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데빌헌터 게시판

내댓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사실 노각지배는 거의 모든 직업에서 <이론상 고점>이 맞음

언젠가이발관
댓글: 16 개
조회: 1581
2024-05-03 10:29:59
극신 노각지배는 스킬 프레임을 고려하지 않으면 거의 모든 직업 기준 이론상의 고점은 제일 높을 수밖에 없음.
예외가 되는건 아덴 구조상 신속스탯의 쿨감이 이미 자동적으로 적용되는 직업(e.g. 블레이드)이나 특화 효율이 미쳐버린 일부 클래스(e.g. 전태, 충단) 정도.

이건 게임의 시스템상 당연한데,

1) 신속 스탯의 쿨감 효율이 말도 안 되게 좋음

게임의 쿨다운 계산 로직상 쿨다운 감소는 높아질수록 효율이 점점 급증하는 구조. 고레벨 홍염과 극신을 결합하면 스킬의 쿨을 절반 이상 줄여버릴 수 있고 이를 통해 엄청나게 높은 DPS를 이끌어낼 수 있다.

2) 지배셋의 효율도 말도 안 되게 좋음

기본적으로 <깡통 성능>만 놓고 볼 때 지배셋은 사멸과도 비비는 깡패. 노각지배 써본 사람들은 다 알텐데 강3에1로 노각지배 2분 DPS만 재면 사멸보다 높게 나올 정도(그래서 난 가토에서 세우부르 못쓰더라도 걍 노각지배 비사멸 들고감).

악몽셋도 충분히 좋은 유물셋인데 지배셋은 악몽 수준의 깡뎀에 쿨감 18%를 추가로 얹어주는데 당연히 사기지.

하물며 1) 2)를 동시에 쓰면 당연히 사기가 될 수밖에 없는 것.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추가적인 가정을 수반하게 됨.

1) 단심컨이나 아덴 등으로 내면의각성 현타를 없애야 한다.
2) 스킬 시전시간과 쿨 병목으로 인한 누수 없이 쿨감을 온전히 써먹어야 한다.

아무리 지딜메타가 왔다고는 하지만 그건 눈가루처럼 쿨누수 하나도 없이 굴리는 금손 기준에서나 맞는 얘기. 신속 높은 빌드로 허수아비 쳐보면 다들 알텐데 사이클 아무리 예쁘게 구성해봐야 쿨병목 오고 손 꼬이고 난리도 아님.

하물며 실전에서는 아무리 금손이라도 온전하게 사이클 굴리는건 불가능하고 쿨 누수가 생길수밖에 없음. 그나마 누수를 줄이려면 스킬 선후딜이 짧고 사이클이 간결한 놈들이 해야지 스킬 프레임 늘어지는 직업으로 신속 가봐야 쾌적하기만 하고 딜은 안 나옴.

하물며 유물셋도 환각 이딴거 쓰면서 타협한다? 편하기만 하고 딜은 안나오는, 나만 좋은 세팅이 될 수밖에 없음. 최소한 이번에 제시된 빌드는 실전성은 물음표가 붙더라도 지배셋으로 확실하게 고점을 지향하고, 쿨정렬 하면서 병목현상을 줄이려는 시도는 의미 있어보여서 그나마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함.

Lv38 언젠가이발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