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길- 님 댓글 퍼옴.
2막부터 초심<>오의 왔다갔다하면서 하르둠도 둘 다 해본 입장에서 진지빨자면배마의 문제는 정말 여러부분이 얽혀있음1. 6초 자공증바속을 키는순간 내 의지와 전혀 상관없는 운빨 기도게임이 시작됨'보스님 제발 가만히 맞아주세요' 하고 기도를 해야하는상황임짤패 전조를 보고 안전한 상황에서 스킬을 박는것과는 결이 많이 다름스킬 하나하나는 그렇게 하겠지만 결국 6초라는 긴 시간은아무리 안전한 짤패 전조를 보고 눌러도 반드시 변수가 발생함그리고 이런식의 딜구조는 주로 폭주캐릭에 나오는데만월, 점화, 권왕같은 캐릭터들도 배마랑 마찬가지로 아덴버튼 누르는 순간가장 쌘 딜스킬을 우겨넣는 그 몇초간에 모든게 결정남여기서 문제는 폭주캐들은 그만큼 데미지가 압축이 엄청나서 그 리턴값이리스크대비 높다는건데,
지딜+자공증이라는 존나 이상한 구조의 배마는 6초라는 폭탄목걸이구조를
아덴폭주캐릭처럼 비슷하게 가져가면서도 그 리턴이 굉장히 적음
2. 공중스페/공중저가가 안되는 똥쓰레기 게임에서 주력기 대부분이 공중에 뜸
이 게임은 공중에 뜨는 모션이 있는 스킬이 장점이라곤 단 하나도 없음
선딜/후딜 길어지는건 물론이요, 위험한순간 스페로 끊을수도 없고
심지어 새 시즌에 도입된 저스트가드조차도 작동을 아예 안함
문제는 배마의 주력기 대부분이 공중에 올라가는게 문제임
초심 - 창천각/선풍용류각/뇌명각
오의 - 금뢰각/폭쇄진/화룡천상/창룡/뇌명각
이 스킬들이 전부 공중에 뜨면서 스페/저가가 불가능하고
추가로 선/후딜이 말도안되는 모션을 가지고있음
이런 쓰레기같은 공중모션스킬을 가득 채워놓고
1번의 문제와 엮어서 '자 이제 이 쓰레기스킬을 6초안에 써' 라고 하니까
문제가 더더욱 깊어짐
. 레이드시 상황 대처가 너무너무너무 힘든 구조
3.이 부분은 주로 오의인데
오의기준(4오의) 초각성스킬을 포함해도 배마는
스킬칸 8칸중에 4칸이 회색상태임
아덴이 없다면 배마는 스킬을 절반을 사용할 수 없음
레이드중 어떤 상황이 닥쳤을때(기습카운터, 기습무력, 기습파괴, 아드유지 등)
배마는 그걸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현저히 떨어짐
모든 아덴이 풀로 차있는 상황이고 모든딜을 다 포기한다고 해도
2번의 문제와 엮여서 순간무력/순간파괴를 넣는데 꽤 많은시간을 들여야함
심지어 그걸 다 투자해도 얻는 무력수치가 그냥 스킬 깡무력이 낮아서 존나 구림
만약 아덴이 없어서 스킬칸 4칸이 회색이면??
붕천퇴 / 바속 / 용포 / 내연 / 뇌명각
이 살벌한 라인업으로 무력을 진행해야함ㅋㅋ
상황대처형 딜이 아니라
완벽하게 사이클형 딜러이기 때문에
스킬을 12345678 순서로 누를 수 밖에 없는 캐릭이고
거기에 6초 자공증이라 저걸 그 순서로 이악물고 빠르게 눌러야하는데
그 와중에 아덴이 없으면 스킬의 절반을 쓸 수도 없어서
갑자기 보스몹이 '6번 스킬을 쓰세요' 라는 기믹을 요구하면
(그게 카운터든 무력이든 파괴든)
배마는 12345를 이미 누른 아다리가 맞는 상황이 아니면 무조건 무언가를 포기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