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분노증폭의 계륵 같은 '분노 게이지 획득량 증가 옵션'
<도약 2티어 노드 - 분노 증폭>
3랩을 찍어야 비로소 분노 게이지 획득량 증가치가
최대가 되기 때문에 엄청 나중에야 쓸 여지가 생깁니다
그마저도 레더가 삭제되지 않는 한 전혀 활용할 수 없는 옵션입니다
비기는 버프 등 딜과 관련된 여러 요소들이
'폭주 시' 를 트리거로 설정되어 있죠
초각성스킬은 무척이나 센 주딜기 중 하나인데
분노증폭을 활용하기 위해 비폭주 때 써버리게 되면
그 크나큰 딜을 포기해야합니다
<퓨리 메소드 분노 게이지 획득량 - 분노 증폭 X>
사실, 더 자주 폭주를 하고 싶다면 퓨메가 아니라
다른 스킬을 통해 아덴수급을 하고
초각성 스킬은 폭주 시 딜링기로 활용하는 게 더 낫습니다
분노 증폭을 3랩 찍어도 위 게이지가 2배가 될 뿐입니다
비폭주에 초각성스킬을 쓰는 기회비용에 비해
리턴이 무척 적다고 생각합니다
퓨메만 써도 게이지가 가득 차도록 패치를 해줘도
과연 분노증폭을 채용할지 의문이 듭니다
비폭주 때 분노증폭을 찍은 퓨메를 쓰면,
폭주시 퓨메의 쿨이 초기화 되던가
아니면 다른 옵션을 추가로 넣어주던가
지금보다는 더 큰 리턴이 있어야
비폭주 때 활용할 여지가 생길 것 같습니다
4. 여담
비기가 분노 증폭 노드의 '분노게이지 획득량 증가' 옵션을
그래도 활용이라도 해볼려면
레더 삭제가 필수불가결 합니다
그런데 설사 레더가 삭제되더라도
분노 증폭 옵션에 지금보다 리턴이 추가로 생기지 않는 한
영원히 쓰일 일은 없을 겁니다
(분노게이지 획득량 증가 옵션을 십분 활용하는 방식)
레더가 삭제된 상황에서도
초각성 스킬을 폭주시 주딜기로 활용하는 빌드가
가장 딜 기댓값이 높을 것입니다
빌드 연구 할만큼 했다고 생각하고
공략글 쓰고 있었는데
문득, 퓨메 분노증폭 3랩을 활용하면
딜이 오를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네요
분노 증폭 출시 때도 느꼈지만
역시나 큰 고민 없이 대충 만든 티가 팍팍 나더군요
참고로 현상황에서 분노증폭 3랩을 찍을 수 있게 되어,
이를 위시한 빌드로 DPS를 구해본다면
현재 대세 빌드보다 15% 넘게 더 약해집니다
폭주 사이클을 돌리고, 풀자마자 윈블-스윕, 마운틴, 퓨메로
바로 폭주해서 러쉬만 털고
폭주를 끈 후 재차 아덴 게이지를 수급하는 식입니다
비폭주지만 조금이라도 퓨메의 딜을 올리고,
폭주 직후 러쉬의 딜을 위해서
마운틴에 급타를 채용했으며, 레더 쿨밀림을 최소화 하기 위해
가장 빠르게 폭주할 수 있는 조합을 구상했습니다
그게 바로 윈블-스윕 + 마운틴 + 퓨메 입니다
퓨메 - 분노증폭 3랩 빌드에 맞게
최대한 최적화를 해보고 딜 비교를 해봤는데
예상은 어느정도 하고 있었지만
저런 처참한 결과라서 아쉬움이 남네요
글이 무척 길어졌지만
본글에서 피력하고자 하는 주된 내용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1. 레더 삭제는 반드시 해주세요
2. 분노 증폭 - '분노 게이지 획득량 증가' 옵션
변화가 필요합니다
레더 삭제와 관련된 개선안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버서커 【최후의】 개선안
1부 - 버서커 7가지 【최우선】 개선사항
1. 레드 더스트 삭제
(1) 레드 더스트 버프 효과 이전
(2) 레드 더스트 버프 효과 이전에 대한 우려
(3) 레드 더스트 버프 효과 이전 시 미래
(4) 차선책 - 극히 일부 완화
(5) 레드 더스트 문제점 및 삭제의 타당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