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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역대 디스트로이어 밸런스 패치내역

함마사랑
댓글: 4 개
조회: 5702
추천: 11
2023-01-03 04:03:24
역순으로 작성 하였으니
역사를 보고자 하면 아래부터 읽으세요


2022년

8월 10일

어스 웨이브

'원 맨 아미' 스킬이 삭제되고 신규 스킬 '어스 웨이브'가 추가되었습니다.'원 맨 아미' 보석이 '어스 웨이브' 보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퍼펙트 스윙

모션이 수정되고, 기본 및 '무절제' 트라이포드의 공격 횟수가 2회에서 1회로 수정되었습니다.공격 적중 타이밍은 기존과 동일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부딪힘으로 발생하는 피해 및 무력화는 해머를 휘두를 때 발생하는 피해 및 무력화에 합산됩니다.이에 따라, '무절제' 트라이포드 채용 시의 피해량이 기존에 비해 최대 6.8% 증가합니다.

'마무리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중력 충전'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생명력이 50.0% 이하인 적에게 스킬 적중 시 주는 피해가 20.0/26.2/32.4/38.6/45.0% 증가한다.변경: 보유한 코어 1개 당 중력 게이지를 9.0/10.0/11.0/12.0/13.0% 추가로 획득한다.

'학살의 시간' 트라이포드의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기존: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전방으로 이동하며 부딪혀 피해를 주며, 해머를 즉시 휘둘러 오버 차지와 동일한 피해를 주며, 중력 파동을 발생시켜 기본 피해량의 30.0/37.5/45.0/52.5/6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변경: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전방으로 이동하며 부딪혀 피해를 주며, 해머를 즉시 휘둘러 오버 차지와 동일한 피해를 주며, 총 피해량이 30.0/36.5/43.0/50.8/58.6% 증가한다.


사이즈믹 해머

'단단한 신체' 트라이포드 효과를 '강화된 일격'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스킬 시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30.0/32.7/35.4/38.1/40.8% 감소한다.변경: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0/21.0/27.0/33.0/40.0% 증가한다.

'약육강식' 트라이포드 효과를 '중력 충전'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하급 및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00.0/111.0/122.0/133.0/145.0% 증가한다.변경: 보유한 코어 1개 당 중력 게이지를 10.0/11.0/12.0/13.0/15.0% 추가로 획득한다.


어스 이터

'절대적인 힘' 트라이포드 효과를 '중력 충전'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중력 코어 1개당 공격 적중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10.0/12.7/15.4/18.2/21.0% 무시한다.변경: 보유한 코어 1개 당 중력 게이지를 9.0/10.0/11.0/12.0/13.0% 추가로 획득한다.


뉴트럴라이저

'어둠의 기운' 트라이포드 효과를 '중력 충전'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충격파의 속성이 [암] 속성으로 변경되며 충격파로 주는 피해가 적의 모든 방어력을 30.0/42.0/54.3/66.6/78.9% 무시한다.변경: 보유한 코어 1개 당 중력 게이지를 9.0/10.0/11.0/12.0/13.0% 추가로 획득한다.


풀 스윙

'절대적인 힘' 트라이포드 효과를 '중력 충전'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보유한 코어 1개 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12.5/15.0/17.5/20.0% 증가한다.변경: 보유한 코어 1개 당 중력 게이지를 10.0/11.0/12.0/13.0/15.0% 추가로 획득한다.


그라비티 컴프레이션

모션이 수정되고, 그에 맞게 스킬 설명을 수정하였습니다.기존: 제자리에서 해머의 손잡이 부분을 바닥에 꽂으며 n의 피해를 주며 중력 블랙홀을 생성하기 위해 바닥에 중력을 투하한다.변경: 제자리에서 해머를 바닥에 꽂으며 n의 피해를 주며 중력 블랙홀을 생성하기 위해 바닥에 중력을 투하한다.
'위치 이동' 트라이포드 효과를 '중력 해머'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블랙홀의 생성 위치가 마우스 지점에서 생성되도록 변경된다. 자신의 위치로부터 최대 10.0m까지 생성 가능하다.변경: 일반 조작으로 변경되며, 해머를 바닥에 찍은 후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자기장 강화' 트라이포드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기존: 중력 블랙홀이 더욱 강해져 블랙홀의 자기장 피해가 150.0/170.0/190.0/210.0/230.0% 증가한다.변경: 중력 블랙홀이 더욱 강해져 적에게 주는 피해가 76.0/86.0/95.0/105.0/115.0% 증가한다.


