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or 트포 / 유틸 / 아이덴티티 문제 개선
개선되어야 하는 부분들
◆트라이포드에 과도하게 부여된 쿨타임 증가 효과 문제
->보통 다른 클래스들도 딜이 늘어나는 대신 쿨타임이 증가되는 트라이포드가 있지만 버서커는 다수의 스킬에 부여되어 있고 그 수치가 도를 넘는 수준인 스킬들도 존재
쿨을 증가 시켰으면 그만한 dps를 뽑아낼만한 딜이 나와주면 되는데 현재 그런 리턴딜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폭주 돌입 시 긴 폭주 시간으로 인해 한 번만 적용되는 폭주강화 트라이포드의 쿨타임 초기화 효과
-> 개발진들이 비기 버서커 스타일에 새로운 시도를 하였으나 사실상 실패한 효과로 전락함.
슬레이어 처단자 처럼 짧은 폭주지속->잦은 폭주면 폭주강화 트포의 효과를 좀 더 누릴 수 있을테지만 과도하게 긴 폭주 지속시간동안 폭주 해제도 못하고, 버서커와는 굉장히 가성비가 안 맞는 트포입니다.
긴 쿨타임을 가진 스킬은 폭주 전에 쓰더라도 초기화가 되니까 순간적인 메리트가 있지만 쿨이 짧은 스킬들은 그 순간 효과조차도 거의 미비할 정도고, 폭주 하는 동안에 다른 효과가 추가되거나 하는 조치가 필요함.
◆다른 직업 각인을 쓰면서도 큰 차이를 못 느끼는 문제
◆딜레이 관련하여 애매하게 선택해야 하는 트포들
ex) 피니쉬 강일vs혼일 = 굳이 이런 선택지를 골라야 하는게 짜증나는거임.
다른 클래스들은 그냥 처음부터 선택지가 하나라 그거만 고르면 되는데 완전히 다른 차징/홀딩기로 바뀌는 정도의 선택지도 아니라 선택하는 과정에서 불쾌함이 생기는 것.
◆스타일에 맞게 불필요한 모션압축 및 딜레이 단축
이미 이전 밸패때마다 기존 클래스들의 리스크 부분들을 꾸준히 개선해주고 있는데 버서커라고 해주지 말라는법이 없죠.
◆36초 스킬/트포 리스크 대비 리턴값 부족 문제
36초 스킬, 트포들이 쿨이 길다고 그에 비례해서 딜레이까지 터무니없이 긴 편이 많았습니다.
근데 지금 로아 레이드 환경상 쿨도 긴데 딜레이까지 비례해서 느리면 결국 도태되어 잘 안 쓰게 됩니다.
(느린 스킬이 피면기도 없어 적중률도 안 좋은데 쿨까지 느리면 2중 리스크가 생긴다는 뜻)
크라임 해저드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0/31.0/37.0/43.0/50.0% 증가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40.0% 증가한다.
-변경: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0/31.0/37.0/43.0/50.0% 증가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20.0% 증가한다.
'폭주 강화' 트라이포드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폭주 상태가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폭주 상태일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2/54.8/62.470.0% 증가한다.
-변경: 폭주 상태일 때 시전 속도가 빨라지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2/54.8/62.470.0% 증가한다.
변경 목적
3대 짤딜기 중에선 가장 높은 데미지를 자랑하는 스킬이지만 역시나 기존의 레더 구조 때문에 사용 빈도가 처참한 스킬 중 하나였던 크라임 입니다.
기본적으로 강화된 일격에 붙은 마나소모 증가 40%라는 수치도 파워 브레이크 위력축적에 붙어있던 쿨타임증가 18초처럼 너무 과도하게 붙은 디버프 수치라 생각되어 줄였고,
폭주 강화 트라이포드도 이미 자체 쿨이 10초도 안되는 스킬에 폭주시 쿨타임 초기화는 너무 미비한 옵션입니다. 처단자 처럼 짧고 자주 하는게 아니라 길게 폭주 할 때 겨우 한번 보는 효과인데 차라리 폭주시 상시 효과를 낼 수 있는 딜레이감소가 훨씬 영양가있는 효과라 생각합니다.
