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술은 스킬쿨이 기본적으로 남는캐릭이 아님.
고치명이나 고신속이나 일망초기화 확률에따라
우선순위 높은스킬을 먼저쓰고 후순위 배열스킬이 쿨누수가 더 크게 강제되는 구조.
쿨감이 높을수록 기대값이 안정적으로 뽑힘.
모션감소를 해주던가 경면이라도 주던가 스킬별 아덴수급량 분배라도 해라.
달코어 -상시강화 고정
별코어 - 거의 비슷비슷함. 5% 내외
대지파괴- 고대로 넘어가면 밸류 나쁘지않음. / 대붕 추천. 투억사용가능
흑룡 - 딜지분 분산 저점 올라감. 기존 화신출혈 사용시 효율떨어짐, 강인함불가 / 모든 해코어 사용가능.
연격 - 위빙채용 불편하지 않으면 쓸만함 / 투억 추천. 대붕사용가능.
해코어- 진짜 3개 코어 밸류 차이가 취향차이 수준임.
반복도약 - 흑룡고정
기존 사용하던 충격스킬이 상대적으로 약해지는게 아니라 사용횟수 감소로 절대값이 떨어짐.
충격스킬 회심/죽선 피면 같은거 쓰면 효율 더 떨어짐.
기존대비 딜지분상위 스킬쿨이 줄어들어 병목현상이 무조건 발생하고
용강 사용횟수증가는 이하스킬 쿨누수를 반드시 강제함.
애초에 스킬쿨에 여유가 있는 캐릭이 아니라
용강횟수가 증가한만큼 다른스킬이 손해를 보는 구조.
해당문제를 일망과 충격스킬에 더 몰아줄뿐이고 주력스킬도 쿨누수가 더 적지만 발생함.
ex) 일망철포 vs 용강철포 < 철포 쿨누수가 용강 쪽이 높음.
이게 누적되서 쿨비율이 떨어짐.
대신 일망 초기화가 안터질수록 dps상 상대적으로 유리한 구조.
딜분산으로 인한 우선순위 조정으로 저점이 많이 높아짐. 2레벨 대가로 딜분산 가능.
단순계산식에 용강 사용횟수 증가분만큼 충격스킬/일망 사용횟수만 감소 시켜도
일망초기화 고점기준 합피증은 떨어짐.
용강 5% 피면 -> 흑룡 채용시 10.365% -> 반복14,17p 딜증환산 12.813 x 쿨감 30~40%
반복 용강 쿨감 30~40% 환산 6.291% ~ 7.5732% - 쿨비율 추가감소로 인한 손해
14,17p 5% 나오면 다행임.
투지억제 효율순 - 연격 ->흑룡 -> 대파 (2렙대가시 사용x)
기력 무제한이 사실 고트임.
철난폭제외 일망 밸류가 압도적이라 기력 모자라 일망 끊길일이 없음.
연격대신 흑룡넣고 철난용폭으로 돌려도 무방.
연격이 스킬우선순위 문제로 고점자체는 더높음.
철난(일)폭 일망 << 일망이 잘터지던 안터지던 쿨타임상 효율이 더높음.
철난용(일)폭 일망 << 저점높음.
아덴 풀게이지 추가분이 투억 17p 데미지 상승으로 전환되서 낭비되는 아덴게이지가 딜로 전환된다고 봐도 무방
대가2렙 날타4~5렙으로 쓰면 중위값도 높음. 대가도 원하는 타이밍에 쓸수있고.
연격으로 용강 강인함/화신 가능.
흑룡으로 딜분산, 폭렬트포 자유롭게 사용가능.
전진/심판/맹호/파쇄/ 순타/밀나/죽선/파쇄/회심 선택지 다수.
14,17p 5~7%
대지붕괴 효율순 - 대파 -> 흑룡 ->연격
일망 초기화 속행 잘터지던가 투발내 철난폭 많이 박을수록 딜증가분 나쁘지 않음.
투발경면 활용 용이. 투발트포 활용자체가 병목현상 줄여줘서 dps에 도움이 됨.
3스택 굳이 안쌓아도 됨. 4스택되더라도 철난붙여서 쓰는게 좋음.
14,17p 4~6% 대지파괴 고대로가면 효율 결국 비슷해짐.
진짜 취향차이임. 상시강화만 꼽혀있으면 일망초기화 속행 잘터진 놈이 이김.
나오는대로 써도됨.
반복 -상시 - 흑룡
투억 -상시 - 흑룡
쿨 못돌릴수록 / 용강가동률 40%근처까지 못끌어올리면 투억이 더쌤.
애초에 다 고만고만함. 나온대로 쓰셈. 취향껏 정가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