각성기

테라 브레이크

모션 길이를 단축하고, 그에 맞게 공격 횟수 및 타이밍을 수정하였습니다. 기존: 해머로 전방의 땅을 내려치며 n의 피해를 주고 하늘에서 중력 에너지가 떨어지며 n의 피해를 준다. 땅이 갈라지며 중력장이 펼쳐진다. 영역 내 적들은 모두 다운 상태가 되고 곧바로 해머를 올려 치면 역 중력장이 발생하여 n와 n의 피해를 준다. 영역 내 적들은 모두 공중으로 빠르게 솟구쳐 오른다. 지상에서 디스트로이어가 힘을 모은 이후 그대로 점프해 n의 피해를 주며 적들을 내려 찍어버린다. 또한 스킬을 사용하면 중력 게이지가 100% 회복된다.변경: 해머로 전방의 땅을 내려치며 n의 피해를 주고 영역 내 적들은 모두 다운 상태가 된다. 곧바로 해머를 올려쳐 역 중력장을 발생시켜 n의 피해를 주고 영역 내 적들은 모두 공중으로 솟구쳐 오른다. 이후 지상에서 디스트로이어가 힘을 모은 뒤 그대로 점프해 해머 및 중력 공격으로 n, n의 피해를 주며 적들을 내려 찍어버린다. 또한 스킬을 사용하면 중력 게이지가 100% 회복된다.


아이덴티티

중력 게이지PVE에서 해방 스킬 사용 시 획득한 중력 코어 개수에 따른 중력 게이지 획득량을 변경하였습니다.기존: 중력 코어 당 1.5%/3.0%/6.0%변경: 중력 코어 당 2.0%/4.0%/8.0%

중력 가중 영역중력 가중 영역 일반 공격에 '갑옷파괴' 효과를 추가하고 피해량을 수정하였습니다.갑옷 파괴 : 공격에 적중된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3.0초간 12.0% 감소시킨다.


각인

'중력 수련' 각인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전투 중 중력 게이지가 초당 1.0/1.5/2%씩 자연 회복되며 중력 가중 모드 시 평타와 볼텍스 그라비티의 치명타 적중률이 10.0/20.0/30.0% 증가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10.0/20.0% 증가한다.변경: 해방 스킬 사용 시 중력 게이지를 20.0/45.0/70.0% 추가로 획득하고, 중력 가중 모드 시 평타와 볼텍스 그라비티의 치명타 적중률이 10.0/20.0/30.0% 증가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10.0/20.0% 증가한다. 추가로 중력 가중 스킬을 동일한 적에게 3회 적중 시 '중력 충격'를 주어 추가 피해를 입힌다. 중력 충격의 피해량은 중력 가중 스킬 피해량의 영향을 받는다.


개발자 코멘트
디스트로이어는 느리지만 강력한 한방의 특징을 살리며, 현재 전투 메타를 고려한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중력 수련' 직업 각인의 개선과 '중력 조절' 트라이포드의 추가를 통해 보다 능동적인 아이덴티티 운용을 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중력 가중 모드' 사용 전에 시너지를 사용하는 작업이 불필요한 스트레스 요소라고 판단하여
'중력 가중 모드' 기본 공격에 시너지를 추가해 별도의 사전 작업 없이 '중력 가중 모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그리고 신규 스킬 '어스 웨이브'의 추가를 통해 슈퍼 차지 각인을 채용하지 않는 모험가분들께 새로운 스킬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시전 시간이 길어 사용하기 힘들었던 각성기 '테라 브레이크'의 시전 시간을 단축하고
강력한 한방의 특징을 살릴 수 있도록 디스트로이어의 '사이즈믹 해머' 트라이포드의 피해량 증가 효과를 원복하였습니다.
아울러 트라이포드의 사용성 개선 및 효과를 상향 조정하였으며, 주요 스킬 및 트라이포드 이펙트를 개선하였습니다.

그러나 특정한 상황에서 '중력 가중 모드'의 발동 빈도가 지나치게 잦아지며 의도했던 범위를 초과하는 성능이 발휘되고
'중력 가중 모드'의 높은 가동률이 전투 감성에도 좋지 않다고 판단되어 전반적인 중력 게이지 수급량을 추가 조정하였습니다.




5월 18일

디스트로이어

인듀어 페인'전장의 공포'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공격 적중 시 6.0/6.2/6.4/6.7/7.0초간 적의 공격속도 20.0/22.2/24.4/26.6/28.8% 감소시키고 이동속도를 40.0/44.4/48.7/53.2/57.6%감소시킨다.변경 : 공격 적중 시 3.0/3.2/3.4/3.7/4.0초간 적의 공격속도 20.0/22.2/24.4/26.6/28.8% 감소시키고 이동속도를 40.0/44.4/48.7/53.2/57.6%감소시킨다.

