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크그리드 해(17) 달(17) 별(11)로 갔습니다.
크게 2가지 스킬사이클을 실험했는데
첫 번째는 파브를 쓰면서 러쉬가 사이클에서 단계적으로 밀리는 스킬사이클이고
-파브 트리-
기본적인 스킬사이클은
레더-러쉬-옵-피-헬-(블슬)-마운틴-파브-소스-숄차-마운틴-마운틴
레더-옵-피-헬-러쉬-마운틴-파브-소스-숄차-마운틴-마운틴
레더-옵-피-헬-마운틴-파브-소스-숄차-러쉬-마운틴-마운틴
레더-옵-피-헬-(블슬)-마운틴-파브-소스-숄차-마운틴-마운틴
레더-러쉬-옵-피-헬-마운틴-파브-소스-숄차-마운틴
두 번째는 어썰트를 쓰면서 1레더 1러쉬가 깔끔하게 들어가는 사이클 이었습니다.
-어썰트 트리-
레더-러쉬-숄차-마운틴-어썰트-옵-피-헬-(블슬)-마운틴-어썰트-소드스톰-숄차-마운틴-어썰트
사이클은 단순하게 반복입니다. 핵심은 한 사이클 안에 숄차2번, 마운틴 어썰트3번씩 박는 것(블슬 넣을땐 한개 생략가능)
문제는 마운틴 어썰트가 경면없이 3번을 박아야하니 실전에서 찐빠나는 경우가 잦았습니다. (특히 크라티오스)
그래서 첫 번쨰 사이클로 크라티오스 몇 번 돌았더니 딜지분은 위와 같이 나왔네요. 아무래도 어썰트를 채용할수록 러쉬 딜지분이 오르는거 같긴한데 별코어도 17을 찍고나서 다시 실험해봐야 어썰트VS파브 사이클 비교가 가능하겠습니다.
허수에서는 어썰트트리가 5%정도 쌨습니다. 그런데 어썰트 트리를 쓰려면 일단 소드스톰겁화를 빼서 마운틴 작열을 줘야하고 한 사이클 내에 마운틴-어썰트를 3번이나 박아야해서 경면기가 없는 마운틴,어썰트 특성상 불쾌한 상황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블슬-러쉬가 정확히 사이클 안맞는건 실전에서 딱히 신경쓰이진 않더라구요. 또한 숄차같은경우도 그냥 레더사이클에 한번만 써준다는 느낌으로 쓰는거라 사이클에 고정되지 않고 유동적으로 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