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기공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제가 생각하는 기공사 개편방향 입니다.(장문주의)

아이콘 루치페르
댓글: 1 개
조회: 482
추천: 3
2026-02-22 16:25:41
하랑이님께서 치지직에서 방송하신다길래 늦었지만 혹시라도 제가 생각하는 기공사 개선방안도 적어봅니다.
대략 일리아칸 노각지배부터 세맥만 해왔기에 역천은 잘 모르더라도 양해바랍니다.

우리는 아덴 족쇄와 내방 족쇄 2중 족쇄에 묶여 있는게 일단 다들 문제점이라는 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이 족쇄부터 벗어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방향은 이렇게 됩니다.

1. 내방 공증삭제(순보포함)
요즘 신캐릭이나 리뉴얼되는 캐릭들을 보면 족쇄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내방에 있는 공증은 삭제하고 단순한 파티 시너지공증으로만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딜링기가 내방쓸때의 기준으로 또는 아크그리드에 옵션으로 증가로 이어져야 합니다. 
그럼 너무나 단순한 버프처럼 보이고 우리 기공사는 각인이슈가 있기 때문에 또는 역천과 세맥의 구분점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 지금은 잘안쓰는 내방뎀증기를 쓰게하거나 혹은 자치적 또는  파티원 공이속버프부여라는 트포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러면 신속기반인 아크패시브 음돌도 쓸수도 있을거같고 돌대채용도 가능해지며 자치적으로 예둔이나 뭉가도 어쩌면 사용가능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2. 금강선공 1,2,3단계 삭제
게임템포가 빨라지고 기공게에서 말씀하신 부분처럼 저희만 역행하는 구조에서 과감하게 탈피해야됩니다.
다들 느끼시겠지만 1,2,3,단 누르다가 보스 딜구간 넘어서 허공만 쳐다보는 저희들입니다.
단순한 금강선공을 키고 끄는 것으로 남겨두어야 앞으로 나올 대난투같은 시스템에서 
저희만 차별 받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내공을소모하는것이 아니라 금강선공 풀아덴 게이지가1000이라면 
ex) 순보x3(100씩 3번) 다른 스킬류50~100 이런식으로 스킬을 쓴만큼 모으는 방식으로 가야됩니다. 

이생각을 하면서 제가 키우는 환수사와 용기사(+만월)를 떠올렸습니다.
세맥은 금강선공이 가득차있는 상태에서 z를 눌러서 아덴이 꺼지기까지 딜링후에 다시 쌓는방식(환수각성)
역천은 금강선공이 0부터 시작해서 아덴게이지를 채워서 z를통해 쿨초+뎀증(업화의계승자+만월)으로 바꿨으면 합니다.
무조건 123족쇄는 탈피하려면 이런식으로 가야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1. 세맥관련
세맥은 극신으로 가야됩니다. 
그래서 방향성을 환수각성으로 보고 생각을 이어나가겠습니다.
기본뼈대는 환수각성처럼 z를 누르고 시간안에 중첩을 쌓아서 쿨감이나 뎀증을 받았으면 합니다.
그러면서 진공참(초각스)을 써먹을 수 있게 해주고 2각을 설치형으로 빠른 중첩쌓기식 방안도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래서 아크그리드는
적수공권은 애초에 z를 못누르기때문에 브레이커처럼 피면기(대신 좀짧게 3초정도라도)+공증으로
임독양맥은 혹시나 123단을 그리워 하는 분들을 위해서 3단까지 가면서 기존에 쌓은 중첩만큼 유지시간증가
대회전은 진짜 이건 어떻게라도 바꿔주세요...;;;

2-2. 역천관련
역천은 당연히 극특으로 가야되겠죠.
방향성은 용기사 업화의계승자나 만월쪽으로 보고 가겠습니다.
위에서 처음에 전제한 금강선공 1000을 채우기로 했을때 역천쪽만 쓸 수 있는 트포를 만들어서 간결하게 한싸이클안에 1000을 채우는 것을 베이스로 놓습니다.( 예시:순보쓸때 100씩차는게 아니라 150~200채우기)
그리고 z를 눌러서 제한 시간 안에 강화된 스킬을 터는 겁니다. 
이러면 대난투들어갈때도 어느정도 게이지환급한 상태로 들어가기 때문에 그 불합리함이 사라집니다. 
현타를 없애는 거죠.
z를 누르면 대신 저희도 15초 쿨감이나 일부스킬 즉시초기화로 바뀌어야 됩니다.(극특세맥 쓰는 것을 역천으로)
그러면서 군림보도 같이 피면기+쿨초적용까지 하면 쿨병목현상도 해결됩니다.
원기옥도 쓰면 아덴 즉시 채우기로 바꿔줘야 합니다.

역천쪽은 아크그리드를 잘 모르지만 순수타격기랑 장법류랑 분신류 3가지로 나뉘면 좋을것 같습니다.
분신류는 2각누르고 있으면 옆에서 분신이 같이 쏴주는 것과 환수각성 환술로 스킬쓰는 것을 보고 생각했습니다.
그럼 난화격도 분신이 때려주고 섬열파나 풍뢰도 원기옥도 다 기로만들어진 분신이 대신 시전하는겁니다. 



3.마치며....
저도 이번 패치까지 처참한 것을 보면서 기공게분들의 얼마 안되는 리젠글들이 다 누워 있는 것을 보면서 
저도 계승전까지는 기공이 젤 애착가고 좋아지겠지 하고 있었는데 현재까지 딱 귀속으로만 누르고 더이상 키울 
의지도 없고 보석들도 기상이에게 옮겨주고 있었습니다. 정말 애증캐릭이 되버렸어요.

제 생각이 많은 분들의 공감을 얻을 수는 없을지는 몰라도 금강선공족쇄와 내방족쇄 +현타까지 해결하려면
구조자체를 뜯어 고쳐야되는데 저런식으로 고치면 캐릭이 살아날것 같습니다.

같이 좋은 의견있으면 나누면서 기공사가 다시 살아났으면 좋겠습니다.


단순요약
1. 내방공증 삭제(전체적인 스킬뎀지상승 및 파티원시너지형태나 자치적으로)
2. 금강선공 1,2,3단 삭제(현타삭제 및 아덴채우고 소모하는형식으로)

Lv36 루치페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