해방 스킬PVP에서 해방 스킬 사용 시 획득한 중력 코어 개수에 따른 중력 게이지 획득량을 변경하였습니다.기존: 중력 코어 당 3.0%/6.0%/12.0%변경: 중력 코어 당 2.5%/5.0%/10.0%




4월 27일

파워 숄더

공격 적중 시 중력 코어를 2개 충전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그라비티 임팩트

공격 적중 시 중력 코어를 2개 충전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효과를 '재빠른 움직임'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해머로 내려치는 공격 적중 시 75.0/80.0/85.0/90.0/95.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변경 : 공격속도가 10.0/12.0/14.0/16.0/18.0% 증가한다.

파워 스트라이크

공격 적중 시 중력 코어를 2개 충전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재빠른 움직임'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2.5/3.0/3.5/4.0초 감소한다.변경 : 공격속도가 10.0/12.0/14.0/16.0/18.0% 증가한다.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효과를 '갑옷 파괴'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첫 타격에 적중 시 50.0/55.0/60.0/65.0/70.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변경 : 공격에 적중된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10.0초간 12.0% 감소시킨다.'갑옷 파괴' 트라이포드가 레벨을 성장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점핑 스매쉬

공격 적중 시 중력 코어를 2개 충전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효과를 '갑옷 파괴'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마지막 내려치는 해머 공격에 적중 시 50.0/55.0/60.0/65.0/70.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변경 : 공격에 적중된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14.0초간 12.0% 감소시킨다.'갑옷 파괴' 트라이포드가 레벨을 성장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어스 스매셔

공격 적중 시 중력 코어를 3개 충전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효과를 '재빠른 움직임'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해머로 내려치는 공격 적중 시 30.0/33.0/37.0/41.0/45.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변경 : 공격속도가 10.0/12.0/14.0/16.0/18.0% 증가한다.

'고통의 흔적' 트라이포드 효과를 '강인함'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공격에 적중된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4.0초간 24.0% 감소시킨다.변경 :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러닝 크래쉬

공격 적중 시 중력 코어를 2개 충전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20초변경 : 18초

마나 소모량을 6.0% 감소시켰습니다.PVE 시 피해량을 7.8% 감소시켰습니다.PVP 시 피해량을 7.8% 감소시켰습니다.'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효과를 '재빠른 움직임'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중력 폭발 공격 적중 시 50.0/55.0/60.0/65.0/70.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변경 : 공격속도가 10.0/12.0/14.0/16.0/18.0% 증가한다.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단단한 신체'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2.5/3.0/3.5/4.0초 감소한다.변경 : 스킬 시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30.0/32.7/35.4/38.1/40.8% 감소한다.


그라비티 포스

공격 적중 시 중력 코어를 2개 충전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효과를 '기동성 약화'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첫 타격에 적중 시 30.0/35.0/40.0/45.0/50.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변경 : 공격 적중 시 4.0초간 적의 공격속도를 20.0/22.2/24.4/26.6/28.8% 감소시키고 이동속도를 40.0/44.4/48.8/53.2/57.6% 감소시킨다.


헤비 크러쉬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효과를 '약육강식'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해머 공격에 적중 시 50.0/56.0/62.0/68.0/75.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변경 : 하급 및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00.0/111.0/122.0/133.0/145.0% 증가한다.


드레드 노트

공격 적중 시 중력 코어를 2개 충전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탁월한 변화' 트라이포드 효과를 '갑옷 파괴'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이동거리가 1.0m 증가한다.변경 : 공격에 적중된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10.0초간 12.0% 감소시킨다.

'날카로운 해머' 트라이포드 효과를 '강화된 일격'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해머에 정확히 직접 적중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0/54.0/62.0/70.0% 증가한다.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한다.


인듀어 페인

공격 적중 시 중력 코어를 3개 충전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공격 적중 시 적중된 대상에게 발생하는 경직 시간을 소폭 감소시켰습니다.공격 범위를 다음과 같이 증가시켰습니다.기존 : 4m변경 : 6m

'넓은 타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공격 범위가 15.0% 증가한다.변경 : 공격 범위가 25.0% 증가한다.
'밀쳐내기' 트라이포드 효과를 '확정 코어'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공격 적중 시 경직시간 및 밀리는 거리가 증가한다.변경 : 공격이 적중하지 않아도 코어를 획득한다.

'고통의 흔적' 트라이포드 효과를 '도발'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공격에 적중된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6.0초간 24.0% 감소시킨다.변경 : 공격 적중 시 모험가를 제외한 적을 3.0초간 도발한다. 시드급 이상의 동일한 몬스터는 일정 시간 동안 다시 도발에 걸리지 않는다.


