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우리가 투지발산을 안썻을때 포기해야하는게
1. 일방타격
2. 투지발산 동안 얻는 경면
3. 투지발산 동안 얻는 무력뎀증
4. 대지가르기 데미지
5. 투지발산 발동시 얻는 스페초기화
6. 투지발산 동안 얻는 스페 쿨감 50%
7. 충격, 기력게이지 Max
8. 투지발산시 뎀증 트포
이건데 그냥 나열만 해도 어지러움 ㅇㅇ
이 중에 기존 그리드 이전 딜 사이클을 생각하면
zz를 쓰니까 포기한다고 하기 애매한걸 제외해보면
2, 3, 6번이 제외될거고
연격으로 어느정도 보완을 해준 8번을 제외하면
우리가 실질적으로 투억을 사용하면서 포기하는건
대지가르기는 그리드 이전에도 약 25%정도 딜지분을 가진 스킬이고
일방타격하고 스페 초기화의 벨류는 비교할게 거의 없음
이걸 그냥 적주피 12%~14%로 퉁치고 넘어간다?
수치로만 보면 엄청 높은거 같지만
엄청난 로우리턴인거지
왜냐? 우리는 25%딜지분 스킬 하나가 날라갔고 일방타격하고 스페초기화의 효과도 못얻으니까
그래서 투지억제 해코어는 아예 뜯어 고쳐야함
우리가 투지발산을 포기하게 만들거면
투지게이지가 Max를 찍었을때 투지발산을 켰을때 얻는 이득을 주면서 딜증을 함께 줘야함
물론 4티어 노드 레벨에 따라서 버프 단계가 달라진다던가 이런 디테일은 당연히 챙겨가야 할거고
다 챙겨가는게 욕심 그득그득이라고 욕할수도 있긴 한데
이미 있는걸 뺏어갈거면 딜증을 훨씬 많이 줘야한다고 생각함
최소한 대가를 포기할 정도의 데미지 증가 리턴은 있어야지
마지막으로 투지발산에 엮여있는 아크패시브 깨달음 노드들도 물론 문제가 된다고 생각함
치명적인 투지는 아예 찍지도 못할것이고
일방타격은 메인 효과가 날라가니까
메인 4노드 안찍으면 코어 못쓰는데 코어는 메인4노드를 쓰지 말라고 종용하는 수준의 코어...
이건 대단히 직업에대해 이해도가 낮은 사람이 만들었다고 볼 수 있는 코어임
주저리 주저리 말은 많았는데
사실상 해코어 정상적인게 메뚜기뿐인게 너무 슬퍼서 써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