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영상 다 자원 무제한을 걸어둔 이유는 음식+서폿이 있다는 가정하에 마나가 마를일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여 걸어두었습니다.
첫번째 영상 2티어 노드는 한계돌파, 두번째 영상은 금단의 주문으로 설정한 이유는 마나 용광로를 가면 마나 소모량이 많아지기에 금단의 주문을 채용 안하면 음식+서폿이 있다고 하더라도 간당간당한거 같아서 채용 했고 뭉툭한 가시를 갈 경우 마나가 모자를 일은 없기 때문에 한계 돌파로 각성기 딜과 다크 러쉬의 미세한 짤딜을 올리려고 채용했습니다.
영상을 측정하기전 3티어 노드 무한한 마력을 파괴전차로도 바꿔보고 일격으로도 바꿔보고 섞어도 보았지만 광기 기준 무한한 마력2 가 가장 고점이 높고 저점도 방어가 되서 채용 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다들 아시겠지만 제 스펙 기준 뭉툭한 가시와 마나 용광로 사이에 드라마틱한 dps변화는 일어나지 않더라구요 뭉툭한 가시는 평균 8600~9000/ 마나 용광로는 평균 8600~8700 정도 나오는거 같습니다. 수련장 돌격대장의 효율을 생각해 봤을때 고점을 노리시는분들은 뭉툭한 가시를 채용하시는게 조금 더 나을 것 같네요.
광기로 아크 패시브를 활성화 하고 레이드 및 가토를 뛰어본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쇄도보다는 어둠 강화로 인한 족쇄가 훨씬 크게 느껴집니다. 쇄도가 어둠 강화 보다 지속 시간이 더 길기도 하고 쇄도로 오르는 딜증보다는 어둠 강화가 수배는 높기에 컷신이 길어지거나 조우 딜을 몰아야 할 때 어둠강화가 꺼져 있으면 정말 화가 머리 끝까지 나더라구요. 어둠 강화의 스택을 10스택에서 5스택 정도로 줄여주던 지속 시간을 늘려주던간에 개선이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쇄도 이 놈도 할 말이 많은데 일반 몹 통과가 안되는건 써보신분들 이라면 다들 아실테고 생각보다 보스한테 막히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슬레이어도 부캐로 키우는 입장에서 슬레 스페기와 모션은 동일한데 유독 쇄도만 그런 현상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이 부분도 개선이 필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버서커를 하고 계신분들은 아마 저처럼 버서커와 애증의 관계에 계신분들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서로 싸우실때마다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버게에 올려주시는 글들을 보면 비기는 그래도 괜찮다 광기보다 좋다 라는 의견이 많은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직접 고스펙의 비기분들과 아게오로스를 여러번 가본 결과 현재 비기와 광기는 캐릭터의 세부 스펙에 따라(각인서나 팔찌등) 거의 동일 선상에 위치해 있다고 생각합니다. 둘 다 버서커의 본질적인 깡통 스펙과 구조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로 아크 패시브를 받았기에 타직업 대비 아직 중하위권에 위치한것도 사실이구요(비기분들뿐만 아니라 제 스펙과 비슷한 여러 다른 직업분들과도 아게오로스에서 측정을 많이 해봤습니다) 그러니 아직 초각성 스킬과 초각성기가 나오지 않은 이 시기에 부족한 제 머리에서 나오는 개선안 말고도 여러 개선안들을 올려주시는 분들이 많이 나오셨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