퍼펙트 스윙

'뇌진탕'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최상으로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26.0/32.0/38.0/45.0% 증가한다.변경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최상으로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0/31.0/37.0/43.0/50.0% 증가한다.

'날카로운 해머' 트라이포드 효과를 '절대적인 힘'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해머에 정확히 직접 적중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0/55.0/63.0/71.0% 증가한다.변경 : 보유한 코어가 3개 일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5/45.0/52.5/60.0% 증가한다.

'불필요한 시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차지 시간이 1초 감소한다.변경 : 차지 시간이 1초 감소하며, 차지 조작이 아닐 경우 공격속도가 20.0% 증가한다.

'무절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차지 시간이 50.0% 감소하고 차지 단계가 하나 더 늘어나며, 오버 차지 시 해머로 주는 피해가 100.0/111.0/122.0/133.0/145.0% 증가한다.변경 : 차지 시간이 50.0% 감소하고 차지 단계가 하나 더 늘어나며, 오버 차지 시 해머로 주는 피해가 125.0/137.0/149.0/162.0/175.0% 증가한다.


사이즈믹 해머

'절대적인 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단단한 신체'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보유한 코어 1개 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12.5/15.0/17.5/20.0% 증가한다.변경 : 스킬 시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30.0/32.7/35.4/38.1/40.8% 감소한다.

'날카로운 벽' 트라이포드 효과를 '절대적인 힘'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벽에 직접 적중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68.0/77.0/86.0/95.0% 증가한다.변경 : 보유한 코어가 3개 일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2/54.8/62.4/70.0% 증가한다.


어스 이터

'대지의 분노'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바위로 거대한 해머를 만들어 한번에 내려쳐 200.0/215.0/230.0/248.0/266.0% 증가된 피해를 주고, 바위 파편이 날아서 흩어지며 해머로 내려친 공격의 5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변경 : 차지 조작으로 변경되며 바위로 거대한 해머를 만들어 한번에 내려쳐 적에게 피해를 준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증가하지만, 차지 조작 중 방향전환이 가능하며 차지 시 200.0/215.0/230.0/248.0/266.0%, 오버 차지 시 290.0/308.0/329.0/353.0/377.0%의 증가된 피해를 주고, 바위 파편이 날아서 흩어지며 해머로 내려친 공격의 5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대지의 분노' 트라이포드 선택 시 바위 파편 공격이 가까운 대상에게도 보다 잘 적중되도록 공격 범위를 개선하였습니다.


뉴트럴라이저

스킬의 액션 속도를 20.0% 증가시켰습니다.


아이덴티티

집속 스킬에 따라서 1~3개까지 중력 코어가 충전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디스트로이어는 느리지만 강력한 한방을 가지고 있으며, 적의 강력한 공격에 맞서 싸울 수 있는 클래스로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시즌이 지날수록 몬스터들의 액션은 점차 빠르고 다양해졌으며, 기믹 수행과 공략 방식도 점점 더 복잡하게 바뀌어갔습니다.
그렇다 보니 이에 대응하는 디스트로이어의 전투 구조는 점점 더 불합리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에 확률에 의해 좌우되는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효과를 모두 제거하고,
집속 스킬에 따라 각기 다른 개수의 중력 코어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재미의 영역이라고 할 수도 있는 '날카로운 해머', '날카로운 벽' 트라이포드에 대해서는 끝까지 고민이 많았으나
앞으로도 몬스터들의 체형과 패턴들에는 계속해서 변화가 일어날 것이고,
그럴 때마다 각각의 몬스터 체형이나 액션 상태에 따른 적정 거리를 숙지해야만 하는 구조에 대해서는
근본적인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되었기에 최종적으로 이를 제거하고,
보다 디스트로이어의 콘셉트에 맞게 전투할 수 있는 트라이포드 효과로 대체하였습니다.

아울러 디스트로이어의 다양한 세팅 상황을 고려하여 차징으로 변경된 '어스 이터'와 
'뉴트럴라이저' 스킬의 사용성을 추가로 개선하였습니다.




2021년

9월 27일

스탯 

특화의 중력가중 사용 시 피해량 계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0.48변경 : 0.54


스킬PVE 시 모든 해방 스킬의 피해량을 4.5% 증가시켰습니다.


