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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시즌3 아크패시브 비사멸(타대) 강무 가이드

민초3배
댓글: 20 개
조회: 5351
추천: 17
2024-09-28 19:48:13
들어가기 앞서

DPS & 딜몰이 비교

비사멸 빌드가 정배가 될 이유(샷건 버프 패치가 없다면)

비사멸 강무 플레이영상 < 첫주영상이라 무슨 느낌인지만 확인해주세요 기존 강무랑 좀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현 시점 비사멸이 되게 좋은 이유는 백어택 안 쳐도 된다가 아닙니다
근접사격 스킬의 딜지분이 낮다 << 이게 가장 중요한 실전성 포인트입니다
백어택 스킬 지분은 핸건보다 낮고 근접사격 스킬도 초각포함 8개중 2개스킬뿐이며
근접사격 스킬의 딜 지분은 23%밖에안됩니다
그냥 무난한 쿨긴 한방딜 타대의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거같아요
백스킬의 지분은 30%입니다

아크패시브 키기 전 이신 분들은 인증글에 있는 악몽강무글 보시면됩니다!!

목차

I. 기본 세팅
1. 엘릭서
2. 각인
II. 스킬 세팅
1.채용 스킬
2. 스킬 룬
3. 보석
4. 스킬별 딜지분
III. 아크패시브
0. 마용 뭉가 간단비교
1. 마용
2. 뭉가
3. 깨달음
4. 도약(미완성)




I. 기본 세팅

1. 엘릭서
투구,장갑 - 회심
하의-치피
고정입니다 
특화 효율이 낮기에 달인의 엘릭서 옵션이 더 좋다고 해도 회심 고정입니다


2. 각인
원한 예둔 아드 저받       고정
 
마효증 << 추천, 마용은 마효증 고정
안상
질증
중 2택



II. 스킬 세팅



1. 채용스킬


필수 채용 스킬

심판의 날 | 스킬레벨 14 | 트포  1-1-1
2트포의 드래곤브레스XXX 근접사격OOO
타대심날는 무조건 근사쓰셔야 합니다
타대트포 채용시 근접사격 효과가 바뀌면서 딜이 오르고
타대심날은 근접사격 채용해도 거리별 데미지 감소 없습니다
자세한건 트포 설명 읽어보셔요

원샷원킬 | 스킬레벨 14  | 트포  3-2or1-2 << 백발백중 고정

조준 사격 | 스킬레벨 14  | 트포  2-1OR3-2 << 2트포 마무리 사격이 더 쌥니다

샷건 연사 | 스킬레벨 13~14  | 트포  취향-1-2
요건 그래도 근사써주시는게 좋습니다
1트포는 취향, 콤보는 선딜 조금 줄어듭니다(0.1초 정도)

샷건의 지배자 | 스킬레벨 11~13   | 트포  1or3-1-2
딜지분이 낮기에 풀레 채용 가능 DPS 1%빠지짐
근데 어차피 쿨이 길어서 근사 써도 괜찮더라구요


취향 

최후의 만찬 | 스킬레벨 10~ 11  | 트포  2-3-2 or 1-3-2
딜지분 한자리대라서 집행쓰시는게 좋습니다
빠준, 화염탄은 취향

데스페라도 | 스킬레벨 11~13  | 트포  취향-1-2
사실상 거의 필수 채용으로
2스택이라 쿨누수도 적고 만찬, 종전과 딜이 같습니다

종말의 전조 | 스킬레벨 10~11  | 트포 1-1-2
만찬이랑 딜 비슷한데
근사패널티가 있으므로 그냥 비추천

퍼펙트 샷 | 스킬레벨 10 | 트포 1or2-1-2
위 스킬보다 딜 25%정도 내려갑니다 다만
서브서브 스킬수준이라 채용은 해도 상관없으나
긴 시전시간으로 인해 비추천드립니다

중 2택 (만찬,데페 추천)


저는
심날,원샷,조사 14
샷연 13
데페, 샷지 12
만찬 10
민사7
나선4
유탄4
씁니다

초각성 스킬

죽음의 표적 | 증원 , 엄호사격 취향 

딜은 같고
엄호사격은 선딜증가
증원은 장판기로 바뀝니다

취향 이긴한데 솔직히 증원 이펙트 좀 많이 짜친다 생각


둠스 쓰고 둠스만 백맞추는건요?

