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inven.co.kr/board/lostark/5344/126436?my=post<<<< 1편
딴건 모르겠고 난화격, 회선, 파쇄장만 볼 예정
이게 합연산이면 너프 수치가 말이 안되서 곱연산으로 다시 계산함.
유물 기준임.
코어로 인한 딜증
회선격추 : 기존 합연산 시 3.3배
패치 후 곱연산 시 2.6배
파쇄장 : 기존 합연산 시 2.75배 × 적주피 1.8배
패치 후 곱연산 시 2.362배 × 적주피 1.8배
난화격 : 1.8배
패치 후 1.08배
최종 계수
난화격 : 5.26억 > 3.15억
환영격 : 2.36억
벽력장 : 2.01억
낙영장 : 1.91억
여래신장 : 1.87억
기공장 : 1.21억
회선격추 1.88억 > 1.486억
파쇄장 : 1.01억 > 9498만
쿨타임대비 DPS
난화격 25초 : 2104만 > 1260만
환영격 24초 : 983만
벽력장 18초 : 1117만
낙영장 18초 : 1061만
여래신장 20초 : 935만
기공장 12초 : 1008만
회선격추 12초 : 1566만 > 1238만
파쇄장 9초 : 1122만 > 1055만
합연산으로 계산했던걸 곱연산으로 다시 계산함.
이게 만약 합연산이면 파쇄장은 그냥 개 쓰레기 스킬이라 쓸 이유가 없음.
파쇄장만 합연산으로 보여주자면
계수는 8159만이고 이걸 DPS로 환산하면
906만임.
파쇄장만 주구장탕 계수 올려줬는데도 여래신장보다 구린거임 그냥
이게 코어끼리 곱연산이 아니고 합연산이다?
번천장도 저렇게 너프 될 수가 없다고 봄.
곱연산이라고 해서 마냥 상황이 나아진것도 아님.
차라리 쌍파연격 안쓰고
벽파장공 쓰고
파쇄장을 아예 안쓰는게 더 쌜 수도 있음. ㅇㅇ
이게 가장큰 문제임.
안그래도 스킬포인트 부족한데
회선은 3트포 바꾸면 어느정도 데미지 효율이 나오기도 하고
이번에 별코어에서 25퍼로 너프를 쳐먹어서
딱히 별코어 없이도 기공장급 DPS가 나옴.
근데 파쇄장은 어중간하게 강화시켜줘서
저걸 찍고 쿨 소화 빡새지는거 보다야
벽파장공 쓰고
파쇄장 자리에 환영격(동화) 쓰는게 실전에서 더 좋을 수도 있음.
어차피 스킬포인트 부족해서
스킬 쿨 소화가 힘든 기공장 회선격추 파쇄장 3개중
스킬포인트를 낮춰야 할텐데
회선격추는 쿨마다 돌리면 난화격 수준의 스킬이고
파쇄장이 그냥 너무 애매한 성능임.
파쇄장 만 그냥 80퍼 남겨둬야 확실하게 좋다 이야기 할 수 있는 수준
뭐 그래봤자
환영격(동화) 쓸빠에는 파쇄장 쓰고 속행 발사대로 쓰는게 훨씬 좋긴하지만
코어로 몇번을 강화시켜주는데 DPS 꼬라지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