파워 스트라이크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첫 타격에 적중 시 30.0/33.0/37.0/41.0/45.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변경 : 첫 타격에 적중 시 50.0/55.0/60.0/65.0/70.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


빅뱅

기존 : 중력의 힘을 끌어모아 한번에 폭발시켜 반경 3.2m 안의 적들에게 n의 피해를 주고 날려버린다. 중력의 힘을 모으는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0% 감소되며, 피격이상, 상태이상, 이동속도 감소에 면역 상태가 된다. 또한, 중력의 힘을 계속해서 모으면서 이동이 가능하고 힘을 모은 시간에 비례하여 폭발 반경은 8m까지, 피해는 n까지 증가된다.변경 : 중력의 힘을 끌어모아 한번에 폭발시켜 반경 3.2m 안의 적들에게 n의 피해를 주고 날려버린다. 중력의 힘을 모으는 동안 일반 몬스터와 충돌이 무시되고, 받는 모든 피해가 50% 감소되며, 피격이상, 상태이상, 이동속도 감소에 면역 상태가 된다. 또한, 중력의 힘을 계속해서 모으면서 이동이 가능하고 힘을 모은 시간에 비례하여 폭발 반경은 8m까지, 피해는 n까지 증가된다.


개발자 코멘트
디스트로이어는 느리지만 적의 공격을 버티는 능력이 뛰어나고, 무력화, 부위파괴 등 콘텐츠 공략 수행 능력이 뛰어난 만큼
상위 콘텐츠에서 파티 수락율이 높은 클래스이기는 하나, 최근 몬스터들의 빠른 액션으로 인해
평균 피해량 지표가 클래스의 장점을 감안한 기대치보다도 다소 낮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분노의 망치'와 '중력 수련' 각인을 채용한 경우 각각에 대하여 평균 피해량을 높이기 위한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7월 7일

아이덴티티
중력 가중영역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력 가중영역 상태에서는 무력화 상태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0% 증가됩니다.
변경 : 중력 가중영역 상태에서는 무력화 상태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 증가됩니다.

각인
'중력 수련' 각인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전투 중 중력 게이지가 초당 1.0/1.5/2.0%씩 자연 회복되며 중력 가중 모드 시 평타와 볼텍스 그라비티의 치명타 적중률이 10.0% 증가한다.
변경 : 전투 중 중력 게이지가 초당 1.0/1.5/2.0%씩 자연 회복되며 중력 가중 모드 시 평타와 볼텍스 그라비티의 치명타 적중률이 10.0/20.0/30.0% 증가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10.0/20.0% 증가한다.
개발자 코멘트
지난 캐릭터 밸런스 패치에서 디스트로이어는 무력화에 특화된 전사답게 중력 가중영역 상태에서 무력화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결과 디스트로이어는 무력화 상태 조건에서 매우 강력해졌으나,
무력화가 존재하는 콘텐츠인가 그렇지 못한 콘텐츠인가에 따라서 캐릭터 성능 편차가 너무나도 커져 있는 상태입니다.
한정된 상황에서 클래스 고유의 특별한 능력이 극대화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매력적인 일이지만,
디스트로이어의 플레이 지표에서 확인된 콘텐츠나 상황에 따른 능력 격차는 그 정도가 과도한 수준이며,
밸런스 상 허용될 수 있는 수준을 초과하여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중력 가중영역 상태일 때 무력화 상태 대상에게 주는 피해의 위력을 덜어내고
무력화 상태가 아닌 적들에게도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중력 수련' 각인의 효과를 변경하여
과도하지 않은 범위 내에서 무력화 시 순간 데미지 상승의 재미는 유지하면서 좀 더 범용적으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4월 14일

스킬
PVE 시 퍼펙트 스윙을 제외한 해방 스킬의 피해량을 8.0% 증가시켰습니다.
다음 스킬의 백어택 효과를 헤드 어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본 공격
파워 숄더
러닝 크래쉬
원 맨 아미
풀 스윙

다음 스킬에 헤드 어택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인듀어 페인




파워 스트라이크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14.0초
변경 : 10.0초

스킬 피해량을 24.0% 감소시켰습니다.
마나 소모량을 17.5% 감소시켰습니다.



퍼펙트 스윙
'뇌진탕'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최상]으로 증가한다.
변경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최상]으로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26.0/32.0/38.0/45.0% 증가한다.

'뇌진탕' 트라이포드가 5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사이즈믹 해머
'뇌진탕'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최상]으로 증가한다.
변경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최상]으로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한다.

'뇌진탕' 트라이포드가 5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아이덴티티
볼텍스 그라비티
스킬 피해량을 20.0% 증가시켰습니다.

중력가중 영역 발동 시 생성되는 중력 보호막의 유지시간이 중력가중 영역 상태가 해제될 때까지 유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중력가중 영역 상태에서 기본 공격 및 '볼텍스 그라비티' 적중 시, 무력화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를 200.0% 증가시켰습니다.
PVE 시 중력가중 영역 발동 시 생성되는 중력 보호막 량을 30.0% 에서 60.0%로 증가시켰습니다.


