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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광기 코어 메커니즘 예상

재련
댓글: 11 개
조회: 1748
추천: 2
2025-08-22 17:12:49
27개의 가능성을 모두 탐구하는 대신
일단 직관적인 111, 222, 333로 조합하고 그 결과를 분석해보는 글입니다.


[1세트] 다크 러쉬 강화
개요
2사이클 마다 기존보다 약 5배 강해진 다크러쉬를 사용할 수 있음

아크 그리드 옵션
다크 파워(1) + 어둠의 격류(1) + 광란(1)

- 다크 러쉬의 피해량 322% 증가, 치피 35%증가, 시전 속도 30% 증가
- 레더 사용 시 운명 발동 -> 다크 러쉬 확정 백어택
- 다크 러쉬의 쿨타임이 100% 증가하는 대신, 일반 스킬 사용 시 쿨 2초씩 감소
- 다크 러쉬 사용시 레더 지속 시간 3초 연장

기존 광기와 똑같으나, 2사이클 마다 러쉬사용 가능
피해량은 기본 효과와 운명 효과를 모두 반영한 수치

(계산)
러쉬 쿨타임은 72초에서 작열 포함하여 57.6초
레더 쿨타임 14초 가정
조우 레더 러쉬 이후 일반 스킬 8회 시전 = 16초 감소
3번째 레더 사용은 첫 시전 이후 28초 뒤, 일반 스킬로 32초 감소 = 60초 감소

다른 코어를 낄 이유가 없어 보이는 직관적인 코어

걱정되는 점은 마효증, 금주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는 것

그리고 보스가 허공에 있을 때 쿨감을 못 시킨다는 점
실전에서는 2~3사이클까지 늘어지는 경우도 꽤나 보일 것 같음




[2세트] 덥슬 강제 옵드 강화?
개요
덥슬을 꾸준히 쓰면 옵드 피해량을 늘려주는 세트

아크 그리드 옵션
파워드라이브(2) + 래피드 슬래쉬(2) + 연참(2)
- 더블 슬래쉬 피해량 13%, 시전 속도 30% 증가
- 더블 슬래쉬를 시전할 때마다 운명 발동 ->
초각스를 제외한 일반 스킬 쿨 0.3초씩 감소
옵드 피해량이 8% 증가하는 버프 획득 (최대 4스택)
- 일반 스킬 사용시 더블 슬래쉬 쿨 0.2초씩 감소
- 옵드 피해량 10%, 치적 10% 증가

이게 잘못 연결된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감이 안 옴

덥슬과 같은 짤딜기의 문제는 레더 안에 넣어야 할 스킬이 산더미인데, 시전 속도가 너무나도 느리다는 것

일반 스킬 사용시 덥슬 쿨감을 활용하자니, 애초에 덥슬은 최하위 우선 순위라서 레더 사이클이 끝나갈 즘에야 한 번 사용할 것이고, 그 수치도 0.2초로 크지 않음

덥슬 사용 시 일반 스킬 쿨감 0.3초를 활용하자니 위 문제로 인해서 레더 끝나고 한 번 사용하고 말 것

둘 사이의 시너지를 위해 다른 스킬 우선 순위를 무시하고 덥슬을 우선해서 쿨마다 사용하자니 시전 속도가 느리고, 레더 시간은 한정돼있음
그리고 쿨감 수치가 크지 않음

직접 써보기 전까지는 감이 안 옴
섞어 쓰라고 준 건가? 싶기엔 다른 데도 잘 안 맞음. 차라리 무한 격노가 여기에 와야 하는 게 아닌가?

운명 발동 시 마나 회복 5%를 믿고 쿨감을 챙긴 세팅에서는 0.3초, 0.2초라는 절대값이 유의미해질 수 있을 거 같음

기믹이나 조우 전에 4스택 쌓아서 옵드 쎄게 때리는 거 말고 장점을 모르겠음



[3세트] 상시 레더 홀딩 광전사 
개요
레더 격노 공증이 상시로 유지, 홀딩 스킬 강화

아크 그리드 옵션
홀드 엣지(3) - 사이클론 슬래쉬(3) - 지옥 뒤집기(3)
- 헬 블레이드 피해량 81% 증가, 피면
- 휠 윈드 피해량 36%, 공격 속도 20%, 이동 속도 30% 증가, 쿨타임 30% 감소
- 마운틴 사용 시 운명 발동 -> 다음 홀딩 스킬 1회 강화, 20초간 격노 (공증) 효과 획득

포식자처럼 강한 스킬 우선해서 사용
마운틴으로 얻는 홀딩 스킬 딜 증가 버프의 지속 시간은 없어 보임
따라서 홀딩 스킬을 연속으로만 사용하지 않으면 됨

작열x 기준
마운틴 쿨 8초, 휠윈드 19초, 헬블 36초로 마운틴이 부족할 일도 없음, 카운터도 막 쳐도 되고
+덥슬

시너지
포식자처럼 마운틴 - 대지 충돌에 넣어도 됨. 레더에 재빠손 채용 가능
카운터 성능을 위해 지진파를 써도 됨

스킬
DPS 높은 스킬들 위주로 챙기면 될듯
홀딩 스킬 비중이 낮아서 속속은 x

덥슬 홀딩 트포를 위해서 2세트에서 가져오려고 해도, 3세트에 하나씩 달린 헬블 딜증이 커서 포기할 수 없어 보임
덥슬까지 홀딩 트포를 채용하게 되면 레더 시너지 넣고 마운틴은 신중하게 홀딩 버프용으로만 쓰는 게 나아 보임
레더는 재빠손 대신 시너지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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