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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DPS 비기 모르둠 후기

구이타르
조회: 1397
추천: 4
2025-05-19 00:50:55
레이드를 다 돌고 뒤늦게 비기 세팅을 맞춘 바람에 따로 연습을 못하고 3막버스를 다녀왔습니다.
흔히들 사용하는 어썰트 DPS트리에서 어설트 대신 2단숄차를 채용했구요,
신경써서 플레이하면 시너지적인 문제는 크게 없었습니다.

사이클이 돌아가는 중에는요.. 아직 익숙하지 않다보니 실전에서는 바보같이
폭주를 미리 채워둔 상황에서 레더를 안바르고 바로 폭주로 시작하는 치명적인 실수를
반복했네요 ㅋㅋ 아드레날린 각인까지 채용해서 아드유지해야지 해야지 신경쓰다보니 
정작 더 중요한 레더 유기를... ㄷㄷ

3막 1 2 3관만 플레이해봤지만 생각보다 실전에서 굴리는 것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만 문제는 이 빌드를 선택하게 된 근본적인 이유였던 높은 dps의 실전성 문제가
역시나 발생했다는 것이었어요.

모르둠이야 루메루스와 동급이니 문제가 없었다고해도
1 2관의 이동스킬이 많은 보스에서 플레이해보니 실전에서는
걷는 시간이 많이 발생하더라구요. 단 1초도 쉬지않고 사이클을 굴려야하는
dps빌드에서 이는 치명적인 딜로스라고 생각합니다.

숙련도의 차이도 있겠지만 고정팟 내에서 실제 딜 비중도 조금 줄었습니다.
제 비기 세팅이 즐로아 150점정도, 광기 세팅보다 대략 6~7퍼정도는 약한걸 감안하면
그럭저럭 괜찮은 수준이었지만 기대했던 성능은 광기 세팅 대비 월등한 dps였기때문에
실망스러웠습니다.

다만 모르둠에서의 성능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수련장대로 굴릴 수 있는 파괴 이후의
상황에서는 플레이하는 재미도 있었고 실제 dps도 많이 올랐어요.

아주아주 기초적인 레더 시너지 안바르기 실수부터 궁극기 포함 사이클을 제대로 못굴린것,
아드 사이클이 미흡 했던 것 등 잠깐의 복기에도 많은 실수들을 찾을 수 있었지만
그럼에도 만족스러운 dps를 뽑아낼 수 있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이대로 뭔가 추가적인 개편이 없다면 모르둠에서만 사용하고
다른곳에서는 그대로 광기를 사용할 것 같네요.
음돌광기가 훨 좋은것 같아요..

아주 적어도 최소한으로 폭주시 시너지 갱신정도는 받아내야 할 것 같고
많은 분들이 바라시는 3z의 모션 간소화나 전체적인 사이클 압축은 받으면 좋고..
아니면 아쉬운거구요 ㅠ 

아래는 실전 영상입니다. 세팅 바꾸고 처음 간 레이드라 실수는 귀엽게 봐주세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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