보석
보석 옵션에 중력가중 영역의 기본 공격 및 '볼텍스 그라비티'를 추가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디스트로이어는 강력한 적들의 공격을 몸으로 받아내며 정면에서 맞서 싸우는 캐릭터입니다. 따라서, 디스트로이어에게 어울리지 않았던 백어택 효과를 모두 헤드 어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아이덴티티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높여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디스트로이어는 적의 강력한 공격을 정면에서 받아내며 맞서 싸우는 재미가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트라이포드 효과 중 '날카로운 벽', '날카로운 해머'의 효과로 인해 트라이포드 효과를 적용받았을 때와 적용받지 못했을 때의 피해량 편차와 부담감이 과도하게 큽니다.
이에 해당 트라이포드 효과를 적중시키기 부담스러운 모험가분들께서 고려해볼 만한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뇌진탕' 트라이포드에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1월 27일

파워 숄더
PVP 시 경직 면역을 삭제하였습니다




2020년

10월 14일

점핑 스매쉬
PVP 시 경직 면역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파워 숄더
경직 면역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러닝 크래쉬
PVP 시 경직 면역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4월 22일

헤비 크러쉬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해머 공격에 적중 시 3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변경: 해머 공격에 적중 시 5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


퍼펙트 스윙

날카로운 해머 적중 시 출력되는 히트 이펙트 연출 및 효과음을 개선하였습니다.


재련 효과퍼펙트 스윙기존: '무절제' 트라이포드 사용 시 피해량이 40% 증가하며 대상이
레이드 몬스터인 경우 피해량이 75%까지 증가한다.변경: '무절제' 트라이포드 사용 시 피해량이 40% 증가하며 대상이
보스 등급 이상의 몬스터인 경우 피해량이 75%까지 증가한다.

개발자 코멘트
퍼펙트 스윙의 아이템 재련 옵션 중 레이드 몬스터 한정 조건이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보다 다양한 콘텐츠에서 퍼펙트 스윙이 본래의 위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디스트로이어를 플레이할 때 코어의 운용은 디스트로이어가 줄 수 있는 평균 피해량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보다 강력해지는 몬스터들을 상대로 코어를 운용하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에 헤비 크러쉬 스킬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의 추가 코어 획득 확률을 상향 조정하여 보다 쉽게 코어를
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월 12일

스킬

공통

모든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을 11.8% 증가시켰습니다.
※ 평타 및 중력 가중 모드 상태의 평타는 기존 피해량이 유지됩니다.



직업 각인

'중력 수련'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전투 중 중력 게이지가 초당 0.3/0.4/0.5%씩 자연 회복된다.변경 : 전투 중 중력 게이지가 초당 1/1.5/2%씩 자연 회복되며 중력 가중 모드 시 평타와 볼텍스 그라비티의 치명타 적중률이 10% 증가한다.



재련 효과

퍼펙트 스윙기존: '무절제' 트라이포드 사용 시 피해량이 40% 증가하며 대상이 레이드 몬스터인 경우 피해량이 75%까지 증가하지만, 공격 속도와 차지 속도가 20% 감소한다.변경: '무절제' 트라이포드 사용 시 피해량이 40% 증가하며 대상이 레이드 몬스터인 경우 피해량이 75%까지 증가한다.

개발자 코멘트
디스트로이어는 주요 PVE 콘텐츠에서의 딜 관련 지표가 저희의 기대치보다 낮게 나타나 전반적인 PVE 피해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현재 낮은 선택률을 보이고 있는 '중력 수련' 직업 각인은 디스트로이어의 상징과도 같은 '중력 가중 모드'가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재미있게 활용되길 기대하는 마음으로 상향 조정해 보았습니다.
해방 스킬에 방어력 감소 효과가 붙어있는 '사이즈믹 해머'의 경우 추후 시너지 개편과 함께 개선될 항목으로 분류되어 아쉽지만 이번 밸런스 패치 대상에서는 제외하였습니다.




2019년

11월 20일

스킬
공통
모든 집속 스킬 피해량을 15.4% 증가시켰습니다.

 
 그라비티 임팩트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파워 숄더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러닝 크래쉬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인듀어 페인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뉴트럴라이저
스킬 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집속 스킬변경 : 해방 스킬
스킬 습득 레벨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20변경 : 14

 
 어스 스매셔
스킬 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해방 스킬변경 : 집속 스킬
스킬 습득 레벨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10변경 : 20
※ 기존 20레벨 미만의 캐릭터가 '어스 스매셔' 스킬에 투자한 스킬 포인트는 초기화하였습니다.

