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광기는 평균지표가 좋을까? 에 대한 뇌피셜을 긁적해보겠음
(이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의견이며 반박시 님 말이 다 맞음)
1. 스킬의 피격범위가 넓다
이게 왜? 라고 할 수 있지만 광기 주력기 대부분의 스킬범위는 근딜치고 넓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남들은 더 가까이가서 패야될 때 우리는 주력기(대부분이 전진형)을 쓰며
포지셔닝과 함께 보스에게 딜을 할 수 있다는 관점에서
이 스킬 자체의 피격범위가 넓다는 것이 dps상으로는 실효율이 안 보이지만
실제 레이드에서의 체감자체가 꽤 클거라는 예상이 듬
2. 피아노 딜러의 컨셉
사실 정해진 쿨정렬로 인해 정해진 콤보가 없긴한데
일단 광기 자체의 콤보 컨셉은 피아노 딜러임
이건 부정할 수 없다고 생각함
예를 들면 잔재 같은 경우도 피아노 딜러지만
이 친구는 다른점이 소앱이나 보이드 같은 주 아덴 수급기 스킬이 빗나가게 되면
아덴,마나 그리고 마엘스톰의 꼬인 쿨을 기다려야 한다는 리스크가 있음
하지만 광기는 일단 레더만 기다리면 어떻게든 딜을 박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도 실질딜량이 차이나지 않나 싶음
3. 대부분이 경면기
주력기 대부분이 경면기로 떡칠이 되어있기 때문에 끊기거나 할 일이 레더말고는 거의 없음
경면기가 많이 부족한 직업을 안 해봐서 확답은 못하겠는데
일단 피격이상과 상태이상만 스페로 씹거나 피하면 광기는 이론상 스킬이 끊길수가 없는 구조임
4. 고일대로 고인 직업
뭐 시즌2~시즌3 넘어오면서 바뀐게 스페하나 딸랑 바뀐거 밖에 없긴한데
이미 이탈할 사람들은 많이 이탈해서 고이고 고인직업이 되어버렸음
그만큼 달라진게 없으니 평균적으로 지표가 더 높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함
5. z키(피격면역)의 유무
이 z키로 남들은 잠깐 뺏다가 다시 진입해야되는 과정에서
광기는 z키로 딜을 씹으면서 바로 딜 사이클을 굴려갈 수 있음
6. 마운틴과 z키의 무력화 강점
사실 피니쉬 옵드 이런거 박을 필요없이
무력화 기믹 때 마운틴 2번과 z키만 갈기면
남들이 주력기 쓰면서 기믹수행을 할 때 주력기를 아낄 수 있음
대충 이 정도 인 것 같은데
광기 고인물 형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