소드 스톰-
준비하는 동작과 내려찍는 모션을 단축했습니다.
공속140%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 기준 왼쪽부터질풍X : 1.34초 / 전설질풍 : 1.16초 / 개선된 딜레이 버전(질풍X) : 0.82초변경 목적
광기 버서커의 주력기중 하나로 사용되는 스킬 중 하나지만 역시 딜레이가 아쉬운 스킬 중 하나였습니다.
불필요한 동작 프레임들을 제거하여 여러 상황에서 대응하기 조금 더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피니쉬 스트라이크-2타 공중 모션에서 공격을 취소 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게임사에서 시스템상 가능할지 여부는 불확실 합니다. 그냥 바램 정도입니다.)
-처음 내려찍는 동작 시간을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확인사살 2타 내려찍는 속도는 동일)
공속140%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 기준 왼쪽부터질풍X : 1.78초 / 전설질풍 : 1.53초 / 개선된 딜레이 버전(질풍X) : 1.45초'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14.0/20.0/26.0/32.0% 증가한다.
-변경: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17.5/25.0/32.5/40.0% 증가한다.
'혼신의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날렵한 움직임'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준비 자세가 0.5초 증가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26.0/32.0/38.0/45.0% 증가한다.
-변경: 공격속도가 10.0/12.5/15/17.5/20.0% 증가한다.
변경 목적
피니쉬 스트라이크는 버서커의 주력스킬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공중모션 캔슬불가, 확인 사살의 내려찍기 전 까지 딜레이의 불쾌함, 강일/혼일 트포의 선택 경우도 다른 클래스들은 웬만하면 그냥 큰 조건 없이 최선의 선택지가 있는 반면 항상 거의 동일한 효과지만 애매한 수치로 갈라치기 하던 트포 균형, 그렇다고 그 차이가 크지 않았던 점 등을 고려하여 확실하게 하나의 트포를 선택하게끔 강일 트포 수치상향, 혼일트포는 순수 시전속도가 빨라지는 트포로 분리를 하였습니다.
딜레이 자체도 기존대비 확실히 줄었기에 스킬 적중 확률, 1타 도중에 끊어야 하는 문제에서 약간은 해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워 브레이크
-폭주 게이지 획득량이 28.0% 감소하였습니다.
(아래 추가 될 폭주 강화 효과의 분노게이지 획득량 상승으로 과도한 게이지 수급량을 조정하였음.)
'정신 강화' 트라이포드 효과를 '강화된 일격'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마나 소모량이 50.0/53.0/57.0/62.0/67.0% 감소한다.
-변경: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26.0/32.0/38.0/45.0% 증가한다.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위력 축적'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0/31.0/37.0/43.0/50.0% 증가한다
-변경: 차지 조작으로 변경되며, 1단계 차지 시 60.0/68.0/76.0/84.0/92.0%, 오버 차지 시 140.0/155.0/160.0/175.0/190.0% 증가된 피해를 주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증가한다.
'위력 축적' 트라이포드 효과를 '폭주 강화'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차지 조작으로 변경되며, 1단계 차지 시 100.0/110.0/120.0/132.0/144.0%, 오버 차지 시 250.0/267.5/285.0/306.0% 증가된 피해를 주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 증가한다.
-변경: 분노 게이지 획득량이 30.0/33.0/36.0/42.0/45.0% 증가하고, 폭주 상태가 되면 남아있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며, 폭주 상태일 때 적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가 185.0/216.2./247.5/278.7/310.0% 증가한다.
변경 목적
현재 파워 브레이크는 과거 위력 축적 트라이포드의 과도한 쿨타임 증가효과로 다른 스킬에 비교하여 메리트가 너무나 떨어져 거의 쓰이지 않는 스킬로 전락 되었습니다.