기대+일격의 사멸세팅 둠스데이보다 이 세팅의 죽표가 더 쌥니다
당연히 이 세팅으로 둠스쓰면 훨씬 약하겠죠?



2. 스킬 룬

질풍 - 심판의날,조준사격, 샷건연사

이 3개는 보통 고정해주시는게 좋고

여기서 딜지분 57.7%에 해당하는
심날,조사,샷연,초각이 기본쿨 36초, 55초라서
단심, 속행 효율이 굉장히 좋습니다

단심은 특히 단심 초각만써도 이득이고 단심에 초각+심날만 써도 엄청 이득입니다
출혈,중독보단 속행이 나으며 단심, 2속행에 4질풍 등 취향으로 쓰시면 됩니다

저는 단심+ 3속행 채용했습니다




3. 보석

고정

멸 | 심날 원샷 조사 샷연 샷지
홍 | 심날 원샷 조사 샷연 

기본 5멸 4홍 고정에


취향

샷지 홍, 데페 멸, 데페 홍, 만찬 멸, 기타 멸

중 2택 하시면 되는데
7멸4홍은 데페 멸 , 만찬멸
6멸5홍은 데페 멸홍 추천드립니다

보석 굳이 사지마시고
내가 6멸 5홍가지고잇다 그럼 6멸 5홍
내가 7멸 4홍 가지고잇다 그럼 7멸 4홍
섭딜기는 다 비슷해서 큰 차이 없습니다


데페 홍줄빠엔 샷지 홍이 더 좋은거 아님? 하실 수 있지만
서브딜 수준으로 데페홍>샷지홍 딜 상승폭은 1~2%에 불과하며
샷지의 근사+퍼펙트존 이 두개 달고 홍염넣은 쿨 짧은 상태로 계속돌리는거보단
데페 홍을 주며 실전성 올리는게 훨씬 좋다 생각합니다
데페는 2스택으로 홍염을 줘도 쿨누수가 매우 적은편입니다



4. 딜지분



도약 레벨에 따라
도약3 죽표가 딜1등
도약2 죽표가 심날 원샷 다음 딜 3등
도약0~1는 샷연의 +- 정도로 나옵니다

도약2인 제 스펙 기준

백어택 스킬은 샷연12.8% 샷지 10.3% 만찬6.8%로 29.9%
30%도 안되는 지분입니다

이런 이유로 치명은 타대스킬 기준 100%로 설정합니다
라이플은 특화를 잘 받지 못하고
30% 지분의 스킬을 위해 90%로 맞추는건 소탐대실이라 생각합니다


딜 사이클 이라는 건 딱히 없습니다
그냥 딜 지분 높은 거 위주로 털고 
근사각 안 보이면 데페로 좀 딜 넣어주고
근사각보이면 샷연, 샷지 써주고 그런식입니다

중거리에서 라이플쓰다가 집행만찬으로 진입> 샷건 좀 털고 원샷원킬로 뒤로 빠지고
이런식으로 사이클보단 유동적으로 쓰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쿨 정렬은 하나도 안되는데
어차피 쿨타임이 다 길어서 쿨로스 별로 안납니다

산책시간일때 스탠스 돌리면서 쿨타임 한번씩 체크해주시면 좋습니다




III. 아크패시브

0. 마용 뭉가 간단 비교

뭉가가 100이라면
마용은 딜95 DPS 110인데
DPS 영상보시면 사실 큰 차이가 안나요
그 이유는 주딜기들이 쿨이 굉장히 길기 때문에 DPS 2분친다고 한번 더 쓸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마용이 딜 겨우 5%빠지고 DPS 10퍼나 높으면 무조건 좋은 거 아닌가 하실수 있지만 취향이라고 생각됩니다


근데 뭉가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치명을 꽤나 정확히 맞춰주셔야 쌥니다 
치명 좀 빠지거나 그러면 딜이 훅훅 내려가요 
나 치명계산 이런거 잘 모르겠다 하면 그냥 마용 고정

저같은 경우엔 뭉가,마용, 치적o 마용 3개 맞춰서 다닙니다
치적 시너지는 참고로 4.2%정도의 효율 밖에 안나와서
피증보다 별로지만 고정팟에 치적이 있거나 공팟이면 어쩔수없죠