'절대적인 힘' 트라이포드를 '행운의 코어'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보유한 코어 1개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한다.변경 : 첫 타 공격 적중 시 3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

 
 풀 스윙
스킬 습득 레벨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14변경 : 10

 
 퍼펙트 스윙
스킬 시전 시 이펙트 연출 및 효과음을 개선하였습니다.'날카로운 해머'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날카로운 해머 적중 난이도를 소폭 완화 조정하였습니다.날카로운 해머 적중 시 다른 히트 이펙트 및 효과음이 출력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사이즈믹 해머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빅뱅
PVE 시 피해량을 18.2% 증가시켰습니다.

 
아이덴티티

중력 가중 모드

중력 가중 모드 발동 시 3초간 최대 생명력의 30% 만큼 보호막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중력 가중 모드 발동 중 X키 입력 시 중력 가중 모드를 강제 종료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X키로 중력 가중 모드 강제 종료 시 중력 게이지는 초기화됩니다.

 

직업 각인'분노의 망치'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중력 가중 모드에서 적을 타격 시 중력 압축 효과를 남기고 이 효과는 4중첩되면 폭발하여 피해를 준다.변경 : 해방 스킬 사용 시 소모한 코어 수에 비례하여 치명타 적중률이 3/4/5%, 치명타 피해가 5/10/15% 증가한다.

'중력 수련'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중력 가중 모드 시 중력 게이지 소모 속도가 10/20/30% 감소한다.변경 : 전투 중 중력 게이지가 초당 0.3/0.4/0.5%씩 자연 회복된다.




8월 14일

어스 이터

'대지의 분노'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바위로 거대한 해머를 만들어 한번에 내려쳐 150% 증가된 피해를 주고, 바위 파편이 비산되며 30% 추가 피해를 준다.변경 : 바위로 거대한 해머를 만들어 한번에 내려쳐 200% 증가된 피해를 주고, 바위 파편이 비산되며 50% 추가 피해를 준다.

 
중력가중 모드

평타PVE 시 피해량을 16.3% 증가시켰습니다. 




5월 15일

퍼펙트 스윙
PVP 시 피해량을 약 17.6% 증가시켰습니다.

인듀어 페인
기본 스킬에 피격이상 면역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4월 10일

빅뱅

스킬의 판정 범위를 약 20% 감소시켰습니다.스킬 시전 중 이동속도를 약 20% 감소시켰습니다.스킬 시전 중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90% 감소변경 : 50% 감소


퍼펙트 스윙
PVP 시 피해량을 15% 감소시켰습니다.

사이즈믹 해머
PVP 시 피해량을 30% 감소시켰습니다.




3월 13일

스킬

점핑 스매쉬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를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한다.변경 : 마지막 내려치는 해머 공격에 적중 시 5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

러닝 크래쉬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를 '집중 표적'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변경 : 중력 에너지 폭발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무력화 피해가 6초간 20% 증가한다.

그라비티 포스

' 공포의 중력' 트라이포드를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공격 적중 시 적의 받는 피해가 4초간 15% 증가한다.변경 : 첫 타격에 적중 시 30%의 확률로 코어 1개를 추가 획득한다.

인듀어 페인

스킬의 마나 소모량을 약 20% 감소시켰습니다.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60초변경 : 40초스킬의 기본 효과와 지속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스킬 사용 시 8~12초동안 피격이상에 면역되고 받는 피해 10~20%감소 효과가 발생한다.변경 : 스킬 사용 시 5초 동안 피격이상에 면역되고 받는피해 15~40%감소 효과가 발생한다.'반중력'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4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15% 만큼 중력 보호막을 얻는다.변경 : 5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30% 만큼 중력 보호막을 얻는다.'전장의 공포'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공격 적중 시 적의 공격력 및 공격속도, 이동속도를 5초간 20% 감소시킨다.변경 : 공격 적중 시 6초간 적의 공격속도를 20% 감소시키고, 이동속도를 40% 감소시킨다.'건강한 정신'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인듀어 페인 효과의 유지시간이 6초 증가한다.변경 : 인듀어 페인 효과의 유지시간이 3초 증가한다.'숨겨진 고통'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스킬 시전 시 유지시간이 5초로 감소되지만 적에게 받는 피해가 90% 감소한다.변경 : 스킬 시전 시 적에게 받는 피해가 90% 감소한다.

어스 스매셔

'불안정한 타격' 트라이포드를 '절대적인 힘'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첫 타 공격 적중 시 50% 확률로 적의 모든 방어력을 5초간 30% 감소시킨다.변경 : 보유한 코어 1개 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한다.

사이즈믹 해머

'견딜 수 없는 중력' 트라이포드를 ' 절대적인 힘'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보유한 코어 개수 당 증가되는 중력 게이지의 양이 25% 증가한다.변경 : 보유한 코어 1개 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한다.'견딜 수 없는 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기존 : 보유한 코어 1개당 스킬 시전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15% 무시한다.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4초간 60% 감소시킨다.




