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피증 같은 부분들을 처음 계산하다보니
음돌과 뭉가 세팅이 계산이 맞는지 잘 모르겠어서 제가 이해한게 맞는지 기공게 분들에게 질문드립니다
1. 음돌 (질증 vs 저받)
케릭 신속: 1563 / 공이속 126.85%
적수공이속 12% / 서폿 9% / 음식 5% / 질증 -10%
총 공이속은 295.7%이고 음돌 진피는 20.71%
이때, 질증 대신 저받을 사용하면 적주피는 19% > 17%로 2%가 줄어들지만
음돌진피는 23.71%로 3% 증가
이러면 적주피 2% vs 진피3%(저받 패널티)가 되는데 이 계산이 맞나요?
그리고 진피의 경우 높을수록 효율이 떨어진다고 본거 같은데 이경우 파티플레이 상황에서는 저받패널티가 없는 질증이 더 유리하다고 보면 될까요?
2. 음돌 vs 뭉가
음돌 세팅
신속: 1563 / 치명: 905 / 회심+분쇄 사용
치적 : 100%(100.49%) = 32.39%(기본) + 20%(아드) + 3.1%(악세) + 20%(일격) + 15%(자연체) 10%(백어택)
진피 : 70.71% = 20.71%(음돌) + 30%(한돌) + 20%(분쇄)
적주피 : 12%(회심)
신속쿨감: 33.56%
뭉가 세팅
신속: 1463 / 치명: 1005 / 달인+회심 사용
치적 : 80%
진피 : 93.6% = 73.6%(뭉가치적 119.07%) + 20%(예감2+한돌1)
적주피 : 9.6%(치명 80% 반영 회심)
신속쿨감: 31.41%
음돌 뭉가 비교하면 대략
치적 20% / 적주피 2.4% / 쿨감 2.1% vs 진피 22.9%
같은데 이 계산이 맞을까요?
계산이 맞으면 저 같은 경우는 쿨 소화를 100%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한방이 강력한 뭉가가 나을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더 깊게 들어가면 뭉가치적 때문에 치피 효율도 좀 차이가 나고 서폿 진피증도 생각해야하고 할 것 같은데 로아 너무 어려운 게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