1. 마용



여기서 한돌3 > 무마2 한돌1 하셔도됩니다
사실 대부분 캐릭이 무마2가 좋진 않은데요
위에 말한것처럼 원샷 제외 가장 큰 주력기 대부분이 쿨이 굉장히 길어서 쓸만은 합니다
실전에서 산책시간이 무마2 줘도 꽤 긴 편이라 무마 감당 가능하시면 바꿔도됩니다 
특히 이 초각성 스킬 줄여주는게 좀 크긴합니다만 딜몰이가 생각보단 많이 빠집니다

딜몰이 12% 감소 DPS 6.5%증가

치명은 본인의 상황에 맞게 97~100 사이로 맞추시면됩니다

예시1)강무24+아드14+시너지10+치명반지1+스탯49 공팟 약노생각해서 98%세팅

예시2)강무24+아드14+시너지10+고정팟치적10+고정팟약노2.5+스탯39 99.5%세팅

나머지 특화


특화 스탯 구리다 했는데 그럼 신속주면 안되나용?

신속은 더 구립니다 패스
산책 너무 길어요 신속주고싶어요 하시면
한돌빼서 무마 하나씩 주시면 됩니다


2. 뭉가



뭉가는 혼강2 고정입니다
무마2 쓰시고 싶으시면 무마2+마용2가 좋습니다
무마2+뭉가는 무마2 마용에 비해 아무런 장점이 없습니다

뭉가2는 사실 이론상 별로인데요 
마용과 비교시 딜몰이 5%증가 dps 10%감소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55초의 초각성 스킬이 가장 쌔다는 점 때문에 실제로 허수 dps는 오히려 높아질 수 있으며
보통 한 사이클 박으면 도망가는 레이드에선 뭉가가 더 쌥니다

치명타는 강무24+아드14+시너지10+혼강24+예감 8+@을 더해 118~119.2%로(공팟유저면 약노 대충 2%정도 생각해서 맞추면 좋습니다) 빡빡하게 맞춰 주셔야하며 계산하기 어렵다 하시면 비추천 드립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추가

깨달음 노드에서 고폭탄말고 퀵드 써주시면 됩니다

3. 깨달음



깨달음은 사실상 고정입니다
메인노드만 효율이 좋고
사이드 노드는 별로기에 카르마 올려서 전략적 군장 3레벨 찍어주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그냥 무난한 고폭탄 채용하시면됩니다
샷건의 딜지분은 46%정도라서 고폭탄 1당 0.55%딜증 밖에 안된다 보시면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퀵 드로우도 괜찮습니다 취향입니다


4. 도약(미완성)



선 요약
풀려난 힘 Lv5 고정
초월적인 힘 or 잠재력 해방 << 레이드의 기믹, 시간에 따라 나뉨

위 이미지는 제가 아브 노말 2막 2관 트라이 당시 도약 노드입니다 
우선 2노드는 엄호사격 or 증원 취향대로 쓰시면 되는데

문제는 1노드입니다
2노드 3레벨일 경우 초각성스킬의 딜지분이 가장 높아지는데
지금 제 스펙기준(1690 강화만함, 8겁작, 올전각, 엄호사격2)
초각성기 딜 49억
초각성 스킬 딜 대충 평균 +-13억입니다(레이드 기준)

여기서 보통 대부분의 캐릭터는 초월적인 힘 5, 풀려난 힘 5를 쓰지만

초월적인 힘 5는 49억-32.66억 
레이드 동안 16.3억의 이득을 봅니다

잠재력 해방의 쿨감인 경우 10%감소하는데
마용기준 46.75초에서 42.075초가 됩니다

여기서 초각성 스킬이  13억인데 대충 1번만 더 써도 비슷해지며
엄호사격 3 이면 1번만 더 써도 초월적인 힘 5보다 높은 이득을 볼듯 한데요
문제는 이게 계산할 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볼때 460초의 업타임을 가지면 1번 더 써서 초월적인 힘 5와 비슷해지는데
실제 레이드에선 기믹같은 게 있기 때문에 참 애매하네요

근데 트라이기준으론 잠재력 해방 주시는거 괜찮습니다
보통 딜이 느리기때문에 저는 트라이때 잠재력해방 4 줬습니다

이 부분은 아직 잘 모르겠네요







Lv60 민초3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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