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 다 제대로 하려면 해당 레이드빡숙은 기본 조건입니다.
둘 다 트라이에는 적합하지않고 그냥 트라이는 광기가 최곱니다.
보통 다들 한방빌드가 DPS빌드에 비해 어렵다고 하는데
전 사람에 따라 다르다고 봅니다.
DPS빌드는 피지컬이 뇌지컬보다 더 중요합니다.
쉽습니다. 사이클은 외운대로 하면되고
갈거같으면 초각스헬블 센거 먼저 맨앞으로 몰던가 그런게 끝입니다.
근데 적어도 DPS빌드를 야무지게 돌리려면 스킬을 단한순간도 쉬지않고 눌러야되기떄문에
이게 쉬우려면 기본적인 조건이 실전에서 잔재블레이드 사이클을 무난히 돌릴 피지컬이
기본 탑재되어있어야 합니다.
이게 안되시는 분들은 DPS빌드는 한방빌드보다 훨씬 스킬프레임이 짧아서 안쉬고 계속 눌러서 돌려야되기 때문에
한방빌드보다 더 어렵습니다. 실제로 플레이영상을보면 노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뇌지컬이 필요없다는건 또 아닙니다. 한방빌드보다 쉽다뿐이지 보스선후딜이랑 줄수 생각해서 뭐부터 털어야할지
어떻게하면 최대한 3z를 마저 털수있을지 생각하긴 해야합니다. 왜냐하면 dps빌드는 한방빌드에서는
못쓰는 깨달음 분노소모 노드를 충분히 쓸수있지만 (어썰트 마운틴을 폭주지속시간이 잘 안줄기 때문)
그래도 안쓰는것보다는 여유가 없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털어내는게 중요합니다.
DPS빌드의 단점은 피지컬이 부족할시 성능이 아예 안나온다는겁니다. 한방빌드는 그냥 대충 다음사이클
생각안하고 박아도 그 첫번째사이클은 딜이 나옵니다. 딜찍이면 다음사이클하기전에 가버리겠죠.
DPS는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깔끔하게 돌리지않으면 광기하는거만 못합니다. 그러기 위한 피지컬이 필요한거고요.
한방빌드의 경우는 전 뇌지컬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킬이 꼬여서 막쓰게되면 진짜 멸망해서 놀아야 되고 그렇다고 매번 항상 순서대로 쓰기도 힘들기 때문에
뇌지컬적인 부분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피지컬이 또 필요 없는것도 아닙니다. dps빌드보다 스킬 프레임 긴 애들이
많아서 덜누르긴하지만 이것도 계속 눌러줘야됩니다. 물론 보스패턴 생각하면서 한번도 안쉬고요.
이 빌드가 누군가에게 쉬우려면 dps빌드처럼 피지컬이 필요하다기보다 보스스킬의 선후딜을 완벽하게 이해해서
백스텝이나 보스이동기 같은거에 당하지않고 아덴수급기를 전부 다 올히트 시킬수있는 뇌지컬입니다.
물론 보스위치에 스킬을 깔끔하게 히트시킬수 있는 어느정도의 피지컬도 필요하긴 합니다.
한방빌드의 단점은 복구력입니다. dps빌드는 설치기인 템페 옵드나 이동기인 윈블 몇틱 빗나가고
이런것들이 마운틴으로 복구가 됩니다만
한방빌드는 그냥 다음 아덴수급기를 통쨰로 기다려야됩니다. 그러니까 플레이가 조금 느릴지언정 군더더기없이
실수 없이 플레이 해야되는 빌드입니다. 날뛰는 보스일수록 실전성이 점점 떨어진다고 봐야되겠죠. 실전성으로
보면 모르둠정도나 깔끔하게 플레이되는 느낌입니다.
사실 한방빌드는 카운터 여유분이 없다는게 엄청 큰 단점이고
이게 호감캐릭이나 비호감캐릭이냐를 결정하는부분이라 전 이 한방빌드에 굉장히 회의적이지만 위쪽에는
딜사이클 관련해서만 비교해봤습니다.
트라이에서는 이 두개다 쓰레기입니다. 3Z 개선점 ㅎㅎ
트라이에서는 광기가 최고에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