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끝에 요약 있음.
일단 음돌의 매커리즘 부터 이해를 해보자.
모바일이라 스샷이 위에 걸려 있긴하지만
일단 포셔님 영상이든 글찾아봐도 다 알려주는데
이해못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다시 정리함.
일단 음돌의 진피증 증가는 3가지 요소가 있음.
1.공이속 각각 140 이하 시 10퍼의 진피
2.공이속 둘다 140 초과 시 진피증 8퍼
3.공이속 각각 140 초과분 30퍼의 진피(사진은 버프 전)
자 일단 이게 뭔 개소리지? 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이거부터 정리해보자고
특치 + 공이속만찬 + 갈망 기준 + 금강선공 3단계
자 본인 공속이 130퍼, 이속이 115퍼 라고 생각해보자.
그럼 1번만 적용이 되고 30퍼의 1퍼에 해당되는 진피증 3퍼
이속 5퍼의 1퍼에 해당되는 진피증 1.5퍼
총 4.5퍼만 추가됨.
고로 특치 캐릭은 갈망이 있다 쳐도 채용을 못함. 인파이팅보다도 그냥 쓰레기임.
특신도 고려대상이 아님. 공이속 2개옵 다 챙긴다 개소리하지말고
그거 챙긴다고 팔찌 돌릴빠에
2특성 + 3유효 뽑는게 더 싸게 먹히고 무조건 더 쌤.
그럼 2번이 적용되는 140퍼 140퍼를 기준으로 하면
1번이 우선적용해서 40퍼의 1퍼인 4퍼가 공이속 각각 적용되서
총 8퍼가 오르고
여기서 2번 요소가 추가되서 8퍼가 추가로 붙음.
그럼 총 진피증이 16퍼가 됨.
자 그러면 3번은 뭐냐?
만약 신속1800 + 공이속만찬 + 갈망 + 금강선공3단계
기준 공속 160퍼, 이속 145퍼라고 생각해보자.
일단 140퍼 전까지는 위 예시로 적용이 되소
16퍼가 기본으로 깔리고
그 후 초과분인 공속 20퍼, 이속 5퍼는 각각 30퍼의 해당되는 진피증을 추가로 얻음.
20퍼 > 6퍼
5퍼 > 1.5퍼 가 환산이 되서
7.5퍼가 추가로 진피증을 얻음.
근데 만약 여기서
공속은 170퍼인데, 이속이 135퍼면 어떻게 되냐?
공속은 140퍼 까지의 진피증만 적용되서 4퍼
이속은 135퍼의 진피증이 적용되서 3.5퍼만 오르고
나머지 공속 초과분은 과산이 안됨. ㅇㅋ?
고로 공속이나 이속 한쪽만 뒤지게 높다고 해서 음돌을 쓸 수 가 없다는거임.
자. 그럼 이제 기공사가 음돌을 쓸수 있냐가 중요하니 이걸 계산해보자.
일단 팔찌에 공이속 밸류가 낮아서잘 채용안하니 일단 빼고 계산해보고
통상적인 극신세맥 셋팅을 기준으로 잡아보자고
신속 1800 - 공이속 131퍼
갈망 - 공이속 9퍼
질증 - 공속 -10퍼
만찬 - 공이속 5퍼
아덴 - 단계별로 0~15퍼
에어달린은 제외함. 통상적으로 이걸 매번 챙겨먹는게 더 힘듬. 사실 고점뽑을려고 항상 들고 다니는 사람들이 있긴하지만,
통상적인 유저 기준이니까 양해바람.
그럼 일단 이속은 145퍼 고정이니 패스하고,
공속을 보자고
135~150퍼 까지 나옴.
이걸 단계별로 진피증을 계산하면
현타 : 7퍼
1단 : 17.6퍼
2단 : 19.3퍼
3단 : 21퍼
딱봐도 입타 보다 안좋지?
그래서 쓰지 말라는거임.
일단 3단은 입타급 효율 나오니 둘째치고 현타가 그냥 딜이 나락이 가버림.
물론 에키 1관이나 카멘2관같이 모든 업타임 2~3단만 녹일 수 있는 레이드에선? 나쁘진 않음.
