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본인 1660+하기르 못가본 찐따라 벨런스발언 민감하긴한데 너그럽게 봐주심 ㄱㅅ
강화무기<<솔직히 지표가 경직될 수 밖에 없던 구조
열심히 아덴수급기&사전작업해서 갈고닦은 받아라 나의 주력기술! 날려야하는데!!!! 보스패턴이 시전중임
이런 상황에서 유형이 갈리는데
1. 긴사거리&자유로운 딜각으로 인해 저런상황자체에 해당하는 경우가 적은 클래스
2. 패턴? 그딴게 날막을순없어! 온갖 피경면 떡칠로 데미지가 박히는 상태라면 우겨넣는 유형
3. 조금만 기다리다가 보스의패턴이 딜각일때 주력기를 넣자
여기서 1,2는 특수한 경우고 1,2조차도 모든패턴을 저럴수가 없음
고로, 로아 딜러라면 3의 딜각을 잘 이행하는것이 좋은데
강무 데헌의 경우 3을 수행중 '조금만 기다리면서' 의 손해가 적다는게 의외로 저점향상에 많은 기여를 함
왜? 주력기가 많아서(주력급만 5개이상), 자버프가 아예 없어서
타클래스를 보자면 사전작업(자버프 등) 이미 사용한 상태에서 3의 상황을 수행하려한다면 자버프가 꺼져서 다시 자버프를 걸던가 버프를 안먹인 주력기를 사용해야한다
자버프의 효율이 크지않은 클래스라면 저점보완이 되지만(핸건 스페버프) 효율이 크거나 강제된다면 결국 자버프를 다시 키는 순서로 되돌아가야한다
이런경우 사이클자체가 늘어져서 대충 5사이클을 넣을 시간에 4사이클밖에 못넣는 등 한사이클단위로 실전 딜링이 감소하는것
하나더 예를 들어보자면, 한개의 보스패턴에 3샷을 박는 A와 한개의 패턴에 2.5샷정도만 박는 B가 있다
이때 패턴과 패턴사이시간을 대충2~3초로 책정할때
샷건 쿨타임이 상당히 길기때문에
A와 B의 딜량차이가 앜패강무기준 '5샷' 한사이클만큼의 차이가 나려면 상당히 많은 사이클을 기다려야한다
결론은
1. 강무데헌은 평균적으로 딜각을 잡을때 딜로스가 적은 클래스
2. 잘쳐도 평균적으로 치는 유저와 큰차이를 내기 어려움
여기서 강무들이 억울한점
1. 근사가 있는데 왜 딜각 딜로스가 적음!!>>스마게가 근사는 빗나갈수도 있기에 그거고려해서 리턴 많이준 족쇄가 아님 근사-풀레 차이가 이걸 증명함
2. '근사' 자체가 불리한 족쇄인게 근사때문에 1~2초 포지셔닝하고 딜해도 앞서 말한 구조때매 딜로스가 심하지않음
3. 주력기가 많음으로써 저점만 좋아지지 고점 막히고 보석값 늘어나고 딜압축 안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