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1) 요약
해 : 화룡순환
별 : 화룡진천
달 : 아무거나
장점
⓵ 피면 달린 창룡
⓶ 복구 유연성 증가
단점
⓵ 2싸3창보다 무조건 약함
⓶ 회사 내에서 뇌지컬로만 적어 실전 검증 전혀 없음
1-2) 글 작성 배경
다들 밸런스 패치에서 기대만큼 못받은 보상에 상실감이 크실텐데 그냥 심심풀이용으로 만든 사이클입니다. 이러한 방식도 있으니 다른 방식으로도 응용이 가능할까라는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만 작성한 글이니 큰 기대 없이 가볍게 시간풀이용으로 봐 주세요.
1-3) 2싸3창 및 기존 배마의 구조적 단점
대체로 제 개인적 경험으로 선정한 큰 문제 2가지만 가져왔습니다.
(1-3-1) 피면스킬 부족
(1-3-2) 일반스킬 경면부족 및 4버블을 채워야 하는 아덴구조(복구 힘듬)
이외의 많은 문제들이 있지만 이번 제 사이클에서는 이 문제들을 일부 보완하려 합니다.
1-4) 이론의 한계점
제 글은 트리시온의 dps도 비교하지 않고 그저 회사 업무 중에 멘탈이 갈려나가서 적은 글이기 때문에 어떠한 실전성 검증도 없습니다.
2. 본론
2-1) 사이클 개요
금뢰각이 있는 사이클 1번과
금뢰각이 없는 사이클 2번으로 분류했습니다.
2-2) 운영 방식
. 금뢰각 사이클 : 내연 → 바속 → 화룡 → 창룡 → 월섬 → 금뢰 → 붕천 → 풍신 → 내연 펑
. 이후 휴식 사이클 : 뇌명 → 화룡 → 붕천
. 금뢰각 없는 사이클 : 내연 → 바속 → 화룡 → 창룡 → 월섬 → 풍신 → 붕천 → 화룡 → 내연 펑
. 이후 휴식 사이클 : 뇌명 → 붕천
(2-2-1) 스킬 세부사항(트포 / 보석 : 비고)
(?는 자율 판단 희망)
. 내연 (?-2-?) / 겁작
. 바속(1-2-1) / 작
. 화룡(3-?-2) / 겁작 : 폭눈은 딜이 너무 낮음
용포 등 다른 스킬을 쓸 시간이 생기지만 화룡순환 아크를 채택하여 용포가 불필요
. 창룡(2-3-?) / 겁작
. 월섬각(3-1-2) / 작 : 전설 풍요를 넣으면 3칸 회복 가능
. 금뢰각(?) /
. 붕천퇴(?-?-2) / 작
. 풍신(?-?-2) / 겁작
- 금뢰각 사이클 : 쓰자마자 바로 펑
- 간소화 사이클 : 바속 끝날 때 펑
(2-2-2) 신규 사이클 기대점
⓵ 4오의(이상) 2싸 3창 너무 늘어진다 -> 화룡 중심 아크그리드 사용 및 과소비 때처럼 3오의+내공연소로 줄임
⓶ 창룡패황권에 올인했는데 넘어지면 끝난다 -> 창룡패황권 피면기 사용
⓷ 일반스킬 빗나가면 *복구 힘들다 -> 용포 대신 월섬각 채용 및 3오의로 리스크 줄임
* 복구 예시 : 월섬각 빗나가면 붕천퇴 및 뇌명각으로 4버블 회복 후 마지막 3번째 오의스킬 사용
(휴식사이클 동안 붕천퇴 및 뇌명각 쿨 돌아올 것으로 예상)
2-3) 한계점
(2-3-1) 기존 2싸3창 보다 무조건 약한 딜(검증 불필요)
(2-3-2) 예상 오류값 항목
⓵ 2싸3창 vs 신규 사이클 딜 차이
⓶ 폭소 vs 짧은 휘몰 딜 차이
⓷ 2버블 스킬 vs 내연 딜 차이
3. 결론
3-1) 참고만 하시오.
3-2) 대신 연구 후 후기점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