근데 개인적으로 입타 풀스텟 유지가 어려운것도 아닌데 굳이 ? 일단 3막 3관에선 현타 딜도 매우매우매우 중요해서 쓸 이유가 없음.
단 쓸 수 있는 경우의 수가 딱 한가지 존재하는데
공이속무공 2중옵 팔찌 사용중이다? 이건 음돌 채용해도됨.
공이속 무공 옵이 공이속 6이니 계산에 넣으면
위 셋팅에서 공이속이 6퍼씩 올라가니
이속은 151퍼 고정에
공속은 141~156퍼 까지 변경됨.
그럼 이걸 진피증으로 환산하면
현타 : 19.6퍼
1단 : 21.1퍼
2단 : 22.6퍼
3단 : 24.1퍼 > 24퍼
3단시 풀효율이 나오고 현타 진피증도 나쁘지 않음.
3단 고점은 음돌이 좋은편이라 본인이 공이속무공 2중옵이면 추천함.
근디 그냥 공이속 옵션은 안됨? 할 수 있는데
이걸로 음돌쓸거면 그냥
2특성 + 힘 + 2유효옵 쓰는걸 추천
애초에 신치 팔찌가 비싼것도 아니고
세맥의 경우 스텟의존도가 높은편도 아니라 적당히 고점 뽑을거면 치110 신 90짜리
적당한거 할거면 치신90짜리 사서 돌려도 그리 큰 부담은 없음.
물론 이거 조차 부담이라면 공이속 팔찌 써도 뭐 낫벧?
추가적으로 질증을 빼면 거의 상시 풀효율 아님? 하는 사람이 있어서 이것도 계산해드림.
일단 공이속무공 팔찌가 있으면 질증을 껴도 효율이 나오니 이사람들은 그냥 질증 써도 됨.
이걸 빼고 계산하자고
현타 : 19퍼
1단 : 20.5퍼
2단 : 22퍼
3단 : 23.5퍼
가 나옴 뭐 물론 중간중간 서폿 공속증 버프도 있으니
현타때부분 70퍼 가량 음돌 풀효율이 나오겠지만,
굳이? 질증 으로 얻은 딜증 1.78퍼~1.75퍼를 빼고 갈 정도의 매리트 인가?그건아님.
진피증 21퍼와 24퍼를 진피증 한돌1 최적2 혼강2 카6랭 48퍼+갈망14퍼를 챙겼다고 생각하고 딜증 기댓값을 보면
1.77퍼 더 쌘거라 사실 질증을 빼고 갈정도도 아님. 3단 한정으로라도 고점이 높으면 모를까 질증낀거랑 3단딜이 비슷하고
현타딜 더 쌘 질증을 채용하는게 맞음.
+ 질증 대신 정단유각은 어떰?
괜찮다고 보긴함.
근데 이러면 셋팅이 너무 번거로움.
나의 경우를 보자면
상시자치적이 현재 78퍼라
정단을 가면 달인을 회심으로 바꿔야함.
근데 여기서 치적 시너지 들어오면
다시 회심을 달인으로 바꾸고, 정단을 빼고 질증을 끼고, 음돌에서 입타로 바꿔야함.
존나 번거로워서 안함.
5줄 요약
1. 공이속무공 팔찌 없으면 꿈도 꾸지 말아라.
- 현타 딜 나락 간다.
2. 공이속무공 팔찌가 있다면 써라.
- 음돌 버프전에 쓰지 말라고 한 이유는 3단기준으로도 입타랑 비슷해서 이지만, 현재는 3단 시 풀효율이 나와서 가도 됨.
3. 공이속 팔찌면 가도 되긴 한데, 고점이 목표면 다시 뽑아라.
- 애초에 음돌은 고점용 노드다. 현타 미세하게나마 약해지는 음돌은 저점보완이 될 수 없음.
4. 질증 빼고 갈 정도는 아니다.
- 질증 대신 저받(14~7) 각인 급 쓸정도로 음돌이 매리트가 있진 않다.
5. 올유각이 아니면 질증대신 정단유각을 끼는것도 고려는 가능.
- 하지만 이미 나조차도 정단 채용하는 순간 오버치적이 될정도로 지금 치적 허벌이라 비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