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UxV_sKPnNwo
광기 버서커 아크그리드 111 트리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만들어 봅니다. (코어 전설 유물 유물 기준)
질문1(왜 1사이클 1러쉬를 하는가?)
1사이클 1러쉬 기준으로 블슬보다 딜지분률이 높습니다, 하르둠 기준으로 블슬의 1.5배 정도의 딜지분률을 보여주었고 서폿 풀버프 아드기준 40 ~ 50억도 심심치 않게 보았습니다. 이처럼 아직 올유물 상태도 아닌데 이정도의 딜지분
률을 보여주기에 아마 올유물 상태면 블슬보다 훨씬 강할것같습니다.
질문2(마나는 마르지 않는가?)
많이 걱정하시는 문제는 마나문제로 알려져 있는데 위에 수련장 영상에서 보시기와 같이 마효증이나 아크패시브에서 마나 관련 스킬을 채용안해도 집중룬과 마나음식으로 마나는 마르지 않습니다 실전에서는 수련장처럼 저렇게 스킬을 굴리기도 힘들구요.
질문3(뭉가? or 끝마? 채용)
또 많은 분들이 뭉가나 끝마 채용을 말씀하시는데 모르둠같은 레이드에서 뭉가가 좋을수도 있지만 많은 상황에서 뭉가보다는 음돌이 레이드에서 좋다고 판단 하였습니다 (노크리 스트레스도 있어서 ㅎㅎ..) 끝마는 러쉬쿨을 줄여주지않아서 채용하지 않습니다, 최적화훈련은 러쉬쿨을 줄여주는 반면에 끝마는 마나 스킬의 쿨타임만 줄여주기에 1사이클 1러쉬를 하는 이빌드에서는 최적화 훈련이 낫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마나도 안마르기도 합니다)
질문4 (소드스톰 or 템페스트 딜스킬 채용?)
소드스톰과 템페스트를 채용을 안하는 이유는 보석자리도 부족하지만 어썰트를 채용 하지않으면 1사이클에 1러쉬를 사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딜스킬 채용 대신 어썰트를 채용한것 입니다. 또한 딜스킬을 채용하지 않아도 DPS부분에서 전혀 부족하지 않으며 사이클이 꼬여도 어썰트로 인해 복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어썰트을 사용하자고 생각했습니다.
1. 아크패시브, 스킬트리 (룬이나 보석은 영상 참고)
치명과 신속은 자신의 팔찌가 공이속 팔찌인지 유무에 따라서 찍으시면 됩니다.
숄더차지 2트포는 빠준 or 연속돌진 (취향따라선택)
2. 딜사이클 (제가 임의로 만든 사이클 이기때문에 완전한 정답은 아닙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bPB4INeQuI
9레벨 작열기준 (8레벨 작열로도 빡빡하긴 한데 돌아가긴 합니다)
-기본사이클-
레더 > 러쉬 >피니쉬 > 옵드 > 어썰트 > 헬블 > 파브 > 어썰트 > 마운틴, 마운틴 > 어썰트 > 레더 > 반복(러쉬쿨이 애매하면 중간에 숄차 넣어도 됩니다)
-초각스킬사이클-
레더 > 러쉬 >피니쉬 > 옵드 > 어썰트 > 헬블 > 파브 >초각 > 어썰트 > 마운틴, 마운틴 > 레더 > 반복(러쉬쿨이 안돌면 어썰트 사용하고 러쉬를 해도 상관X)
-각성기 사이클-
레더 > 러쉬 >피니쉬 > 옵드 > 어썰트 > 헬블 > 파브 > 어썰트 > 마운틴, 마운틴 > 각성기 > 레더 >반복
레이드 도중 보스가 패턴이나 도망가는 상황이나와 러쉬쿨이 꼬여도 숄차, 마운틴, 어썰트를 사용하면 복구가 빠르게 됩니다.
3. 후기
생각보다 2유물인데도 불구하고 러쉬딜지분이 상당해서 놀랐습니다, 수련장에서 연습하느라 하르둠 딜지분이 없어져서 사진을 올리지 못했는데 하르둠에서 거의 블슬의 2배가량의 딜이 나왔습니다, 아마도 3유물이면 블슬딜은 웃으면서 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333트리의 레더 족쇄 풀린것에 눈을 돌리고 계시지만 111트리의 몰아치는 맛과 러쉬의 뽕맛도 나름 먹을만 합니다 아마도 취향에 맞으시다면 재미있게 즐기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