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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로아온에 보여준 아크그리드 중수 스샷보고 예측

Hipo
댓글: 6 개
조회: 3558
2025-06-23 14:26:56




구조 - 메인코어 장착 이후 그 코어에 장착하는 젬으로 획득하는 질서력을 일정수치 충족시 코어의 효과 개방
의지력이 젬을 수용할 수 있는 무게치 비슷한 개념 같은데 젬의 능력치 부여 4종에서 질서 포인트/추가 의지력 2종은 필수 포함인 듯, 즉 추가 의지력은 낮게 + 질서 포인트는 높게 뽑기 성공하는게 좋은 뽑기 조건인 거 같음.


초록색 코어
1t - 2t의 운명발동조건과 연계되는 심플한 딜증효과
2t - 직업마다 특정 스킬, 콤보, 조작에 운명 발동조건을 부여
3t - 여기서 부터 천차만별로 갈라짐, 운명 발동 확률도 늘어나고 운명 발동 리턴도 늘어나고

빨간색 코어
티어 구분없이 초록색 코어의 효과로 운명을 발동했을 때, 추가 효과들이 가득한데
티어가 높을수록 딜 구조에 영향있을 정도로 큰 변화를 주는 느낌

중수꺼 공개된 건
운명 발동조건 - 볼택스 그라비티 / 중수 진입 2종에
초록 코어 추가 효과 - 볼택스 트리 : 볼택스 딜증가 + 볼택스 사용시 중수게이지회복 / 단순 중수상태에서 딜증
빨강 코어 추가 효과 - 중수 지속시간 연장 + 공속증가 / 딜증 + 공속증가 등 더 강한 딜증을 얻고 중수평타마다 추가게이지 감소 등

발동조건을 중수키는 걸로 얻을지 / 중수를 키고 원하는 타이밍에 Z를 눌러서 자기가 타이밍을 한 턴 늦게 고를지
딜구조 변화를 딜압축으로 갈지 상시에 가까운 중수로 갈지 스타일을 고르라고 한 거 같고
2종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중수 내에서도 3종 4종까지 더 있을지 모름.
근데 밸런스는 일단 곱창일 듯, 볼택스딜을 뭐 유효하게 늘려주는 거 아니면 볼택스 트리는 좀 구려보이기도 하고.
지금 보여준 거 만으로도 코어 하나에 3개 효과 묶인 거 생각하면
초록 : 운명발동조건 중수 진입 + 중수 딜증
빨강 : 중수 공속증가 딜증가 딜압축 트리
이렇게 2개 픽스하는게 그냥 다른 쪽에 비해 너무 좋아보이지 않나 싶음

+
4막/종막에서 아크 그리드 시스템 출시.
초록색 코어가 운명 발동 / 빨간색 코어가 운명 발동시 추가 효과 구조를 보았을 때
4막에서 초록색 코어, 종막에서 빨간색 코어 파밍하고
빈 코어 장착칸만큼 시즌3에거 구상해둔 남은 레이드가 아니려나? 싶음 [4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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