솔직히 어느 클래스도 이런 정신나간 수치의 쿨타임 증가 효과는 없습니다.
버서커만 쿨 18초 증가라니요... 미친거 아닌가요? 대체 뭔 생각으로 이따위 말도 안되는 디버프 수치를 넣은 것이며 현재까지도 꾸역꾸역 유지하는 건가요?
그러면서 신규 캐릭들에는 쿨타임 리스크는 커녕 오히려 버프 주렁주렁 달린 스킬들 설계하고, 이게 가당키나 합니까?
그나마 최근 비기 셋팅에서 빠른 폭주 수급을 위한 스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만 역시 너무 긴 쿨타임 때문에 폭주 전/후로 몇 번 쓰지 못하는 단발성 스킬로만 쓰여왔죠.
그리고 파워 브레이크는 슬레이어 길로틴의 모체가 되는 스킬입니다. 아는 분들도 계셨을거고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셨을텐데 일부 트포들이 길로틴에 상당히 흡수되어 있는 구조인데 기본적으로 같은 파괴1레벨, 기를 모아서 주변을 날리는 기본 컨셉 등. 파브 위력축적트포 36초 근처에 쿨을 맞추기 위해 길로틴 자체쿨은 그것보다 더 짧은 30초로 내놨지만 쿨감소 트포 때문에 결과적으로 길로틴 쿨이 17초나 더 짧게... 이런 스킬들 마저도 단점을 없애고 장점을 추가해서 계승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그래서 기존에 취약했던 자체 데미지 상향을 위해 피해증가 효과, 그리고 위력축적 트라이포드의 쿨타임 증가 수치를 대폭 완화하고, 폭주강화 트라이포드를 추가하여 기존 분노수급의 도움과 비기 셋팅의 확실한 대체 스킬 중 하나로 쓰이게 될 것 입니다.
윈드 블레이드-준비하는 동작 모션을 단축했습니다.(발도 자세에서 타격 되기까지 불필요한 프레임 제거)
윈드 스위프트 기준 왼쪽부터 공속125% : 1.02초 / 풀공속 : 0.9초 / 개선된 딜레이 버전(공속125%) : 0.74초돌풍 기준 왼쪽부터 공속125% : 1.95초 / 풀공속 : 1.77초 / 개선된 딜레이 버전(공속125%) : 1.62초변경 목적
윈블은 비기 셋팅의 게이지 수급 주요 스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만 불필요한 선딜이 항상 거슬리는 스킬이였습니다. 특히 비폭주 상태에서 조금이라도 빠르게 타격하여 폭주게이지를 채우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선딜모션을 크게 줄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숄더 차지
-돌진하는 공격에 '카운터'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공격 타입을 '백 어택' 에서 '헤드 어택' 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레이징 오러 버프에 스킬 코스트 소모가 발생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연속 돌진' 트라이포드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최대 2회까지 연속 사용 가능한 체인 조작으로 변경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8.9/7.8/6.7/5.5초 증가한다.
-변경: 최대 2회까지 연속 사용 가능한 체인 조작으로 변경된다. (스킬 트라이포드 1레벨 고정)
-PvP 적용 : 최대 2회까지 연속 사용 가능한 체인 조작으로 변경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 증가한다
변경 목적
기존의 숄더 차지는 단순 이동을 위한 스킬로만 쓰여 왔으나 기존 스킬 자리 또는 스킬포인트 부족으로 인하여 채용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카운터 기능을 추가하여 기존에 취약했던 짧은 사거리와 슈퍼아머 부재, 쿨타임 증가 수치를 낮추기 위해 사용했던 포인트를 쓸 수 밖에 없었던 단점들을 보완하여 부족했던 기동성과 카운터 스킬로써의 장점을 최대한 끌어 올렸습니다.
