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 Q/W/E를 합산해 4번 누를 때마다 1세트로 카운트하고, 게임 중에도 동작하게 만들 수 있는 AutoHotkey 스크립트를 바로 드릴게요.
아래 버전은 키 ‘뗄 때(Up) 한 번만 카운트해서 길게 누를 때 자동 반복이 들어가도 1회로만 세도록 했고, 오버레이 HUD(+삑 소리)도 켤 수 있어 게임 중 확인이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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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W/E 합산 4단위 카운터 (게임 호환·오버레이 HUD·삑 소리)
#SingleInstance Force
#InstallKeybdHook
#UseHook
SetBatchLines, -1
; ===== 설정 =====
groupSize := 4 ; 4단위 세트
beepOnSet := true ; 세트 완성 시 삑 소리
hudVisible := true ; HUD 기본 표시
paused := false
; ===== 상태 변수 =====
count := 0 ; 현재 세트 내부 카운트 (0~groupSize-1)
setCount := 0 ; 완성된 세트 수
; ===== HUD 생성 =====
Gui, +AlwaysOnTop -Caption +ToolWindow +LastFound +E0x20 ; 클릭 스루
Gui, Color, 000000
Gui, Font, s14 cFFFFFF Bold
Gui, Add, Text, vHudText, 세트: 0 (0/4)
Gui, Show, x20 y20 NoActivate, QWE Counter HUD
WinSet, Transparent, 160, QWE Counter HUD
UpdateHUD()
; ===== Q/W/E 키 업에서만 카운트(자동 반복 방지) =====
~*q up::HandleKey()
~*w up::HandleKey()
~*e up::HandleKey()
return
HandleKey() {
global paused, count, setCount, groupSize, beepOnSet
if (paused)
return
count++
if (count >= groupSize) {
setCount++
count := 0
if (beepOnSet)
SoundBeep, 1500, 40
}
UpdateHUD()
}
UpdateHUD() {
global setCount, count, groupSize, hudVisible
txt := "세트: " setCount " (" count "/" groupSize ")"
GuiControl,, HudText, %txt%
if (hudVisible)
Gui, Show, NoActivate
else
Gui, Hide
}
; ===== 단축키 =====
; Ctrl+Alt+P : 일시정지 토글
^!p::
paused := !paused
ToolTip, % "카운터 " (paused ? "일시정지" : "재개")
SetTimer, __TT, -800
return
; Ctrl+Alt+R : 카운트 리셋
^!r::
count := 0, setCount := 0
UpdateHUD()
ToolTip, 리셋 완료
SetTimer, __TT, -800
return
; Ctrl+Alt+H : HUD 보이기/숨기기
^!h::
hudVisible := !hudVisible
UpdateHUD()
ToolTip, % "HUD " (hudVisible ? "표시" : "숨김")
SetTimer, __TT, -800
return
__TT:
ToolTip
retu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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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인트
게임 중 동작: 저수준 키 훅을 사용(#InstallKeybdHook, #UseHook)하고, 키 업(up) 기준으로 카운트해서 자동키반복(키보드 리피트)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오버레이 HUD: 화면 좌측 상단에 **항상 위(AlwaysOnTop)**로 세트 수/현재 진행도 표시. 클릭 스루라 게임 조작 방해 없음.
삑 소리: 4회(세트 완성)마다 짧게 비프음. 시끄러우면 beepOnSet := false로 바꾸세요.
핫키
Ctrl + Alt + P : 일시정지/재개
Ctrl + Alt + R : 리셋
Ctrl + Alt + H : HUD 표시/숨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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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치/사용
1. AutoHotkey 설치
2. 위 코드를 메모장에 붙여넣고 qwe_game_counter.ahk로 저장
3. 파일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일부 게임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면 스크립트도 관리자 권한이어야 후킹됩니다)
4. 게임 실행 후 Q/W/E를 사용하면 합산되어 4단위로 카운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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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팁
오버레이가 안 보일 때: 일부 게임의 독점 전체화면(Exclusive Fullscreen) 모드에서는 외부 오버레이가 보이지 않을 수 있어요. 이 경우 **창모드/무테 창모드(Borderless Windowed)**로 변경하면 HUD가 보입니다.
다른 키 추가도 쉬워요. 예를 들어 R, F까지 합산하려면 핫키 라인에
~*r up::HandleKey() / ~*f up::HandleKey()를 같은 방식으로 추가하면 됩니다.
4가 아닌 다른 단위로 바꾸려면 groupSize := 4 숫자만 바꾸면 끝!
필요하시면 특정 게임에서만 동작하도록(예: #IfWinActive ahk_exe Game.exe) 범위 제한도 넣어 드릴게요.
라는데 이게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