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용바 통합이니 지속시간 늘어야 한다는 말씀이 많길래..
진짜 공감되서 트라시온에서 죽어라 이래저래 해보고 느낀 점 공유..
우선 아크라시아의 지속딜러 포지션이라고 하면 질풍, 절제, 억모닉 등 많겠지만 필자는 절제를 키우고 있어서 그냥 생각나는대러 비교 해봄
1. 6초라는 똑같은 자물쇠와 자버프 (창술 : 20퍼 자치증 / 배마 : 30퍼 자치증/ 44% 공격력, 공이속)
- 일단 절제의 경우 청룡진 박고 수셔 넣어야 할 스킬이 약 5개 (초각성 스킬 포함)
배마의 경우 수셔 넣어야 할게 4개 정도 (초각성 포함)
근데 왜 절제는 5개 다 꼽아 넣을수 있는데 배마는 4개도 안될까 유심히 본 결과,
절제의 경우 초각성기 제외 선딜없는 거의 즉발기 + 설치기가 있음..
그에 반하여 초심은 선딜레이가 무조건 적으로 존재하는 스킬로 도배가 되어있음..
그 결과 절제는 5개 가능하나.. 초심은 4개도 박기 힘든 구조인거 같아 아쉬움..
2. 지나친 선딜레이와 끝타에 몰려있는 딜구조
- 인파나, 억모닉이나, 절제, 기상이와 같은 지딜캐릭 구조의 스킬은 거의 데미지가 n/1임 (걍 타수 / 데미지임)
그 결과 크리율에 따라 안정적으로 데미지가 들어가 저점과 고점이 어느정도 보장되는거 같음..
하지만 우리의.. 초심이는 방천, 선풍, 섬열 다 막타 데미지 몰빵 구조임..
이걸 적는이유가 2가지 있는데, 아시다 시피 배마는 용포에 목숨거는 구조인데 6초에 4개 박기도 힘든데
보스가 움직이거나, 뭐하나 삑사리 나면 끝 스킬 막타가 안들어가는게 아니라 스킬 하나를 버프없이 날리는
구조임.. 이게 참 애매한게 6초라는 시간이 굉장히 긴 시간 같아도 선딜레이 긴 배마 특성상 보스가 맞을테니 있 을게요 아닌이상 100% 다맞추기도 힘들지만.. 스킬들이 피면없는 경면이라 더욱이 힘듬...
아 물론 붕천퇴 공증으로 털면 되도 되지만 바속과 딜 10%차이 + 용바의 30% 치적이 없어 힘듬..
(이건 취향차이 있을듯.. 전 솔직히 끝에 몰빵은 좀 아닌거 같아요 <= 반박시 님의견들 다 맞음)
걍 생각나는 대로 나열해보았는데;; 용바 통합하여 스킬을 더 추가하더라도 무력이 증가 될뿐이지 진짜.. 개선이 될까 싶음..
근본적으로 용바 통합을 하고 구조적으로 스킬을 전체적으로 변환을 해야 쾌적하게 할수 있지 않을까 싶음..
(현재 초각성 포함 4개스킬도 6초안에 박기 힘든데 스킬 하나 추가 하면 어떻게 다박아욥!!)
피면기 용바 통합 용바 지속시간 증가 다 맞고.. 악패 키고 확실히 다른 지딜캐릭과 비교 하니 더 와닿는거 같아;;
끄적 거려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