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상 딸깍으론 해결못한다
클래스 밸런스 패치 |
개발자 코멘트 지난 클래스 밸런스 패치 이후 카르마, 팔찌 등 신규 파밍이 진행되고 성장 구간도 점차 확장되어가며 클래스 간 밸런스에도 여러가지 변화가 있었습니다.
최근 추가된 카제로스 레이드 3막에서는 순간적인 대응 능력이 크게 요구되었고 그에 따라 기존의 변화와 더불어 클래스 간 사용성 편차 등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어 전투 밸런스에 영향을 주는 여러 구성 요소와 현재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며 이번 밸런스 조정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는 위 아래로 튀어나온 클래스에 대한 수치적인 조정 외에도 일부 클래스의 불편한 조작감을 개선하고, 아크 패시브의 노드 효과를 조정하는 등 변화하는 전투 환경에서 클래스 운용 및 사용성을 보완하기 위한 개선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가령 최근 콘텐츠에서 활용하기 어려워진 특정 스킬과 초각성 스킬에 대한 모션 딜레이 시간을 조정하여 보다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전투 환경에 따라 스킬 연계 활용이 원활하지 않은 클래스의 경우 아크 패시브, 아이덴티티 획득량 등의 조정을 통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동성 스킬의 선택율이 매우 낮거나 선택지가 부족한 경우 해당 스킬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조정하거나 새로운 트라이포드 효과를 추가하였고 일부 클래스의 부위 파괴 및 무력화 성능이 부족했던 점을 보완하는 한편, 추가적인 수치 조정을 통해 클래스간 편차를 완화하는 작업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 이후로도 미흡한 부분은 없는지 모험가 여러분들의 플레이 데이터를 꼼꼼히 살피고 전투 환경의 변화와 플레이 메커니즘의 노후화로 인해 보다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클래스들에 대해서는 전체적인 개선을 준비하여 여러분들께 더 나은 플레이 경험을 선사해드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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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기(윈블) 트포 스택화 같은것도 없고
아덴 획득량 상향같은것도 없고
템페 같은 수급기 선후딜도 패싱했고
...그리고 옵드 차징 및 선회력 같이 건드릴 수 있었을것도 무시하고
얼마나 쟤들은 비기를 싫어하는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