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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광기 하브2막 0줄진입 7분30초 공대 거목잔혈 영상 (장문주의)

Asda3321
댓글: 27 개
조회: 2220
추천: 3
2025-01-02 22:13:23


안녕하세요 버게에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것 같네요. 저번에 한 게시글에 하브2관 0줄진입 7분~7분30초 공대에서
밑잔을 먹는다고 댓글을 달았었는데 그 이후 쪽지가 여러개 날라와서 제가 여태까지 고정공대에서 하기르+ 하브를 다니면서 경험한걸 바탕으로 광기 관련 정보글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아 그리고 이번 영상에서는 밑잔을 못 먹은 이유가 저희 공대 서머너님이 이번주에 갑자기 엄청난 스펙업을 해오셔서 더이상 실력으로는 커버를 못할 수준으로
스펙이 벌어져서 그렇습니다...ㅠ (맨밑에 간략 요약 있습니다!)

제가 쓰는 빌드는 무마마용은 고정으로 깔고 가는 빌드입니다

1. 치신비율에 관하여
: 초각스킬이 나오기전에는 치24/신16 정도로 흔한 광기 교복세팅인 백어택x 기준 치확 90프로를 맞춰서 다녔었지만 초각스킬의 비중이 엄청 커진 지금은 고정으로 치30/신10을 맞춰 치확 97퍼 이상으로 다니고 있습니다. 
트리시온에서 dps를 쟀을때는 당연히 신속을 올린 세팅이 더 높게 뜨지만 여기서 간과하면 안되는게 실전에서
딜몰이 타이밍에 서폿이 풀버프를 올렸을때 매번 퓨메와 옵드가 올크리가 떠주는가? 
나는 실전에서 모든 스킬을 백어택으로 치고 다니는가? 나는 실전에서 신속을 투자함으로 얻는 쿨감을 전부 소화해내고 있는가? 입니다. 이 세가지를 전부 충족시키지 못하는 이상 치명을 100퍼에 가깝게 맞추는게 실전에서 더 큰 효율을 낼수있다가 제 의견입니다. 그리고 이건 실제로 고정공대에서 제가 여러번 세팅을 바꾸면서 얻은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리는겁니다.

2. 끝마를 활용한 쿨감세팅 vs 진피를 올려주는 금주or한돌세팅 
아마 이 부분이 가장 많은 의견이 갈릴듯 싶은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뭉가세팅이 아닌 이상 단순진피를 높이는게 실전에서 더 좋다가 제 의견입니다. 먼저 에기르 레이드를 예시로 들자면 지금 시점에서는 노기르든 하기르든 어디 파티를 가던 딜찍일텐데 딜찍으로 갈수록 딜몰>기믹>딜몰>공간이동 이 패턴이 반복되기에 끝마로 얻는 쿨감을 온전히 활용할 수가 없게 되어버립니다. 그럴수록 당연히 한방딜이 높은 세팅이 유리하게 되고 광기의 경우 그 세팅은 금주1한돌2  or 한돌3 세팅이 되겠죠. 그 다음 하브2관을 예시로 들면 하브는 아직까지 에기르 같은 딜찍 레이드는 아니지만 대신 패턴이 괴랄합니다. 순간이동해서 딜로스를 유발시키는 패턴들이 많고 반정산,정산 같은 쿨이 어쩔수없이 놀게 되는 패턴들도 많습니다. 쿨감노드를 찍었다면 그럴때마다 손해를 보게 되는거죠. 이렇게 말하면 이런식으로 생각하시는분들이 계실겁니다. 반대로 레더의 쿨이 줄어드니까 순간이동할때마다 레더 손실이 나는걸 빠르게 다시 복구할 수 있지 않느냐?  물론 절대로 틀린말이 아니고 저도 동의하는 바 입니다. 하지만 숙련으로 갈수록 패턴으로 인한 레더의 빗맞춤이 적어지고 정산 게이지를 보고 생각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겨 그 누수를 최대한으로 줄일수 있다는게 제 의견입니다. 실제로도 저는 고정 공대에 있다보니 노드에 따른 제 딜지분이 어느 정도 차이가
나는지 체감이 나는편인데 끝마를 찍고 갔을때보다 단순 진피를 올린 노드를 찍었을때 안정적으로 밑잔을 가져갔었습니다.

3. 숄차마운틴10 빌드 vs 숄차빼고 템페빌
이것도 본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전 숄차 마운틴 빌드가 더 좋다고 생각하는데 이 부분에 설명드리기에 앞서 3번은 1,2번의 트리와 이어지는 내용이라는걸 설명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1,2번의 트리를 실전에 적용시키게 된다면 레더의 쿨이 14~15초 정도가 되는데 이렇게 되면 레더 싸이클을 돌리고나서 꽤 여유가 생기게 됩니다. 그말인 즉슨 그 여유의 시간동안 중독룬을 박은 마운틴을 보스의 헤드에다가 박을수있게 되고 다크러쉬도 안전하게 백에다가 박을수있는 여유가 생긴다는거죠. 마운틴을 헤드에 박는 순간 옛날처럼 딜증가 보석이 박힌 템페도 아닌 노보석 템페로는 마운틴의 딜을 따라잡을수가 없게 되고 숄차라는 든든한 이동기도 생기기에 생존성,환경변수,딜각 모두를 잡을수 있게 되어 다양한 방면에서 이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4. 레더싸이클에 들어가는 서브딜링기로 브레이브 슬래쉬 vs 템페스트슬래쉬 뭐가 더 나은지
위에 1,2,3번은 무조건이 아닌 제 주관적인 의견에 불과하지만 4번은 무조건 브레이브 슬래쉬라고 생각합니다.
데미지를 떠나서 브레이브 슬래쉬의 트포중에 빠준트포의 값어치와 스킬 자체의 빠른 시전속도와 범위를 장점으로
꼽고 싶은데 보스의 패턴으로 인해 레더 싸이클이 꼬일 상황에 처해도 싸이클을 레옵피헬소블순으로 돌린다면 
브슬의 빠준트포로인해 금방 싸이클 복구가 가능해지고(단, 레더사이클을 항상 저렇게 가져가는게 아니라 상황에 맞게끔 유동적으로 굴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보스가 곧 사라지는데 레더를 쓰기엔 애매하고 그렇다고 그냥 보내기엔 아쉽고 뭐라도 하나 박고 싶은데...이럴때 브슬을 사용하면 싸이클에 영향을 주지 않고도 짤딜 넣기가 가능해지죠.

굉장히 긴 글이였는데 읽어주신분들께 감사하단 말씀을 드리고 버게에 가끔씩 들어오는 제가 봐도
요즘 버게 분위기가 옛날보다 많이 좋아진것 같아서 용기내서 부족한 정리글과 영상을 올려봤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쓴 글이니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간략 요약★

1. 치30신10노드를 통한 높은 치명타 확률을 가져가는게 실전에서 유리하다.

2. 쿨감을 온전히 활용할 레이드 환경이 안되면 단순 진피를 올리는 노드가 실전에서 유리하다.

3. 극고점을 노리는 광기분들도 오히려 숄차마운틴 빌드가 더 유리하다.

4. 브슬이 템페보다 환경변수에 대응하기가 훨씬 쉽고 용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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