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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공략]초심 및 5홍 사이클 소개(동일레벨 홍염 사이클)

아이콘 감람석
댓글: 12 개
조회: 5703
추천: 9
2022-11-30 01:41:20
제목에 적혀 있는 홍염 사이클은
4. 딜사이클&보석을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배틀마스터 [초심] 공략 22.11.29
1. 개요

2. 스킬

3. 각인&유물

4. 딜사이클&보석

5. TIP

1. 개요

"배틀마스터는 전광석화와 같이 적들을 공격하는 무도가 클래스입니다. 
빠른 움직임에 다양한 체술을 두루 갖추고 있기 때문에 순식간에 적을 타격한 뒤 화려한 공중 콤보를 이어갈 수 있으며, 강력한 엘리멘탈 스킬들을 활용해 전장의 판도를 뒤집을 수도 있습니다." - 로스트아크 공식 소개문 -


배틀마스터는 위와 같이 체술엘리멘탈 스킬을 구사하는 무도가 클래스입니다.

직업각인으로써는
엘리멘탈 스킬을 강화하는 [오의 강화]
엘리멘탈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체술 만을 사용하는 [초심]
이렇게 극과 극인 두가지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는 [초심] 각인에 대해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2. 스킬
필수적으로 트포작을 붙여야하는 트포는 빨간색 사용하는 주력 트포에는 주황색 표기를 해두었습니다.

붕천퇴(8s)
추천룬 : 단죄, 심판, 정화, 속행, 출혈

I  탁월한 기동성(1) - 승천각(1) - 재빠른 발놀림(5)
II  수룡각(5) - 넓은타격(1) - 공격 준비(5)
III 파쇄의 질풍각(5) - 자원증폭(5)

배틀마스터의 국밥 카운터기 및 이동기입니다.
짧은 쿨타임과 짧은 선후딜, 캔슬 가능, 2타 적중 시 자버프가 있는 기술로 
짤딜을 하거나 붕천1타 캔슬 스페, 짧은 쿨타임을 이용한 룬 활용등 다재다능한 스킬입니다.


뇌명각(9s)
추천룬 : 정화, 속행(강렬한 전격 채용시 단죄, 심판, 출혈)

I  날카로운 움직임(5) - 엘리멘탈 갈취(5) - 무자비(5)
II  벼락차기(5) - 가벼운 표적(5) - 강렬한 전격(5)
III 천뢰(5) - 섬뢰(5)

짧은 쿨타임, 긴 이동거리, 간결한 모션의 아주 훌륭한 이동기 겸 짤딜기입니다.
이동기를 선택 할 때 "뇌명각" 또는 "잠룡승천축" 중에 선택하게 됩니다.
벼락차기 채용시 깔끔한 이동모션의 장점이 있으며
강렬한 전격 채용시 타수가 많아 단죄&심판 혹은 출혈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섬열란아(14s)
추천룬 : 질풍, 집중, 압도

I  성스러운 공격(5) - 암흑공격(5) - 넓은 타격(1)
II  타격의 달인(5) - 빠른 일격(5) - 약점 포착(5)
III 흥분한 일격(5) - 득도(5)

초심의 딜지분 1위를 차지하는 주력기입니다.
암흑공격과 흥분한 일격을 채용시 자체 치적 70%로 붕천퇴-섬열란아 짤딜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짧은 쿨타임과 준수한 무력 강력한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지만 사거리가 매우 짧고
데미지의 절반이 마지막 타격에 몰려있지만 해당 공격은 사거리가 더 짧아 사용 시
몬스터에게 딱 붙어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섬열란아는 스페로 캔슬이 되지만 마지막 타격에 데미지가 몰려있는 관계로
가능하다면 마지막 타격이 들어가는 것을 확인 한 이후 스페로 후딜을 캔슬할수 있습니다.

