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뇌명각 1트포 무자비 vs 시너지뇌명각 1트포를 무자비를 주어 무력화 시 추가 데미지를 입히고 싶다면 시너지 대신 채용하시되, 용맹의 포효 마력 조절 트포가 급소 노출로 바꿔 사용해야 합니다.
용포를 맞추고 딜을 더 늘릴 것인지, 용포 사용에 자유를 줄 지 취향입니다.
2. 뇌명각 2트포 벼락차기 vs 강렬한 전격벼락차기가 멸화 효율이 조금 더 좋으며, 강렬한 전격은 멸화 보석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대신에, 강렬한 전격은 오랫동안 유지되어 시너지, 출혈 or 심판룬 사용으로 쓰기 적합하여, 이 부분은 사용자 취향에 나눠 갈립니다.
3. 방천격 2트포 정의의 빛 vs 강렬한 전격정빛(70%딜증) vs 강전(치피180% + 전격 데미지)를 택하는 부분인데, 이 부분은 따로 계산해봤습니다.
(예둔치피 50% 기본 포함)위 표에서 강전의 경우
전격 데미지는 미포함이며, 치피만 가정했을 시의 데미지 기대값입니다.
두 트포 다 별 차이는 없으며,
전격 데미지를 포함할 경우 85%치적 이상 범위에선 강전이 조금 더 셉니다.망치, 습격, 순환 등 치명타 피해 증가 옵션이 있는 팔찌 옵션이 있을 경우 정빛이 조금 더 유의미 할지 모르겠습니다.
4. 1각 vs 2각1각은 홀딩인 대신 끝까지 홀딩할 경우 데미지가 2각보다 세며, 홀딩을 바로 취소할 시에는 간결하게 내면의 각성 버프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2각은 즉발기인 대신 범위가 넓어 맞추기 쉽고, 데미지 감소도 있어 맞딜, 생존이 가능한 대신 1각보다 데미지가 약간 더 낮습니다.
각성기 데미지 비중이 그렇게 높진 않으므로 취향에 맞게 선택하셔도 됩니다.만!
작성자는 압축이 더 좋은 2각을 추천드립니다.
5. 붕천 심판 vs 섬열 심판저는 극신 세팅에선 붕천 심판을 써왔습니다.
하지만 실사용 해보니 붕천 2타만으로는 확정으로 띄우기가 생각보다 어려웠으며, 운이 나쁘면 3번 쓸 동안에도 붕천 심판이 잘 안 터지는 경우가 꽤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내공연소 다음으로 타수가 가장 많은 섬열란아에 심판을 넣어서 사용해봤는데, 꽤 괜찮았고, 20초 남았을때의 단심컨은 내공연소를 사이클 시작 전 조기종료해서 충분히 관리가 가능했습니다.
0~10초 : 7~8초 남았을때부터 싸이클 시작
10~15초 : 3~7초 정도 대기 후 각성기 쿨 7~8초 진입부터 싸이클 시작
15초~25초 : 내연펑 후 싸이클 시작, 섬열란아 사용 후 내연 다시 ON
따라서 정석으로는 섬열을 추천드리지만 붕천 심판이 익숙하신 분들은 붕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마치며...
순전히 주관적인 아이디어(똥손 이슈)로 시작해서 실사용해보니 극신속이 주던 피로보다 덜 손이 바쁘지만 딜이 준수하고, 무엇보다 노란글씨가 뜰 수 밖에 없는 세팅이라 노치적 스트레스도 안 받게 되고, 생각보다 실전에서 한 번에 몰아치고 나머지 시간에 붕천-뇌명, 용포, 내연 키기에만 주력하면 되다 보니 개인적인 만족도가 꽤 괜찮았습니다.
실제 세팅을 맞춘 뒤 사용해보고나서 고점을 위한 세팅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극신속에 비해 실전성이 나쁘지 않은 세팅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