2월 20일

중력 코어

 해방 스킬 사용 시, 코어당 생성되는 보호막 효과를 5~15%에서 10~30%로 증가시켰습니다.
단, 증명의 전장에서 보호막 효과는 2.5~7.5%로 기존과 동일합니다.풀 스윙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5.0% 증가시켰습니다.스킬 시전 후 좀 더 빠르게 다음 동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딜레이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퍼펙트 스윙

'단단한 심장' 트라이포드를 '약점포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스킬 시전 중, 받는 피해가 30% 감소하며, 차지 중에는 50% 감소한다.
변경: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마무리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생명력이 30% 이하인 적에게 스킬 적중 시,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변경: 생명력이 50% 이하인 적에게 스킬 적중 시, 주는 피해가 20% 증가한다.

'날카로운 해머' 트라이포드 적용 상태에서 공격을 더욱 쉽게 적중시킬 수 있도록 판정 영역을 조정하였습니다.


어스 이터 

스킬 시전 후 좀 더 빠르게 다음 동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딜레이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어스 스매셔 

스킬 시전 후 좀 더 빠르게 다음 동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딜레이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사이즈믹 해머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45.0% 증가시켰습니다.

'날카로운 벽'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벽에 직접 적중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변경 : 벽에 직접 적중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 증가한다.
아울러, 기존보다 쉽게 벽에 직접 적중시킬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굶주린 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 거리가 30% 감소되지만 원형으로 충격파가 뻗어가다가 둥근 벽을 생성하며, 벽으로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변경 : 공격 거리가 30% 감소되지만 원형으로 충격파가 뻗어가다가 둥근 벽을 생성하며, 벽으로 주는 피해가 60% 증가한다.

'강화된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점프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해머를 내려친다. 전방으로 2m 더 뻗어가며, 벽의 크기 및 두께가 더욱 커진 벽을 생성하며, 벽으로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변경 : 점프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해머를 내려친다. 전방으로 2m 더 뻗어가며, 벽의 크기 및 두께가 더욱 커진 벽을 생성하며, 벽으로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중력 가중 모드

중력 가중 모드 중, 평타의 기준 피해량을 110.5% 증가시켰습니다.
단, PVP 시,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볼텍스 그라비티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7.8% 증가시켰습니다.




1월 23일

기획자 코멘트 : 자신에게만 적용되던 피해 증가 효과를 파티원까지 적용 가능한 방어력 감소 효과로 변경하여,
파티원들의 순간 공격력 상승에 조금 더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인듀어 페인 : '고통의 흔적' 트라이포드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공격 적중 시 적이 받는 피해가 5초간 20% 증가한다.
변경 : 공격 적중 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6초간 60% 감소시킨다.




2018년

12월 12일

중력 코어

중력 코어 개수에 따른 해방 스킬의 피해 증폭 배율을 5%, 15%, 30%에서 10%, 25%, 45%로 증가시켰습니다.


특화

중력 코어당 해방 스킬 피해량 증가 배율 계수를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중력가중 모드 발동 시 공격력 증가 배율 계수를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그라비티 임팩트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적인 코어를 획득할 확률을 20%에서 75%로 증가시켰습니다.


파워 스트라이크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뉴트럴라이저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러닝 크래쉬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적인 코어를 획득할 확률을 2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어스 이터

'대지의 분노' 트라이포드 적용 시, 증가된 피해를 100%에서 150%로 증가시켰습니다.

'대지 충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이전보다 직관성 있게 수정되었습니다.
전방 7m 이내에 부채꼴 모양으로 지진을 일으켜 15%의 추가피해를 주고 2초간 지진상태로 만든다.'

'바위 폭풍' 트라이포드 적용 시, PVP에서는 경직 시간을 감소시키고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어스 스매셔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0.0% 증가 하였습니다.


풀 스윙

'야수의 눈' 트라이포드 적용 시, 오버차지 피해량을 100%에서 125%로 증가시켰습니다.


원 맨 아미

'치명적인 해머'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지막 타격의 피해량 증가 효과를 100%에서 250%로 증가시켰습니다.


퍼펙트 스윙

'무절제' 트라이포드 적용 시, 오버차지 피해량을 80%에서 100%로 증가시켰습니다.


사이즈믹 해머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1.1% 증가시켰습니다.


점핑 스매쉬

'분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킬 연출에 비해 과도하게 적용되던 판정 범위를 감소시켰습니다.

'기괴한 해머' 트라이포드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수정하였습니다.공격범위가 20% 증가하며, '분쇄' 트라이포드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앞뒤 공격 범위는 20%, 좌우 공격범위는 4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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