월섬각(22s)
추천룬 : 질풍, 압도, 집중, 속행, 출혈

I  열섬각(5) - 강렬한 전격(5) - 백열각(5)
II  탁월한 기동성(5) - 확섬각(1) - 단일 타격(5)
III 화려한 발재간(5) - 만월각(5)

딜지분 3위의 월섬각 입니다. 
준수한 무력과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강렬한 전격 채용시 방향 전환이 가능하여 메두사 패턴 등에 뒤를 보고 공격한다거나
사용 후 살짝 뒤로 밀리는것을 앞으로 사용 뒤로 2타를 통해 몬스터에 딱 붙는 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모션이 길고 캔슬이 되지 않아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잠룡승천축(16s)
추천룬 : 단죄, 심판, 속행

I  나선각(5) - 넓은 타격(1) - 급소 타격(5)
II  빠른 준비(5) - 강화된 일격(5) - 공격 준비(5)
III 낙엽 쓸기(1) - 수주승천각(5)

이동기로써 선택할수 있는 스킬입니다.
"뇌명각"과의 차별점은 다단히트로 인한 룬 발동이 용이한 점과 낙엽 쓸기 채용 시
슬라이딩 중 각종 기술 및 스페로 캔슬이 가능해 엄청난 기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급소 타격-강화된 일격-수주승천각 선택시 이동기의 성능을 포기하고
짤딜기로써 사용이 가능하나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바람의 속삭임(30s)
추천룬 : 집중,속행

I  바람의 축복(5)바람의 가호(5) - 바람의 맹세(5)
II  전사의 용기(5) - 빠른 준비(5) - 바람의 속삭임(1)
III 공격 준비(5) - 초강풍(5)

배틀마스터를 대표하는 1번 스킬입니다. 
공속8%+이속16%의 시너지를 주는 버프형 스킬입니다.
3종류의 1트포와 공격준비를 통해 엄청난 성능의 자버프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트포 초강풍은 카던에서 우수한 즉발딜로써 사용이 가능합니다.

용맹의 포효(25s)
추천룬 : 집중, 출혈, 속행

I  마력조절(5) 넓은 타격(1) - 엘리멘탈 갈취(5)
II  빠른 준비(5) - 기동성 약화(5) - 패왕의 잔상(1)
III 치명적인 파동(1) - 충격 강화(5)

배틀마스터를 대표하는 2번 스킬입니다.
치명적인 파동 채용 시 맞은 대상의 치명타 저항율을 18% 감소 시킵니다.
(치명타 적중률 +18%의 효과입니다.)
매혹세트를 입던 시기에는 패왕의 잔상을 찍기도 했었으나 
이제는 빠른 준비 트포로 고정입니다.
빠른 준비1 사용시 홍염을 채용해야 하지만
빠른 준비5 사용시 홍염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방천격(25s)
추천룬 : 질풍

I  엘리멘탈 갈취(5) - 약점 포착(5) - 예리한 발놀림(1)
II  정의로운 빛(1) - 어둠 가르기(5) - 강렬한 전격(5)
III 남다른 격(5) - 특출난 능력(5)

딜지분 2위의 강력한 딜링기이며 초심에서 그나마 유일한 한방 데미지를 볼 수 있는 기술입니다.
3트포 남다른 격에 사용 중 받는 피해가 30% 증가되는 디버프가 있고 모션이 길어
아무 생각 없이 사용하다가 피격 시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내공연소(36s)
추천룬 : 단죄, 심판, 출혈

I  연소 갑옷(5) - 가벼운 발걸음(5) - 엘리멘탈 갈취(5)
II  연소 유지(5) - 기술 감량(5) - 격렬한 전투(5)
III 수련의 힘(5) - 최후의 속삭임(5)

배틀마스터의 체방을 디트 급으로 올려주는 효자 스킬입니다.
사용시 20초의 버프를 얻게 되고 해당 버프가 종료 될시 최후의 속삭임 트포로 
강력한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트포의 격렬한 전투로 딜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2초 이상 적에게 떨어지지 않고 내공연소 틱뎀을 10회 맞추어야 합니다.
초당 2회의 틱이 발생하므로 온전한 최대 데미지를 넣기 위해서는
최후의 속삭임이 발동하기 전에 5초 이상 적에게 비비고 있어야합니다.
최후의 속삭임이 터지기 전에 재시전 할 경우에 터지지 않고 지속시간이 갱신되어 버려
사용시에 주의점이 필요합니다.
출혈 채용 시 아브 별, 카양겔 문양 등을 닿으면 부숴버리기 때문에 의도치 않은 트롤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풍각(20s)
추천룬 : 출혈, 질풍, 수호
I  뇌풍각(5) - 수풍각(5) - 화풍각(5)
II  넓은 타격(1) - 빠른 준비(5) - 재빠른 발놀림(5)
III 분노의 회축(5) - 극강의 수련(5)

스토리 및 카던에서 사용시 쓸만한 기술입니다.
3트포 2개 모두 캔슬이 불가능한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 레이드에서는 채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동기를 포기하고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나 추천하지 않습니다.