그리고 레이징 오러 버프에 주력 딜스킬이 아닌 유틸스킬로 코스트가 소모되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코스트 소모가 발생하지 않는 조건을 추가하였습니다.
휠윈드-PVE 시 피해량이
28.0% 감소하였습니다.
-PVP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2초에서
24초로 변경하였습니다.
-폭주 게이지 획득량이 24.0% 감소하였습니다.-기본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하였습니다.
-공격 홀딩 회전 속도를 감소하였습니다.
공속140% 기준 왼쪽부터
질풍X : 3.03초 /
전설질풍 : 2.68초 /
개선된 딜레이 버전(질풍X) : 2.19초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24초
-변경:
12초-마나 소모량이
20.9% 감소하였습니다.
(10레벨 투자 시 기존 12초 스킬의 마나소모인 349를 소모함.)
'대차륜' 트라이포드 효과를 '필사의 일격'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공격할수록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7.0/8.0/10.0/12.0%씩 최대 60.0/70.0/80.0/100.0/120.0%까지 증가한다.
-변경: 자신의 생명력이 50.0% 이하일 경우 피해량이 60.0/75.0/90.0/105.0/120.0% 증가한다.
'진공베기'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하고, 공격 횟수가 2배로 증가하며, 총 피해량이 50.0/57.0/64.0/72.0/80.0% 증가한다.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증가하고, 공격 횟수가 2배로 증가하며, 총 피해량이 80.0/93.7/107.5/121.2/135.0% 증가한다.
변경 목적레더가 리뉴얼 됨에 따라 더 이상 지속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아도 되므로
광기 각인 주력 짤딜기(지속딜링 스킬)로 채용하기 위해 쿨타임부터, 데미지, 트포까지 조정을 하였습니다.
광기의 취지를 조금 더 속도감 있는 전투에 초점을 둔 만큼 딜레이를 대폭 감소 시켰는데,
질풍룬을 쓰지 않아도 될 만큼의 딜레이를 줄였으며 16초의 스킬로 설정하였으나 마나소모를 더 줄이기 위해 기본 12초로 설정하여 마나는 12초의 349를 소모하지만 트포에 쿨타임 4초증가를 붙여서 16초로 맞췄습니다.
비록 PVE 데미지는 줄어들었으나 진공베기 트라이 포드의 데미지 증가, 기존 대차륜은 6타이상 들어가야 최대 데미지가 들어갔던 부분을 광기 전용 필사의 일격으로 변경하여 바로 기존의 최대 데미지부터 타격을 입힐 수 있게 하였으며, 진공베기 트포 피해량 수치도 상향시켰기에 기존에 설명했던 기존보다 짧은 쿨타임에 준수한 피해를 주는 스킬로 활약하게 될 것입니다.
브레이브 슬래쉬
-'백 어택' 효과가 추가되였습니다.변경 목적버서커는 많은 스킬들이 백어택에 달려 있음에도 오버드라이브와 브레이브 슬래쉬엔 백어택이 없어 이 두개스킬로 인해 치적 불균형이 생기고, 사멸을 갔을때도 온전한 효과를 챙길 수 없었습니다.그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오버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스킬 타입에 백어택을 추가하여 치적 불균형 문제 해소와 사멸고점에서 좀 더 활약할 수 있을겁니다.
오버드라이브-'
백 어택' 효과가 추가되였습니다.
-'무자비함' 트라이포드 콤보 조작 시 2타에도 공격 방향을 바꿀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한계 돌파' 트라이포드의 시전속도와 차징 속도를 감소하였습니다.
공속140% 기준 왼쪽부터질풍X : 2.36초 / 전설질풍 : 2.1초 / 개선된 딜레이 버전(질풍X) : 1.75초-'무자비함' 트라이포드의 시전속도를 감소하였습니다.공속140% 기준 왼쪽부터질풍X : 1.75초 / 전설질풍 : 1.6초 / 개선된 딜레이 버전(질풍X) : 1.24초'한계 돌파'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분노의 힘을 모으는 차지 조작으로 변경된다. 1단계 차지 시 65.0/73.3/81.5/91.4/101.3%, 오버 차지 시 130.0/141.5/153.0/166.8/180.6% 증가된 피해를 주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 증가한다.
