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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광기 333 개인적인 후기

재련
댓글: 9 개
조회: 840
추천: 3
2025-09-11 13:04:58
저는 전설/전설/유물이라 아래 볼드처리한 효과만 들고 있습니다.

[14P] '운명' 발동 시 20.0초 동안 '격노' 효과가 발동한다. '격노' : 공격력이 24.0% 증가한다.
[17P] '운명' 발동 시 '운명: 홀드 엣지'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홀드 엣지' : 홀딩 스킬의 피해량이 15.0/18.0% 증가한다. 이 효과는 한 번 사용하면 사라진다.

[14P] 마운틴 크래쉬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
[17P] 휠윈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 감소하고, 헬 블레이드의 피해량이 12.0/17.0% 증가한다.

[14P] 휠윈드의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17P] 헬 블레이드의 '대지 뒤집기'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킬 사용 중 피격 이상 면역 상태가 되고, 피해량이 30.0/36.0% 증가한다.


사용 후기
레더 신경 안 쓰고 스킬 각나오는대로 박으니까 재밌음
카운터도 빠준 마운틴이라 너무 좋음
헬블 피면도 마음이 편함
허수 or 크라티오스 DPS도 아크 그리드 안 켠 비기급이 나와서 비기 그리드 나오기 전까지는 이거 쓸듯





스킬
헬블14
옵드14 피니쉬14 휠윈드14 겁작 <- 24초 스킬들 묶어서 사용
레더14 겁 / 시너지 붉충 / 중독or집중
파브13 겁 <- 24초 스킬이랑 같이 쓰다가 쿨이 빠르게 돌면 먼저 사용
마운틴11 빠준 지진파 겁 출혈
숄1

현재 그리드 상태에서 스킬 하나의 딜은 헬 > 옵=피=휠 정도이고
나머지 유물도 활성화하면 휠윈드가 옵피보다 쎄질 것으로 추정됨


레더 시너지 채용 이유
-> 마운틴 빠준이 너무 좋아서


레더 작열을 뺀 이유
-> 쿨마다 딱딱 눌러야 "레옵피휠 -> 레 -> 레옵피휠"이 돌아가는데 (DPS높은 스킬 우선 사용)
두 번째 레더를 조금이라도 지체하는 순간 우선순위가 더 높은 옵피휠이 쿨이 먼저 돌아서 쓰는 동안 쿨이 밀리게 됨
그래서 의도적으로 작열을 뺐음
요약하면 스킬 우선 순위가 떨어지는 스킬에 작열을 줘서 얻는 쿨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함
그리고 웬만하면 모든 스킬에 겁화가 최우선임


마운틴 지진파 채용 이유
-> 카운터가 좋고 전체 딜이 더 쎔, 대지 충돌이 아니어도 쿨이 짧아서 출혈 가동률 높음
출중합치면 3~4%나옴


파브13 마운틴11 이유
-> 깊게 생각하진 않았는데 둘 다 DPS는 비슷한데 마운틴 쿨손실 생각해서 파브에 조금 더 줌


파브 vs 소드스톰
-> 소드스톰은 쿨정렬을 위해서 작열이 필요한데 보석이 안 남음
쿨정렬이 필수적인 건 아니니 작열을 안 준다고 쳤을 때
dps가 비슷하기라도 하면 포식자가 페이탈=피니쉬, 클리브=소스 채용하는 거처럼 쓰겠는데
차이가 1.2~3배? 꽤나 큼
물론 파브 쿨소화를 100%못할 거긴 하지만 흠



아크 패시브: 일격 뭉가
홀딩 스킬 시전 시간 때문에 쿨 소화가 힘들어서 최대한 쿨감을 낮춤
뭉가 119%까지 맞추고 나머지는 신속을 줬을 때 돌대 풀효율도 나옴
다만 옵드 딜지분이 있으니 극치 무마 뭉가랑 비교해봐야할 거 같긴 함

음돌 안 하는 이유
뭉가가 더 쎄고 과치적 버릴 곳이 없음
음돌은 고점 각인이 아님. 마용이랑 동급임 (피니쉬 빼고)
더퍼 1관 700줄 전 짧게 해봤을 때 전분 쿨타임 비율 70~80%나오는데 이게 낮으면 쿨감 값어치를 못 하고 있다는 것



이후에 달 유물을 먹어서 휠윈드 쿨감30%을 먹는다면
의도적으로 작열을 빼고 쿨정렬을 시킬 것인지 
오히려 작열을 그대로 유지하고 다른 사이클을 찾아볼 것인지 고민

아직 마운틴 선행 옵션도 활성화 안 돼 있긴한데
이후에 휠, 헬 돌리기에 부족하다 느껴지면 작열을 여기에 주는 것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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