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의 대미지 계산식이라는 건 결국 여러 수들의 합, 곱으로 이루어지는데
이걸 손으로 계산하기 귀찮으니 사이트를 만들어주신 게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들어가서 캐릭터 검색 후, 우측 [갱신하기]를 눌러서 캐릭터 최신화
갱신이 완료되어서 화면이 번쩍여도
전정실 갱신 이후, 갱신된 정보로 로빌 서버가 계산하는 과정에 몇 초 소요될 수 있어서
새로고침 (F5) 한두번 눌러주는 것 추천
ps. 카던셋으로 게임을 안 껐길 바람
ps2. [갱신하기]는 쿨타임이 있으니, 인게임에서 장비 혹은 세팅 변경 후에 다시 계산하고 싶다면
로아 공홈 전투정보실에서 자신의 정보가 바뀐 걸 보고 로빌에서 [갱신하기] 누르면 됨
이후 그대로 각종 효율을 봐도 되지만, [시뮬레이터로 전환]을 누르기
버서커는 사멸 딜러가 아니기 때문에 기본 백어택 확률이 0%로 잡혀있음
백어택 보너스는 치적10% + 적주피5%로, 이 확률에 따라 최적 세팅이 달라짐
시너지 탭을 누른 뒤에 백어택 확률을 30~70% 정도로 설정
저는 미터기 데이터랑 개인적인 플레이 후기로 30~50%를 일반적인 백어택 확률로 보고 있음
그리고 [현재 세팅을 비교 대상으로 설정] 눌러서 백어택이 적용된 상태를 기준으로 비교하게 설정
ps. 예감<->한돌 효율은 보통 백어택 30% 부근에서 효율이 갈리므로 이보다 낮게 하면 다른 사람들과 결과가 다르게 나올 가능성 높음
ps1. 1치적 아래에서 계산해보고 싶으면 옆에 치적 버프 아무거나 넣어주면됨
ps2. 만찬 공이속 5%, 서폿 공이속 9%, 서폿 진피 14%는 기본적으로 강제 적용된 상태임
ps3. 서폿 천상 버프를 넣을 수 있음. 이게 있는 이유는 무공%, 엘릭서 깡공,깡무공, 재련, 악세 품질 등은 서폿 버프 아래에서 효율이 80%로 급락하니까. 근데 지금 우리가 보통 고민하는 음돌 뭉가 이런 건 폿 공증이랑 상관x
이후 다시 캐릭터 정보로 돌아와서
뭉가 세팅으로 바꾸던가, 각인을 바꾸던가 해보면서 상단 대미지 비교
대미지 변화량이 스킬마다 조금씩 다를 건데
오버드라이브, 각성기: 백어택이 없는 스킬이라 일격을 못받고, 백어택 치적도 못 받음
분노수급 전용 스킬: 폭주 버프가 적용되기 전 기준이라 다름
이젠 오버드라이브 딜 비중이 적으니 웬만하면 피니시 같은 스킬로 보면 됨
Q. 어설트는 DPS 트리에선 주력기인데 폭주 버프가 없어요!
A. 로빌 제작자분이 스킬마다 기본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버프를 다르게 설정해놔서 수동으로 업뎃 요청 드려야 함
최종 치적이 몇%인지, 공이속이 몇%인지 궁금해요
결과 상세 탭에서 아무 스킬이나 고르고, 우측 하단 모션 계산 상세보기 클릭
적용되는 버프가 주르르 나올 건데
예를 들어 음돌을 썼다, 지금 진피가 0.078 = 7.8%만 적용 중인 파멸적인 상황
마우스 휠을 내려서 다른 버프를 보니
질증 때문에 아예 공속이 140%를 못 넘겨서 그럼
치적도 볼 수 있고
뭉가면 오버된 치적으로 인한 진피도 볼 수 있고 그럼
로빌 오류는 보통 저기 모션 상세보기에서 확인 가능함.
예를 들어 우리는 버서커를 오래 했으니 폭주랑 광기랑 다른 상태인 걸 알지만
로빌 제작자분이 실수로 폭주 중 딜증 트포를 광기에도 적용되게 하고 그랬던 실수가 있었음
디코가서 오류 제보에 작성하면 됩니다.
그 외 모르는 거 디코가서 물으시면 정말 친절하게 답해주시고
여기에 물어보셔도 됩니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