-변경: 분노의 힘을 모으는 차지 조작으로 변경된다. 1단계 차지 시 80.0/88.75/97.5/106.25/115%, 오버 차지 시 160.0/172.5/185/197.5/210.0% 증가된 피해를 주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 증가한다.
변경 목적앞서 설명한 36초 스킬, 트포들이 긴 쿨타임, 긴 딜레이에 비해서 리턴값이 굉장히 부족한 스킬 중 하나인데 버서커는 많은 스킬들이 백어택에 달려 있음에도 오버드라이브와 브레이브 슬래쉬엔 백어택이 없어 이 두개스킬로 인해 치적 불균형이 생기고, 사멸을 갔을때도 온전한 효과를 챙길 수 없습니다.
그리고 무자비함 트포 효과도 마지막 3타만 방향 선회가 된다는 점에서 아쉬웠던 부분이였죠.
그런 부분들을 중점적으로 개선하면 확실히 빨라진 딜레이로 딜타임을 놓치는 일이 줄어들 것이고, 딜몰이 상황에서 더 좋은 상황을 연출 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생길 것 입니다.
헬 블레이드
-스킬 타격 범위를 이펙트에 맞게 증가하였습니다.현재 헬블 2타(바위가 튀어나오는 판정) 히트 박스가 실제 이펙트 범위보다 좁게 설정된 것이 아닌가 라는 의혹이 계속 생기고 있는게
위의 움짤에서 헬블 모션 종료 후 남아있는 이펙트를 보면 분명 끝자락도 아니고 완전히 겹쳐서 넘어가 있는게 보일겁니다.
※스킬 기본 범위 자체는 사믹이 헬블보다 더 넓기에 이펙트가 히트박스에 어디까지 겹쳐지는지만 확인해서 봐주세요.동일한 시전 애니메이션 구조, 이펙트의 디트 사믹을 보면
이펙트 끝자락 쯤에 걸쳐도 결국엔 히트박스 안에 들어가기 때문에
이펙트와 스킬 히트판정이 정상적으로 일치한다는게 보일겁니다.
직접 실험을 했지만 결국엔 게임사에서 해당 문제를 직접 확인하지 않는 한 이게 확실하게 문제가 있다고 확정하긴 어렵습니다만 제 추측이 맞다면 2021년 9월 29일 이전까지 체인 소드 판정과 이펙트가 맞지 않던 문제와 동일한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실전에서도 실제 이펙트 거리 계산해서 때리면 분명 이펙트는 보스랑 겹쳐있음에도 히트가 안 된적이 많았기 때문이고, 이건 슬레이어도 동일한 문제가 보이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대지 뒤집기'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토] 속성으로 변경되며, 마무리 공격 후 더 깊게 칼을 내리꽂아 기본 피해량의 80.0/89.6/99.2/109.6/120.0% 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변경: [토] 속성으로 변경되며, 마무리 공격 후 더 깊게 칼을 내리꽂아 기본 피해량의 110.0/125.0/140.0/155.0/170.0% 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
홀딩 중 타격 횟수를 줄이고 퍼펙트 존 구간을 앞당기고 전체 딜레이를 소폭 단축 시켰습니다.
(타수 총 딜량은 기존 6타 딜과 동일)
기존 공속140% 질풍X 기준 홀딩 타수 구간당 0.15초 x 6회 = 0.9초 소요(처음 찍는 동작 빼고, 두두두두두두 하는것만 1초 가까이 잡아먹는 겁니다.)대지뒤집기 공속140% 기준 왼쪽부터
질풍X : 2.94초 / 전설질풍 : 2.55초 / 개선된 딜레이 버전(질풍X) : 2.12초홀딩구간 타수3타 삭제 + 3타 삭제 후 전체 딜레이 10%가량 감소퍼펙트 존은 기존 홀딩 타수 감소, 전체 딜레이 소폭감소를 감안하면 이 정도로 앞당겨질 듯 합니다.
