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기공사 아크그리드 임독을 제외한 5가지 문제점

사립오더
댓글: 5 개
조회: 1605
추천: 32
2025-09-29 18:07:20
1. 기강결 계열

- 안그래도 난화격만 치적불균형인 역천을 더더욱 불균형으로 만듬.
- 특신가는게 아니면 의미없는 내방쿨감을 줘서 이도저도 아니게 3난화격쓴다고 신속을 조절해야함.
- 그리고 씨팔 원기옥은 왜 적주피 묻어서 때릴려면 또 온몸비틀기 하게 만듬?

해결법(이후 단어 생략)
- 난화격 치적 대신 딜증을 주든 난화격 제외하고 치적 10퍼를 줘서 불필요한 불균형 해소
- 내방 쿨감을 고정으로 주던가 근데 이건 모르겠다 일반 스킬 쿨타임이 그대로라 걍 의미가없음


2. 기류탄화 계열

- 원거리 스킬 딜증은 확실한데, 무공탄을 제때제때 안써주면 1금강 2섬열파가 불가능
- 그 덕분이 군림보, 섬열파 같이 중요한 메인딜링기가 자공증 시간에 애매하게 걸칠때가 드럽게 많음.

- 무공탄 트포를 개선해서 딜을 낮추고 모션을 간격하게 변경or쿨감수치를 늘리고, 자체 쿨타임을 늘려서 싸이클을 여유롭게 변경
- 내방 자공증 8초로 증가

3. 맹공 계열

- 너프 이후 7스텟 번천장 보다 5스텟정도에 써서 쿨타임감소 빨리 받는게 이득이라  번천장을 털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
- 더구나 번천장이 주력기가 됐는데 고점 뽑을려면 혼자 헤드판정이라 헤드 가서 쏴야함.

- 번천장 미친 데미지 다시 롤백하고 대신 다른 스킬들 딜을 거세 시켜서 군림보, 번천장 2신기 체제로 가서 컨셉을 지키기
- 아니면 헤드 판정 빼버리고 깡통 좀 올리고 경면이라도 줘라 씨이발
- 기존 족쇄를 풀더니 더 무거운 무게의 족쇄를 채워준 느낌

4. 대회전

- 군림보가 섞인 3단 싸이클에서  환영격 동화로 안해 유저가 자공증 손해보는 플레이가 불쾌함
- 현타때 순순순 섭물이 강제가 되다보니 싸이클 손해보는 감성이 불쾌함.
- 무력 병신

- 섭물진기 계수좀 쳐내고 자체 자공증 3초 추가하면 앵간한 모든 문제가 해결됨.
- 그냥 딜이 준수하다고 생각해도 이 병1신같은 자공증+아덴+스킬쿨 손해보는 플레이 감성이 좢박음.
- 근데 해줘도 환영격동화랑 섭물진기 사용감이 워낙 조트라 기존 극특세맥 구조에서 완전히 탈피하는 구조가 아니면 할 이유가 없음.

5. 적수공권

- 파쇄장 딜이 너무 낮아서 쌍파를 쓰면 오히려 딜압축이 안되는 병1신 구조
- 피면기 채용 및 사용이 아예 불가능한 구조(섬열파, 내방,금강선공)이라 스페의존도가 조ㅗㅗㅗ나 높음.
- 이새낀 그냥 구조빼면 현타+임독 하위호환이라 쓸 이유가 없음

- 파쇄장 버프를 확실하게 해줘야함.
- 그리고 벽파보다 좋은 딜압축률을 위해서라도 난화격 회선 파쇄장 3신기 체계를 좀 강하게 패치
- 극특+임독 만큼은 아니라도 어느정도 체급이라도 나오게 개선( 투력이 3900인데 허수DPS가 3억이 안찍힘)




걍 임독 말곤 문제점들이 아크그리드를 맞추면 오히려 사용감이 불쾌하다는게 가장 큰 문제임.


씨이발 아크그리드 받고 플레이가 개선되면서 재미가있어야하는데


오히려 족쇄가 무거워서 걸을 수가 없는 수준

이게 씨바 몸이 가벼워서 높게 뛴다는 느낌이 들어야하는데

오히려 족쇄 채우고 단련해서 순수 피지컬로 더 높게 뛰는거 같아서

하나같이 불쾌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