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620 디트입니다.
눈팅족인데 요즘 333331 고대 세팅 질문에
대부분 아드 1이나 에포 1을 추천하시는 걸 보고 제가 1년 동안 사용해왔던 시집 1을 추천하며
의견을 나누고자 글 써봅니다.
아드 1
아드 1은 수치적인 측면에서 디트에게 그나마 효율적인 치명을 높이고 약간의 공격력을 높이는 좋은 각인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전태나 스커와 같이 아드를 유지하거나 쌓기 쉬운 클래스 한정으로 빛나는 각인이라
생각되고 디트 한정으로는 약간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4집4해가 정석세팅이된 디트가 헤크로 아드를 유지하기 쉽지않을 뿐더러 3코어 1해방이라는 딜 사이클로는 아드 쌓기가 쉽지 않아 디트에게 애매한 각인이라 생각되요.
에포 1
에포 1은 사실 써보진 않았지만, 시집 1을 제외하면 가장 정배인 세팅이라 생각됩니다. 인게임 하다보면 많은 분들이 에포 채용하신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에포는 제가 써보지 않았기 때문에 자세히는 못적지만 그나마 디트 1 각인 중 가장 무난하다고 봅니다.
시집 1
마지막으로 시집입니다. 제가 시집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요즘 레이드 형태 때문이에요.
일리아칸 1관문을 예시로 들면 1사이클 돌리면 140줄 기믹하러가서 시집 쿨타임이 돌고 또 1사이클 돌리면 다음 기믹을 하면서 기믹 동안 쿨타임을 돌릴 수 있습니다. (시집 자체가 컷신이나 기믹이 요즘 레이드에서 효율이 좋은 것 같아요)
이런식으로 30초라는 다소 긴 쿨타임은 딜 - 기믹 - 딜 이라는 사이클 때문에 더욱 효율이 좋아집니다.
또한, 매크로를 시끄러워하시는 분도 분명히 계시지만, 시집 퍼스에 맞춰서 버프 들어올 확률이 증가합니다. 이 요소는 사실 제 혼자만의 생각일 수도 있지만 함께 레이드를 도는 지인 서폿도 제 매크로가 있어 버프주기 더 편하다고합니다.
그렇다고해서 시집이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니죠. 7홍 치특 기준 퍼스는 26초, 시집은 30초입니다.
약 4초의 텀이 있죠. 퍼스 쿨과 각이 왔고 시집 쿨이 안왔다고해서 퍼스를 안 날릴 수가없어요. 날려야합니다. 이럴 때 저도 시집의 효과를 다음 퍼스 각 때까지 못받는 것이고 다른 1 각인에 비해서 효율이 떨어 질 수 있어요.
오히려 호흡이 긴 레이드에서는 에포 1이 시집 보다 좋을 수 있어요. 하지만 각을 보고 때려야하는 디트의 특성과 요즘 기믹 레이드 메타를 생각했을 때 고대 세팅 1 부분에 저는 시선집중 1을 추천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이 궁금해용.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물론 97깍으면 저받2, 바리2가 무적입니다. 97주세요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