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그리드에서 쓰라고 강화시킨
쿨감계 스킬들은 기존에 쓰던 카던 or pvp 스킬입니다..
강인함이나 그에 준하는 유틸 트포가 있습니다
하지만
흑룡의 도약에선
기존 딜 트포를 버리고 딜이 아예없는 유틸트포를 선택하면 % 딜증가를 주는식입니다.
탁월한 기동성 - 기존 순간포착도 같은 60%딜증입니다. 애초에 필드에서 벌목이나 하러갈때나 아쉽지 레이드에서
사거리가 아쉬운 스킬이 아닙니다. 완벽한 옆그레이드입니다. 전진의 일격을 빼고 이동기로 대체하기엔 너무
딜 영향력이 큰 주력기가 되었습니다. 오케이 그냥 10p니까 지나가는길에 이동거리 길어지면 좋긴 좋죠.
넓은 타격- 지파전 모르둠 돌려깎을때 타격범위가 아쉬웠던 부분은 있습니다.
화신출격이 생각보다 쌔진않아서 80% 딜증은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함정입니다. 바로 같은 트포 라인의 '강인함' 기존 로아의 패치 기조나 이번 아크그리드로 유틸이 개선된
스킬들을 보면 바로 피면계열과 동시에 딜 증가가 들어왔습니다. 도대체 보스에 근접하는 이동기로 쓰는 저가도 안되는 위험한 활공스킬을 강인함도 없이 레이드 보스 주변을 더 잘 때리게끔 넓은 타격에 왜 줬을까요?
이건 딜 너프를 받더라도 강인함을 받아내야 합니다.
이건 때려죽여도 '강인함' 트포 채용시 딜증 N% 여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흑룡의 강림 (기존 70에서 +32) - 넓은 타격트포가 카던용으로 차라리 여기 트포에 있어야 될게 왜 멀쩡한 약점 포착 옆에 있는지 의문입니다. 왜 '암' 속성과 피격시 적의 체공시간의 유틸이 pvp가 아닌 레이드에서 필요하죠?
차라리 기존 약점포착(94.8) 을 강화시키는게 맞지않나요? 무려 17P에 있는 옵션이 피증으로 보면 7% 증가입니다.
암속으로 때리면 소나벨과 라제니스 외에 더 아파할 유닛이 있나요?
적고보니까 코어 이름부터 잘못됬네요.
흑룡의 강림이 메인으로 무언가 바뀌려면 가져가는 메리트가 스킬 효과 & 사운드 이펙트뿐인데 아니 무슨 ..
연격 -
폭렬권 (위빙) - 대시할때만 피면이아니라 풀 경면이나 풀 강인함과 같이 들어와야됩니다. 딱 붙으면 피격 시켜버리는 백 부채꼴 안전자리일때 사거리 잡고 털수있는 몇안되는 트포를 희생하는 메리트에 비해 간결한 프레임 빼고 얻어가는게 없습니다. 난사에 비해 -20을 얻고 30을 줬네요? + 10%?; 이건 잘쓰셨던 분들도 많으니 넘어갑시다
철포난격 (넓은 타격) - 여기에 강화된 주먹 ( 막타 피상면)이 들어와야죠. 그리고 막타를 뜯어고쳐야죠.
도대체 철포를 넓게 20% 때릴 유틸이 어디에 필요하나요? 그나마 비투발 상태 100% 딜증이란 수치덕에 묻힌거죠.
난타연권 (빈틈포착) - 막타주먹 빗나가면 망하던 그 시절 트포네요. 왜 여긴 탁월한 기동성에 안붙여줬을까요?
탁기에 붙여도 문제에요 차라리 무서운의지를 잘 바꿔봤어야죠. 짭 수라모드라도 하게..
오브폭발 & 대지파괴 - 이런곳에 공속이나 이속 유틸이나 대가 or 죽풍파 에 유틸이나 더 강력한걸 줘야죠
오브폭발이라고 이름 붙였으면 차라리 초신성 폭발 강화로 설계되 보이는데 .. 왜 죽풍파?;
심지어 체술은 철난폭이아니라 철난 대가네요?
한껏 비뚤어진 시선으로 글을 쓰다보니 코어 네이밍 까지 태클거는게 억까하는거 같네요.
그냥 뭔가 만들려고 했는데 시간없고 무능해서 일단 미루고 수치조정만 넣은 것처럼 보여요.
분명 앓다가 몇개월 뒤 이런부분이 리메이킹 될건데 타 직업에 비해 우선순위를 놓쳤네요.
아님 연식 비슷한 직업들처럼 연이은 패싱과 수치딸깎으로 한세월 썪어갈수도 ..
어째보면 브레이커 탄생때가 골든타임이었을까요?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