누수시켜야함. 또한 사이클 상 아덴이 켜졌을때 무조건 무타심판쿨이 돌아오는데 이때도 심판을 잠가야됨. 무타는 이상적인 조건에서도 무조건 쿨누수가 나기에 오히려 실전은 사이클상 잠가야할 순간(아덴on과 겹치는 순간)이 무타보다 적은 즉타가 더 dps 높음. 물론 걍 큰 차이 없어서 똑같다고 봐도됨.
대신 무타가 딜압축은 2배 더 되긴하는데 최하위 딜지분 스킬 딜압축해봤자 유의미한지 모르겠음. 모션도 2배 늘고.
3. 유틸은?
: 순간파괴와 순간무력은 무타심판이 최고존엄임. 특히 순간무력은 인파스킬 최고무력기이기때문에 아주 강력함. 대신 모션이 즉타보다 더 구림.
4.☆시너지유지
: 무타는 시너지 저점이 낮음. 무타심판은 아덴과 번갈아가며 시너지를 바통터치하는 구조이기때문에 심판만 적중률 100%라고 시너지가 유지되지않음. 아덴을 채워주는 다른 스킬들도 맞춰서 심판시너지가 끝나기전에 아덴을 채워야 시너지가 유지되는 것임.
즉 느려터진 충단으로 날랜 보스에게 심판 시너지 지속시간동안 스킬들을 유효로 때려맞춰야 시너지 유지가 가능함. 근데 보스가 이때 못때리는 패턴을 쓴다? 충단할아버지가 와도 시너지 비는거 확정임.
반면 즉타는 걍 즉타심판만 써도 시너지 무한유지임.
5. 정리
: 무타심판은 즉타심판에 비해 파괴무력 유틸, 딜압축유틸(대신 그만큼 모션증가)이라는 장점외엔 시너지 저점이 낮다는 큰 단점을 갖고있음.
가속화시절도 아니고 즉타로 아덴 다 차는데 시너지 저점 떨구면서까지 겨우 순간무력파괴가 좋을뿐인 무타심판을 쓸 이유가 없다고 생각함.
본인이 무타심판으로 시너지유효율 95~99퍼가 나와도 (나오면 보스가 모르둠해줬거나 선행을 많이 베푼거임) 그냥 파괴무력만 좋은 무타심판을 쓸 이유가 없음. 특히 트라이땐 유효율 기본 80퍼대일거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