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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대략적인 체술 코어 효율 계산

내철은안나와
댓글: 4 개
조회: 468
추천: 2
2025-09-22 18:26:58
피아노딜러라 사이클도 안맞고 일망타진 로또로 변수가 너무많아서 계산이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애초에 칠때마다 일망따라 DPS 계속 바껴서..

아덴켜는 시간도 일망따라 매번 달라지고
철난폭이 투발안에 들어갈확률도 지 멋대로고
철난폭외에 용강이 들어가냐 일망3회냐 일망2회 전진이냐도 지 멋대로...

투억은 그나마 굴리는게 그대로인데
대붕, 메뚜기는 사이클이 쫌 많이바뀌는데 쿨누수 변수가 많아서 계산효율대비 쫌 낮을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는 제 능력 부족으로 계산방식이 틀릴수도있습니다.
틀린부분 보이시면 바로 말해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사이클 정형화된 캐릭이 아니라 변수가 많으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전제조건 (기존 ZZ 체술인파)
8겁작기준
궁극기 미사용, 허수치는기준(실전시 변동)
투지발산 유효율은 30.45%
딜지분은
기력스킬인 대지가르기 30.45%
기력스킬인 열혈폭격 16.46%
기력스킬인 난타연권 13.17% 
기력스킬인 철포난격 12.63%
기력스킬인 폭렬권 9.29%
기력스킬인 용의강림 5%
기력스킬인 일망타진 7%
기력스킬인 전진의일격 0.29%
충격스킬인 파쇄격이 3.4%
충격스킬인 심판이 1.6%
그외 출혈,기본공격 0.71

기본적으로 올유물 17P기준 
10P 기력스킬 해달 1.015^2 = 1.030225



1. 대지붕괴
대지가르기 가동률 감소는 18%로 가정함 (20%에서 초각스, 아덴투발모션 덜쓰면서 감소율 살짝 덜한 느낌) 
철난폭이 투발안에 들어갈 확률은 대략 30%쯤으로 가정(이것도 쫌 높은것같기도..),  
그외 열혈폭격제외 기력 22%가정
투지발산중 딜증 1.10*1.07 = 1.177 (상시강화시 1.10)


대지붕괴 - 투지발산 - 대지파괴
대지가르기 0.3045*1.030225*1.24*1.09*1.177*0.82 = 0.40922
철포난격 0.1263*1.11*1.030225*1.2*1.177*0.3 + 0.1263*1.11*1.030225*0.7 = 0.16229
난타연권 0.1317*1.07*1.030225*1.2*1.177*0.3 + 0.1317*1.07*1.030225*0.7 = 0.16313
폭렬권 0.0929*1.030225*1.2*1.177*0.3 + 0.0929*1.030225*0.7 = 0.10754
열혈폭격 0.1646*1.030225 = 0.16957
그외 기력스킬 0.1229*1.030225*1.177*0.22 + 0.1229*1.030225*0.78 =  0.13154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20039
효율 20.03%


대지붕괴 - 상시강화 - 대지파괴
대지가르기 0.3045*1.030225*1.24*1.09*1.1*0.82 = 0.38244
철포난격 0.1263*1.11*1.030225*1.2*1.1*0.3 + 0.1263*1.11*1.030225*1.2*0.7 = 0.17851
난타연권 0.1317*1.07*1.030225*1.2*1.1*0.3 + 0.1317*1.07*1.030225*1.2*0.7 = 0.17944
폭렬권 0.0929*1.030225*1.2*1.1*0.3 + 0.0929*1.030225*1.2*0.7 = 0.11829
열혈폭격 0.1646*1.030225*1.2 = 0.20349
그외 기력스킬 0.1229*1.030225*1.1*0.22 + 0.1229*1.030225*1.2*0.78 =  0.14915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26842
효율 26.842%


*철난폭을 한번씩 1초씩 기다리면서 철난폭 쿨누수가 조금씩 있습니다.
또한 일망로또나 보스패턴따라 투발안에 뭐가 들어가냐가 많이 달라져서 효율이 쫌 많이 오락가락합니다..
30%도 살짝 높게잡은것같기도 한데... 개인판단으로..
보스가 기믹하러가거나 많이 사라지면 허공아덴 채워서 투발철난폭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지면 쫌 유리해지긴 할것같습니다.





