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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역천 너프 수치 제대로 계산

배틀발키리
댓글: 4 개
조회: 2822
추천: 6
2025-02-26 11:28:41
계산하시는 분들 한돌, 특화 수치 곱셈을 어디서 적용하는지 애매해서

다 다르게 값이 나오는 것 같아 트리시온에서 실험해봤습니다



변수 최대한 없도록 대충 이래놓고 군림보로 실험했습니다 (물론 달인 스택은 쌓았습니다)

<특화 수치 비교>

특화 0일때 5.3억~5.4억

특화 1832일때 6.4억~6.5억

5.35억/6.45억 으로 비교했을 때 특화 1832의 실제 딜 증가량은 20.5%입니다.

1. 특화 수치가 최종 수치에 적용되는 경우

1.91*1.33*1.39 / 1.91*1.33 = 1.39 입니다.

2. 특화 수치가 버프 수치에 적용되는 경우

(1 + 0.91*1.33*1.39 ) / (1 + 0.91*1.33) = 1.2135 입니다.

데미지 난수 때문에 정확하진 않겠지만 특화 수치는 버프 수치에 적용되는 것 같네요.

<한돌 수치 비교>

한돌 0일때 5.4~5.5억

3일때는 위와 동일한 6.45억으로 계산

이 경우 한돌3의 실제 딜 증가량은 1.183입니다.

1. 한돌이 최종 수치에 적용되는 경우

1.91*1.33*1.39 / 1.91*1.39 = 1.33입니다

2. 한돌이 버프 수치에 적용되는 경우

(1 + 0.91*1.33*1.39 ) / (1 + 0.91*1.39) = 1.184

여기는 난수가 있음에도 생각보다 가까운 값이 나와서 놀람

어쨌든 한돌도 버프 수치에 적용이 되네요.

<결론>

너프 전 딜 증가량은 1 + (0.6+0.4)*1.33*1.39 = 2.8487
너프 후 딜 증가량은 1 + (0.6+0.31)*1.33*1.39 = 2.6823

2.6823 / 2.8487 = 0.9415

이므로 대충 5.8% 정도 너프입니다


혹시 놓친 부분 있다면 알려주세요

Lv13 배틀발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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