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듀어의 쿨초 사이클 묶어쓰기 강제화
위급해서 or 딜각 or 코어 수급으로 한번 땡기면 다음 쿨초 사이클에 묶어 쓸 인듀어가 없어서
아이덴티티 사용 후 초기화된 풀스/퍼스를 인듀어 없이 박아야 하는 문제점 발생
초기 중력해방은 피면을 주는 대신 코어 수급이 없어서 집속기로 한땀 한땀 코어를 모아야 했고
조금 개선+변경해서 내준 것 같은 차원 붕괴는 코어 수급이 있는 대신 피면이 없음
2. 쿨초 사이클 해방기 미적중시 코어 수급 X
백스텝/순간이동 등으로 슥 피하면 결국 따라가서 집속기로 쌓아야 하는 문제 잔존
3. 초각성기의 아덴 수급과 쿨타임 초기화 사이클이 맞물릴 경우의 손해
물론 쿨초 사이클을 다 때려서 아덴을 채워서 턴 뒤에 초각성기를 쓰도록 굴리면 상관없는 부분이긴 한데
사람이라는게 모든 사이클을 허수치듯 굴릴 수가 없잖아요?
삐끗해서, 당장 급해서, 써야 할 때 초각성기를 썼고 채운 아덴으로 퍼스/노바를 털어야 하는데
버프창에 차붕스택X4 써있는 거 뒤늦게 캐치하는 것만큼 기분 나쁜 일이 많이 없음
4. 차원붕괴 효과의 가시성 문제
버프창의 작은 표시 까딱 놓치면 초기화 됐는지 안 됐는지 모르는 경우도 발생 가능
스커 구슬의 축복 가시성 패치해준 것처럼 캐릭터 주변에 뭐라도 띄워줬으면 좋겠음
5. 시너지 유효율 문제
시너지 유지 신경 안 쓰면 진짜 가동률 개박살나고 신경을 쓰면 그만큼 헤드각도 틀어지고
쿨타임 초기화 - 쿨타임 감소 및 3코어 수급이라는 해방기 난사 타이밍에도 헤크 파스 써줘야함
애초에 대부분의 아덴 딜러 직업군이 아덴 키면 시너지 10초 자동으로 적용시켜주는데 왜 안 해주는지 의문
0. 쿨타임 초기화 컨셉 그 자체
코어 컨셉에 관한 부분은 개인의 호불호가 갈리는 영역이긴 하지만 저는 불호인 입장
1번부터 5번까지의 모든 문제점은 차원 붕괴의 쿨타임 초기화/감소 컨셉에서 기인하고 있음
애초에 디스트로이어는 직업 소개 문구부터 느리지만 강력한 한방이 있는 클래스인데
굳이 쿨감쿨초 시켜가면서 그 느린 스킬들을 어거지로 집어넣게 만든 이유를 모르겠음
거기에 뎀감도 붙어서 데미지도 맛 없고 오히려 사이클 신경 쓰랴 쿨감 스택 신경쓰랴
아 인듀어 지금 쓰면 안 되는데 초각성기 지금 쓰면 사이클 꼬이는데 등등 부가적인 문제가 너무 많음
딜이라도 압도적이면 뭐 감내하겠는데 그렇다고 딜이 세냐?
헤드 100% 허수 기준으로 측정해도 약한데 딜구조는 기동력 개박살나있는 헤드차징딜러한테
메인 스킬 1개도 아니고 사이클 통째로 쿨초쿨감 박아놓는 꼬라지는 솔직히 말이 안 된다고 생각
쿨감 쿨초는 차원붕괴 말고 마침 즉발 분망 코어도 있으니 저기에 잘 버무려서 내놓는게 더 맛있을 것 같고
차원붕괴는 순수하게 해방기 강화(+ 슈퍼노바 깡통 상향 안 할 거면 해방기 강화해주는 코어 세트 답게
슈퍼노바를 써야할 이유 제공)에만 집중했으면 어떨까 싶음
'운명 : 차원 붕괴' : 다음 중력 해방 상태에서 아래의 효과를 얻는다.
해방 스킬의 데미지 증가, 헤드 어택시 데미지 추가 증가
차징 스킬의 경우 차지 속도 증가 및 차지 단계 1단계 증가, 차지 단계 별 피해량 증가
아주 간단하고 분망 유저들의 심금을 울리는 효과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