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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오의 코어 중에서 제일 테스트 해보고싶은것

아이콘 Methe덕
댓글: 6 개
조회: 1593
2025-08-29 21:51:30

화룡순환 - 화룡진천 - 폭룡천상

얘네가 제일 궁금함.
이름만 보면 화룡천상을 쥰내 강화시키는 것 같은데, 저 조합의 참된 의미는 5오의를 채용하라는 것 같음.

질서의 해 코어 : 화룡순환 (오의 강화 전용)

    [10P] 오의 스킬 피해량이 1.55%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화룡진천 (오의 강화 전용)

    [10P] 오의 스킬의 피해량이 1.55% 증가한다.

질서의 별 코어 : 폭룡천상 (오의 강화 전용)

    [10P] 오의 스킬의 피해량이 1.05% 증가한다.

모든 코어가 특정 스킬이 아닌 오의 스킬 전체를 강화함. 거기다가....

질서의 해 코어 : 화룡순환 (오의 강화 전용)

[17P] '운명: 화룡순환' 효과 보유 중 오의 : 화룡천상 스킬 사용 시 엘리멘탈 구슬 2개를 즉시 회복하고, 오의 : 화룡천상의 피해량이 0.0/3.0%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화룡진천 (오의 강화 전용)

[17P] 붕천퇴 사용 시 오의 : 화룡천상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감소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22% 감소한다.

질서의 별 코어 : 폭룡천상 (오의 강화 전용)

[14P] 오의 : 화룡천상 '폭풍의 눈' 트라이포드 적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 감소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 감소한다.
[17P] 오의 : 화룡천상 '폭풍의 눈'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15% 증가한다.

위와 같이 화룡천상의 딜증은 엄청나게 짜게 보임. 특히 폭눈을 채용해야하는 것부터 이미 최후의 한방 대비 딜로스인지라 어떻게든 손해가 큼.
그런데 이제 화룡을 두 번 굴린다고 생각하면
      2 * 데미지 25%감소 * 30%감소 * 별코어 17P의 딜증 12% = 2* 0.75 * 0.7 * 1.12 = 0.588
     화룡을 두 번 굴린다 생각하면 기존 폭눈 대비 1.176. 즉, 특정 트포 선택 시 17.6%의 딜증 옵션이 되는 것.
     이는 최후의 한방 대비 8% 정도 더 강함.


화룡-폭눈 /  풍신-폭소 채용 후, 보석 세팅은 아래와 같이 세팅한 다음

  뇌     
----------------------

              겁 겁 겁 겁 겁

작 작 작       작 작     작    



일반사이클 :

  바 - 화 - 창 - 붕 - 폭 - 뇌 - 화 - 풍 - 나    ->   붕 - 나 (치적 20% 적용중)

  

  극단적으로는,

  바 - 나(4버블, 0.5버블 소모) - 화(3버블, 0.5버블 회복) -

    - 창 - 붕 - 폭 - 뇌 - 화 - 풍 - 나    ->   붕 - 나 

  까지도 가능할 것 같고



금뢰 간소 사이클 :

  바 - 화 - 창 - 붕 - 금 - 폭 - 뇌 - 화 - 풍 - 나 ->  붕 - 나



위와 같이 테스트를 해볼 만 하지 않을까 싶음.

중요한건, 화룡이 노코스트(오히려 0.5버블 수급기임!) 피면+딜링기가 된 것이므로, 사이클의 시작에서 피면, 사이클 중간에 화룡 순서를 바꾸는 등 유동적으로 피면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지 않을까 생각.


막상 다른 빌드들과 비교해서 딜이 우주파괴급이냐? 하면 그건 아닐것이라 생각함.

그렇지만 직업에게 아몰랑 피면기의 유무가 나쁘지 않은 경우가 꽤나 있어서 기대중.

(옛날 카멘 4관 280-240 숄차->오리아나에서 아몰랑 화룡같은)



유일하게 걸리는 것은, 풍신 작열을 빼는게 생각보다 삐걱거릴 것이라는 점...

오히려 나선 작열을 빼버리고 풍신에 넣는게 나을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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