지뢰진(16s)

추천룬 : 출혈, 속행

I  진동 강화(1) - 무방비 표적(5) - 지속력 강화(1)
II  약육강식(5) - 약점 포착(5) - 강직함(1)
III 지각 변동(5) - 대지진(1)

지속력 강화-약육강식-대지진 채용시 잡몹을 녹여버리는 설치기로써 
스토리 및 카던에서 좋은 기술입니다.
※ 삼연권, 화조강림에 대해서는 적지 않겠습니다.


3. 각인&유물
22.11.29일 기준 초심 배마는 방천격과 섬열란아의 치명 보정 덕분에
치명 스탯의 밸류가 낮아 전투특성은 목걸이 치명 신속 나머지 악세사리는 신속으로 고정입니다.


1415~
해당 구간에서는 팔찌가 없어 특성 합이 낮아 각성을 채용하지 않는 노각지배 세트 사용시
내면의 각성 버프가 비게되는 현자타임이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노각 지배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3333
원예돌초 & 6악몽
6악몽의 끝없는 마나를 활용하여 엄청난 쿨감과 마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원예돌초 & 2지배4악몽
4악몽의 끝없는 마나 상태에서 각성기를 사용해 각성기의 쿨타임을 줄여
각성 각인 없이도 현자 타임을 가지지 않습니다.
마나중독 상태에서도 지배 쿨감을 활용해 끝마 상태로 진입하기 쉽지만 지배 세트 관리를 해야 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원기돌초 & 2사멸4악몽
끝없는 마나를 활용하여 쿨감과 마나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지만 백어택이 강제됩니다.
33331~2
원예돌초각1~2 & 6지배
각성 각인을 채용하여 내면의 지배 관리가 수월하여 스트레스가 덜한 세팅입니다.
스페 쿨이 짧아 아주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나 마나가 마르는 현상이 있습니다.
원예돌초각1~2 & 2악몽4지배
2악몽을 섞어 마나에 대한 자유를 얻은 대신 약간의 데미지와 스페쿨타임을 포기한 세팅입니다.
입문 하시는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33333
원예돌질초 & 6악몽
6악몽의 끝없는 마나를 활용하여 엄청난 쿨감과 마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원예돌질초 & 2지배4악몽
4악몽의 끝없는 마나 상태에서 각성기를 사용해 각성기의 쿨타임을 줄여
각성 각인 없이도 현자 타임을 가지지 않습니다.
마나중독 상태에서도 지배 쿨감을 활용해 끝마 상태로 진입하기 쉽지만 지배 세트 관리를 해야 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원기돌질초 & 2사멸4악몽
끝없는 마나를 활용하여 쿨감과 마나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지만 백어택이 강제됩니다.

1490~
해당 구간에서 추가되는 팔찌에서 신속과 "돌진(스페 사용시 신속,인내 증가)"옵션을 통해
각성 각인 없이도 단죄&심판 컨트롤로 내면의 각성 현자타임을 줄일 수 있습니다.

33333
원예돌질초 & 6지배
각성 각인 없이도 단죄&심판 컨트롤을 통하여 내면의 각성 현자타임을 최소화 하는 세팅입니다.
원예돌질초 & 2악몽4지배
위와 동일하나 마나 소모의 압박에서 벗어난 세팅입니다. 
원기돌질초 & 2사멸4지배
기습의 대가와 2사멸을 채용하여 백어택이 강제되고 카드셋 "세 우마르 3셋"+"라제니스2셋" 을 채용하여
초심의 고점을 뽑게 되는 세팅입니다. 하지만 극심한 마나 소모량과 백어택 스트레스가 발생합니다.
원기돌질초 & 2악몽2사멸2지배
위의 세팅에서 약간의 데미지를 포기하고 마나의 자유를 얻은 세팅입니다.

