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용
여기서 한돌3 > 무마2 한돌1 하셔도됩니다
사실 대부분 캐릭이 무마2가 좋진 않은데요
위에 말한것처럼 원샷 제외 가장 큰 주력기 대부분이 쿨이 굉장히 길어서 쓸만은 합니다
실전에서 산책시간이 무마2 줘도 꽤 긴 편이라 무마 감당 가능하시면 바꿔도됩니다
특히 이 초각성 스킬 줄여주는게 좀 크긴합니다만 딜몰이가 생각보단 많이 빠집니다
딜몰이 12% 감소 DPS 6.5%증가
치명은 본인의 상황에 맞게 97~100 사이로 맞추시면됩니다
예시1)강무24+아드14+시너지10+치명반지1+스탯49 공팟 약노생각해서 98%세팅
예시2)강무24+아드14+시너지10+고정팟치적10+고정팟약노2.5+스탯39 99.5%세팅
나머지 특화
특화 스탯 구리다 했는데 그럼 신속주면 안되나용?
신속은 더 구립니다 패스
산책 너무 길어요 신속주고싶어요 하시면
한돌빼서 무마 하나씩 주시면 됩니다
2. 뭉가
뭉가는 혼강2 고정입니다
무마2 쓰시고 싶으시면 무마2+마용2가 좋습니다
무마2+뭉가는 무마2 마용에 비해 아무런 장점이 없습니다
뭉가2는 사실 이론상 별로인데요
마용과 비교시 딜몰이 5%증가 dps 10%감소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55초의 초각성 스킬이 가장 쌔다는 점 때문에 실제로 허수 dps는 오히려 높아질 수 있으며
보통 한 사이클 박으면 도망가는 레이드에선 뭉가가 더 쌥니다
치명타는 강무24+아드14+시너지10+혼강24+예감 8+@을 더해 118~119.2%로(공팟유저면 약노 대충 2%정도 생각해서 맞추면 좋습니다) 빡빡하게 맞춰 주셔야하며 계산하기 어렵다 하시면 비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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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깨달음 노드에서 고폭탄말고 퀵드 써주시면 됩니다
3. 깨달음
깨달음은 사실상 고정입니다
메인노드만 효율이 좋고
사이드 노드는 별로기에 카르마 올려서 전략적 군장 3레벨 찍어주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그냥 무난한 고폭탄 채용하시면됩니다
샷건의 딜지분은 46%정도라서 고폭탄 1당 0.55%딜증 밖에 안된다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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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퀵 드로우도 괜찮습니다 취향입니다
4. 도약(미완성)
선 요약
풀려난 힘 Lv5 고정
초월적인 힘 or 잠재력 해방 << 레이드의 기믹, 시간에 따라 나뉨
위 이미지는 제가 아브 노말 2막 2관 트라이 당시 도약 노드입니다
우선 2노드는 엄호사격 or 증원 취향대로 쓰시면 되는데
문제는 1노드입니다
2노드 3레벨일 경우 초각성스킬의 딜지분이 가장 높아지는데
지금 제 스펙기준(1690 강화만함, 8겁작, 올전각, 엄호사격2)
초각성기 딜 49억
초각성 스킬 딜 대충 평균 +-13억입니다(레이드 기준)
여기서 보통 대부분의 캐릭터는 초월적인 힘 5, 풀려난 힘 5를 쓰지만
초월적인 힘 5는 49억-32.66억
레이드 동안 16.3억의 이득을 봅니다
잠재력 해방의 쿨감인 경우 10%감소하는데
마용기준 46.75초에서 42.075초가 됩니다
여기서 초각성 스킬이 13억인데 대충 1번만 더 써도 비슷해지며
엄호사격 3 이면 1번만 더 써도 초월적인 힘 5보다 높은 이득을 볼듯 한데요
문제는 이게 계산할 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볼때 460초의 업타임을 가지면 1번 더 써서 초월적인 힘 5와 비슷해지는데
실제 레이드에선 기믹같은 게 있기 때문에 참 애매하네요
근데 트라이기준으론 잠재력 해방 주시는거 괜찮습니다
보통 딜이 느리기때문에 저는 트라이때 잠재력해방 4 줬습니다
이 부분은 아직 잘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