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서커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버서커 비기, 광기 딜사이클

루현
댓글: 1 개
조회: 1199
추천: 2
2025-08-29 03:10:07


버서커 인구수는 꼴등이지만,
인구수 대비
활발하게 깊은 연구를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있어서
늘 정말 큰 도움을 받고 있네요

비기, 광기 빌드별
딜사이클 연구
중간 정리입니다

핵심 코어가 뜨신 분들은
한번 테스트 해보시길





비기
해1달1별2
피니쉬빌드

폭주
1러-파템피-2러-옵헬파-3러

비폭주
폭주끝나고 바로 맞출수있으면
레윈 파템 레윈
(아덴삑시 윈 / 삑 아니면 윈으로 백포지셔닝 잡고
1z 백 맞추면서 시작

보스 이동시엔
윈블로 진입 - 레 파템 레윈

마운틴은 아예 킵이 가능해서 마음대로 사용가능

비폭주 레윈 파템 레
특화컷 1840(팔찌 특화 108)
요건 템페(폭베 고정)

특화가 1840 아래면
레윈 파템 마레
or
레윈 파템 레윈

마운틴을 1회 고정으로 넣으면
템페(휘몰)도 가능해져서
폭주 때 포지셔닝 스킬 하나 더 챙길 수 있게됨
마운틴이 애초에 2스택스킬이기도 하고
마운틴도 쿨감이 돼서 1회 소비는 전혀 상관없음

윈블 스위프트도 가능한데 스위프트는 관통은 좋으나
지점스킬이 아니어서 좀 뭔가뭔가네요

조우 피니쉬로 시작하는게 더 좋을만두
딱히 상관은 없어서 유동적으로 굴려도 OK

좀더 편하게 할거면 
특화상관없이,
차피 레윈 2번씩 쓴다고 해도
딜레이 거의X
레윈, 윈레, 파템, 템파
쿨 거의 비슷해서 순서자유

아래는 해당 연구글입니다
실전영상도 찍어주셔서
새삼 아덴복구능력이 엄청나다는걸 체감할 수 있네요


위처럼 사이클을 적어두긴 했지만,
완전 유동적으로 굴려도 무방합니다





비기
해2달2별2
어설트빌드

폭주
1러-옵어마-2러-헬마어-3러

비폭주
템(휘몰로 진입)윈파옵레



비기
해2달2별2
숄차빌드

폭주
1러-옵템마-2러-숄헬마-3러

비폭주
(숄차로 진입)윈파레옵템


비기 해2달2별2 빌드는
딜은 어설트빌드가 좋고,
유틸은 숄차빌드 좋음
취향 선택존





비기
해3달3별3

폭주
1러-템레숄-2러-피옵헬-3러

비폭주
숄윈레템마숄마

연구 마무리 되야알듯
해1달1별1도 2z로 쓰라는건줄 알았는데
일반스킬 뎀증 이용해서
3z로 쓰니 해2달2별2만큼 올라옴
해3달3별3 밸류가 해1달1별1 평가때처럼
약해보이지만 신박한 빌드가 연구되면
쓸만할수도

당장 저렇게 굴린다고 하면,
코어 밸류 때문에 다른 빌드에 밀림
숄차를 더 자주 쓰니 편하다는게 장점
그래서 일부러 약하게 설정했다면 이해하는데
혹시 별반 차이가 없다면 쓸만할수도

     




해1달1별1 vs 해2달2별2
DPS 5.3% 해1달1별1 승
유틸 해1달1별1 승

대신 해1달1별1은
해1달1을 유물이상 먹어야지만 가능
해2달2별2는 달2만 유물이상 먹어도 가능
(대신 마나부족 예상이라 별2 전설이라도 먹으면 좋음)






광기
해1달1별1
러쉬 빌드

레러어숄마옵피헬어숄마어숄마

레'러'옵피헬소'블' 파마마
레옵피헬소'러' 파마마
레옵피헬소 파마마
레'러'옵피헬소'블' 파마마


레러블 순서로 쓰는건 레더와 다음스킬
사이의 간극이 커져서 일단은 보류





광기
해2달2별2
덥슬 빌드(옵드 뎀증)

레덥퓨옵피헬소
덥 돌아오는대로
더 깎는건 마운틴 배치나 고려할게 많아서
공책로아로는 불가능
코어 떠서 굴려봐야 알듯





광기
해3달3별3
휠윈드 빌드(홀)

마-레-헬-마-휠
옵-피      파브

보석 못넣는 파브 자리가 선택존
소스 넣으면 쿨정렬해서 실전성
오로지 DPS만 보면 크해
그중간이 파템(모션 취향 선택)





아크그리드 코어 전후 딜상승

러쉬 광기 16%
덥슬 광기 22%
휠윈드 광기 15%

휠윈드 광기가 실전성을 제일 좋음
유일하게 레더족쇄 해방
상시폭주 포식자 느낌
DPS, 한방딜 높은 스킬 우선해서 쓰면 됨
ex) 초각스 돌자마자 그냥 털어도 됨

러쉬 광기는 러쉬의 공속30% 증가가
생각보다 체감 좋을 예정
러쉬와 모션이 똑같은 슬레의 러스트는
이전 구조개선 때 공속20% 증가가 생겼는데
확연히 빨라진걸 느낄 수 있음
대신, 레더와 다음 스킬 간극을
유발시키는 요인이 새로 추가됨
따라서, 블슬 레더 버프 안정성 vs 레더와 다음스킬의 간극
어느쪽을 고를지 추후 선택해야함
전자면 레더직후 러쉬만 쓰고 블슬은 레더간극 유발 안시키게 파브앞에
후자면 레러블을 같이 써서 두 스킬의 레더버프 안정성 높이기
대신, 다음사이클에서 레더와 그 다음 스킬간의 차이가 무척 긴편이라
그때 산책해야함
나중에 실전에서 해보고 둘중 택하면 될듯
그래서 휠윈드와 1% 차이지만 레더버프 안들어가는 상황 고려하면
휠윈드가 거의 웬만하면 이길듯

덥슬 광기는 공책로아로는 한계가 있는데
덥슬 쿨과 다른 스킬들의 쿨을 생각해보면
소화 못할 정도의 쿨타임이고
그걸 온전히 소화해야 22%인데
실전에서 러쉬 16%, 휠윈드 15%와
비슷하게 뽑아낼 수 있을지 의문
얘는 진짜 코어 떠봐야 알듯






4막 2주차 결과
전설7개 유물1개(혼돈 방어력)

망겜
극 소 재 학
나 노 재 학




제발
비기 해1 달1 달2
광기 해3 달3 별3

딱 6개만 주세요
나머지는 천장 칠게요
젬을 끼고 싶어요






Lv42 루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