1540~

팔찌가 고대로 넘어가며 20의 특성을 더 챙길 수 있어 지배 현자타임이 더욱 줄어듭니다.
고대 세팅에서 부터는 1490의 세팅에서 각인1을 더 챙길 수 있어 선택지가 생겨납니다.

각성1 : 각성기 사용횟수+내각 현자 타임 최소화의 유틸성
아드1 : 내연, 월섬의 딜 비중 상승 및 백어택을 못쳤을시에도 치명 확률 증가
에포1 : 활성화에 귀찮음이 있지만 든든함을 얻음


4. 딜사이클&보석
이 글을 작성하게 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현재 초심 배틀마스터는 따로 고렙 홍염을 맞춰줄 필요가 없으며

5렙 둘둘 및 7렙 둘둘 과 같이
동일 레벨의 홍염으로 세팅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결국 최종적으로는 10홍 둘둘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기존 보석 세팅은 방천격 홍염을 최우선으로 올려
 해당 4스킬을 고정으로 돌리며 
의 쿨타임이 돌면 안에 넣고 아니라면 을 사용하는 사이클이었습니다.



해당 사이클은 의 쿨타임 누수와 을 사용하는 중

 의 쿨타임이 밀려
신속 캐릭터의 딜의 핵심인 쿨타임을 최대한으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같은 레벨 보석으로 통일을 하게 될 경우
보다 쿨타임이 더 짧아지게 되어 전에 을 우겨넣을수 있게 됩니다.

이 사이클을 정형화하면

           
              

이렇게 됩니다.

2번에 를 3번 넣을수 있어 누적 무력과 데미지가 상당히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초심 배마는 특별히 높은 레벨의 홍염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런 사이클을 돌릴경우 개인적으로 보다 을 선호하는데
보다 의 쿨타임이 짧아 쿨이 밀렸을 경우에도 더 빨리 돌아오는 덕분에
 사이클을 복구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에 빠른준비5를 사용할 경우 아예 홍염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에는 동일레벨의 홍염이 체감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심이 중간에 끊겨
쿨감을 해당 스킬만 받지 못하였을 때라던가
쿨밀림 현상이 발생했을 때 사이클 복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동일 홍염을 추천합니다.




5. TIP


단죄&심판 컨트롤 하는법: 단죄 발동중 심판을 발동할시 6초간 사용하는 스킬에 쿨타임이 감소하고
마나 회복량이 올라갑니다. 각성기 쿨타임이 30초 이상일 경우 용바 직전에 심판을 발동시키면
다음 사이클을 당겨올수 있고 각성기 쿨타임이 30초 미만일 경우 심판 스킬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가
각성기 쿨타임이 돌아왔을때 심판을 발동하고 각성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세우라제의 경우 쿨타임이 32초인데 단죄&심판의 쿨타임이 30초이므로
단심을 통해서 세우라제가 켜질 타이밍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각성기 쿨타임 보시고 체크하셔도 됩니다)



강렬한 전격 트포 부가효과인 방향 전환 기능을 통하여 앞으로 돌진 뒤로 2타를 연습하시면
의 짧은 사거리를 커버할수 있게됩니다.




의 딜은 마지막 타격에 절반이 몰려있는데 막타는 판정보다 사운드가 먼저 들리기 때문에
소리만 듣고 캔슬하면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확실히 데미지가 들어간 이후에 스페로 캔슬하시기 바랍니다.



단죄 심판 발동을 위해 을 사용하실때 그냥 꾹 누르고 있으면 최대 타수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연타 할 경우 타수가 중간에 캔슬되기 때문에 확실한 발동이 필요하다면 키를 홀드 하시길 바랍니다.



보스 뒤에 붙으면 피격 당하는 패턴이나 메두사 같이 보스를 보면 안되는 패턴에서도
을 꽂아 넣을수 있는 각도가 있습니다.




는 캔슬이 가능하고는 방향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를 머리에서 사용하고 백을 잡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에 고홍을 주면 을 사용 해도 이 먼저 돌기 때문에
이러한 각에 적절히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 외에 추가로 팁이 있다면 댓글로 적어주셔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v70 감람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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