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 배마들을 위한 깔짝한 잡기술을 몇개 알려드리고자 간략하게 적습니다!
가끔 배럭으로 공방 뉴비 배마를 만나면 너무 귀엽드라구요. 한번 씩 보고 가면 좋다는 느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잡기술로 붕천퇴 , 월섬각, 방천격, 섬열란아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움짤제한으로 인해 이번 게시글은
붕천퇴만 다루겠습니다. (스트라이커 붕천퇴, 뇌명각 채용시 동일 운용 가능)
첫번째 - 이동기로 사용하는 붕천퇴
스페의 회피기 2번의 거리는 대략 이렇습니다.
붕천퇴(1트포 탁월한 기동성) 적용 후
붕천 1타 캔슬 스페 사용시의 거리입니다.
중요 패턴을 피할 시 인파가 아닌 배마는 스페를 한번만 쓸 수 있기 때문에 ,
붕천 캔슬 스페를 사용하여 좀 더 안전거리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이동기를 전부 활용한 붕천(탁기1레벨) 1타 캔슬 -> 스페 -> 뇌명각(날움5레벨) / 추노에 몹시 좋음
두번째 - 전방향 카운터 활용법
배틀마스터와 스트라이커의 붕천퇴는 2타까지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며 1타와 2타 전부 카운터 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직업다 주딜기 스킬들이 백어택 타입을 가지고 있는데, 그럼 뒤를 잡고 있는 상황에서 카운터를 어떻게 쳐야할까.
유턴하는 차마냥 꺾어서 치면 됩니다.
붕천퇴 1트포 (탁월한기동성) 으로 1타를 전진기로 2타를 헤드쪽으로 치면 됩니다.
완전한 뒤쪽을 잡고 있는 다면 이렇게 치기도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어느정도 사선방향에서 뒤를 잡는다면
대형 보스 몬스터도 이렇게 카운터를 칠 수 있으며, 소형 보스 몬스터는 완전한 뒤를 잡아도 컨트롤에 능숙해진다면
군단장 비아키스, 쿠크세이튼 , 아브3넴 등 쉽게 칠 수 있습니다.
마지막 - 딜레이 주기
1타 이후 2타를 바로 사용하여 빠르게 2번 칠 수 있지만 , 1타 이후 정말 정말 조금의 1타 후 딜레이가 있습니다.
1타 딜레이가 끝나기전 최대한 끌어친다면 어느정도 2타를 좀 느리게 쓸 수 있는데,
발탄의 버러지 패턴 , 아브 1관의 아수라 카운터 기믹등 첫타를 너무 빠르게 써서 두번째 타까지 카운터가 안맞을 경우를 대비해 이렇게 정말 조금이나마 딜레이를 주고 첫타 실패 후 한번 더 보고 칠 수 있습니다.
이 딜레이의 상위호환은 워로드의 데어파라고 볼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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짤 제한으로 인해 여기까지가 끝입니다.
사실 중요한 잡기술은 붕천퇴가 아닌 방천격 ,월섬각, 섬열란아인데.. 다음 번에 정리해서 들고와보겠습니당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