2. 투지억제
대지가르기 사용, 그외 모든스킬 비투발
투지억제 비투발 딜증8% / 상시강화 비투발 딜증 20% = 1.08*1.2 = 1.296
연격 피해량증가 폭철난 10.294% / 17.647% / 15.477% 
해 17P 대지가르기 쓴다는 가정하에 써먹을 방법이 적어서 일단 유기.. 
초각스만 쿨누수없이 완벽하게 아덴찰때 쿨돌아서 17P 써먹는다 쳐도 초각스아덴수급량 낭비
1초 지날때마다 대지가르기 가동률, 초각스가동률 감소로 효율 하락


투지억제 - 상시강화 - 연격
대지가르기 0.3045*1.030225 = 0.31370
폭렬권 0.0929*1.103*1.030225*1.296 = 0.13681
철포난격 0.1263*1.176*1.030225*1.296 = 0.19831
난타연권 0.1317*1.154*1.030225*1.296 = 0.20292
그외 기력스킬 0.2875*1.030225*1.296 =  0.38386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 합 1.2927
효율 29.27%



투지억제 - 상시강화 - 대지파괴
대지가르기 0.3045*1.030225*1.09 = 0.3419
철포난격 0.1263*1.11*1.030225*1.296 = 0.1871
난타연권 0.1317*1.07*1.030225*1.296 = 0.1881
그외 기력스킬 0.3804*1.030225*1.296 = 0.5078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 합 1.28225
효율 28.22%




3. 반복도약
스킬가동률 8작기준 9.87초 상정
재사용시간 0.5초 감소효과 평균 4~5번으로 4.5로 계산 (2.25초) > 가동률증가 29.57%
치확100%기준 치명타피해량 기존 252% 가정 > 312/252 = 1.2380
17P효과 4번중1번 발동으로 30/4 = 7.5%로 계산
별코어 흑룡의도약 피해량증가 2.0735배로 계산 (강인함, 약점포착 대비)
* 기존 1.6*1*1.948 > 14P 1.6*1.8*1.948 > 17P 1.6*1.8*1.7*1.32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0/161032?name=subjcont&keyword=%EB%A9%94%EB%9A%9C%EA%B8%B0
코어가없어서 해당 영상을 참고했습니다


반복도약 - 치명적인도약 - 흑룡의도약
용의강림 0.05*1.030225*1.15*2.0735*1.2957*1.238*1.075 = 0.2118
그외 기력스킬 0.892*1.03225 = 0.92076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18966
효율 18.96% 

*만약 치명적인도약이 기존 치피와 다르게 별도로 치명타시 피해량증가(1.6배)로 적용이면
 0.05*1.030225*1.15*2.0735*1.2957*1.6*1.075 = 0.27373 으로
25.15%효율이 나옵니다 (그래도 상시에 밀리긴하네요.. 코어가 없어서 실험은 못해봤는데 있으신분 제보 부탁드립니다)

반복도약 - 상시강화 - 흑룡의도약
용의강림 0.05*1.030225*1.15*2.0735*1.2957*1.2*1.075 = 0.2053
대지가르기 0.3045*1.03225 = 0.31432
그외 기력스킬 0.5875*1.03225*1.2 = 0.72773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30445
효율 30.44% 

*프레임긴 용강을 더 자주쓰게 되면서 그외 스킬 쿨누수가 발생하는걸로 보입니다 
영상 보는걸로는 주력기 1~3초정도씩 누수나는것같은데 적어도 철난폭일 딜지분 42.09%의 10~20%쯤인 4.2~8.4%는 감안해야 하는 느낌인데 개인 쿨소화따라 차이날 느낌
그리고 궁극기나 프레임긴 초각스 쓰면 용강쿨감 횟수가 적어지긴 합니다.
다만 용강보석이 10겁작, 신속효율따라 기력스킬 사용시 쿨감은 고정인데, 모수가 줄어들면 효율이 더 상승할것 같긴 합니다.




사실 기존 ZZ에 상시강화 유물만 껴도

0.6384*1.015*1.2 = 0.77757
0.77757+0.3045+0.0571 = 1.13917 으로
13.91%... 상시강화가 다 해먹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

그외 14P 밸류

대지붕괴14P - x(기력1.5%)14P - 대지파괴14P
대지가르기 0.3045*1.030225*1.24*0.82 = 0.31897
철포난격 0.1263*1.11*1.030225*1.2*0.3 + 0.1263*1.11*1.030225*0.7 = 0.15309
난타연권 0.1317*1.07*1.030225*1.2*0.3 + 0.1317*1.07*1.030225*0.7 = 0.15388
폭렬권 0.0929*1.030225*1.2*0.3 + 0.0929*1.030225*0.7 = 0.10145
그 외 기력스킬 0.2875*1.030225 = 0.29618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08067
효율 8.06%


투지억제14P - x(기력1.5%)14P - 연격14P
대지가르기 0.3045*1.030225 = 0.31370
폭렬권 0.0929*1.103*1.030225*1.08 = 0.11401
철포난격 0.1263*1.176*1.030225*1.08 = 0.16525
그외 기력스킬 0.4192*1.030225*1.08 =  0.46641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11647
효율 11.64%


반복도약14P - x(기력1.5%)14P - 흑룡의도약14P
용의강림 0.05*1.030225*1.15*1.8*1.2957 = 0.13815
그외 기력스킬 0.892*1.03225 = 0.92076
그외 충격,출혈 등 5.71% = 0.0571

총합 1.11601
효율 1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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