그 정도로 기존 홀딩 타수가 쓸 데 없이 너무 많았다는 뜻이죠.
너무 터무니없이 홀딩구간을 좋게 한게 아니냐 할 수 있는데, 중간 홀딩 딜레이가 줄어듦에 따라 게이지가 진행되는 속도를 가늠할 수 없어서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만 당겨봤습니다.
개선된 스킬 움짤과 위에 만들어둔 홀딩 게이지를 동시에 비교하면서 보시면 됩니다.
전체 구간이 긴 것도 딜레이가 빨라질수록 앞 퍼펙트존 커트라인에 가깝게 맞추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여유구간을 길게 뒀습니다.
이럽션도 헬블 자체 딜레이가 감소 되었기에 소폭 감소했습니다.공속140% 기준 왼쪽부터
질풍X : 1.7초 /
전설질풍 : 1.5초 /
개선된 딜레이 버전(질풍X) : 1.4초변경 목적각종 문제들이 많아서 잘 안 쓰던 대지뒤집기 트포를 적극 활용하게 하기위한 개선점들 입니다.
느린 선행 딜레이에 막타에 몰린 데미지, 긴 쿨에 비해서 현 레이드메타에 맞지 않는 많은 부분들을 개선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오버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딜몰이 상황에서 더 좋은 상황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러디 러쉬 / 다크러쉬-스킬 시전 도중 취소를 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스킬 시전에 소요되는 딜레이를 감소 하였습니다.
공속140% 기준 왼쪽부터기존 딜레이 : 2.2초 / 개선된 딜레이 버전 : 1.63초러쉬 선행 7타 데미지와 찌르기 4타 데미지가 49:51로 거의 동등한 비율이라 어차피 같은 딜레이를 줄일거라면 선행 타수부터 줄이기보다 그냥 전체 딜레이를 줄이는게 더 깔끔하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변경 목적긴 딜레이에 추가로 위험한 패턴이 동시에 나올 경우 캔슬도 불가능해서 반격이나, 회피가 불가능한 상황은 알아도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 그런 상황에서 확실하게 끊을 수 있게하고, 찌르는 데미지도 러쉬 데미지의 50%를 차지하는 만큼 큰 데미지인데 순간 찰나로 딜을 놓치는 상황을 줄이도록 딜레이도 감소하였습니다.
아이덴티티스탯
특화 스탯으로 인한 분노 게이지 획득량 계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0.8
-변경 : 0.7
※ 작년 패치에 여러 부분에서 분노게이지 수급량이 아주 크게 증가한 부분 때문에 기존 분노수급량이 좋았던 파워 브레이크 같은 스킬들을 비기셋팅의 주류 스킬로 고정되면 폭주 돌입시간이 지나치게 빨라져 폭주가 무한하게 유지되는 광기 각인과 큰 차이가 없을 우려가 있기에 기본 특화 스탯으로 증가하는 분노 게이지 획득 계수를 낮췄습니다.
-폭주 상태에서 X키를 눌러 폭주를 해제 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다만 게이지 자연소모가 아닌 X키를 눌러 강제로 폭주를 해제하여 폭주 종료 할 경우 탈진효과가 발생하지 않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며 6초의 탈진 디버프 효과가 적용됩니다.
변경 목적
현재 비기는 게이지 수급량 버프를 받은 이후로 폭주에 도달하는 시간이 상당히 단축 되었습니다.
다만 동시에 너무 긴 폭주시간을 활용하기 위해 비기 각인에 변화를 주었고, 또한 폭주 해제가 안되는 불편함에서 폭주 해제를 할 수 있게 변경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