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하위레이드 정흡 관련 지표는 가지고 있는데
전부 이퀄 지표만 가지고 있음
님도 예전에 스킬별 이론 dps 표 만들어서 알겠지만
이퀄이 미터기에서처럼 낮게 나올 스킬이 아님
그런데도 불구하고 과도하게 낮게 잡히는건 문제가 잇다는건
님도 동의하고 나도 동의함
레피드 심판 넣는건
쪽찌보내신데로
레피드 쿨10초에 데페 1스택 7초일경우 잠그라는게 아니라
레피드 쿨10초에 데페 0스택 3초일경우 잠그라는거임
이말이면 이해감
그런데 레피드에 심판을 꼭넣겠다는건 좋은 의도인데 ...
흠.. 솔직히 영상 더봐야할듯 이건
그리고 나는 이퀄에 단죄 넣고
데페 심판 사집 심판 쌍심판으로 바꿨는데
바꾼이유는 아까 적었다시피
심판 30초 내부쿨을 실제 플레이에서 너무 신경쓰기가 번거롭고 힘들어서
데페(단죄) 이퀄(심판) 이순서의 사이클을 강제하다보니
이퀄이 쿨이자꾸 뒤로밀렷음
그래서 데페를 심판으로바꾸고 이퀄을 단죄로 바꾸니
단죄 지속시간이 또 4초이다보니
이퀄 쿨누수가 없어지고 심판을 좀더 유동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졌다는점
그리고 공속에 대한 지표는 내가 내일 레이드가서 엑셀로 정리해서 보여줌
님도 아시다시피
스킬 DPS는 딜+치적 요소와 쿨타임 요소로 구성되어있음
그중에는 깡딜이 쎄고 쿨타임이 긴스킬도 있고
깡딜은 약한데 쿨타임이 매우짧은 스킬도 있음
만약 두가지 CASE가 DPS가 같다면
스킬 사용 우선순위는
쿨타임이 짧은스킬이어야 함 (시전시간이 동일하다면)
왜냐하면 쿨타임에서 DPS를 뽑는스킬은
똑같이 누수가 1초 되더라도
훨씬 큰 DPS 손실을 보기 때문임
그관점에서 미터기에서 수류탄과 이퀄의 지분이 낮았다는건
뭔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할수밖에 없음
다음으로
그렇게 공속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왜 신속을 안올리냐 라고 물으면
핸드거너는 치명하고 특화(치피증) 이
서로 1:1로 묶여있어서
다른특성을 줄때 기회비용이 너무나 커서 신속을 줄수가 없음...
다른캐릭.. 예를들면 리퍼같은건 그냥 특화빼고 신속주면
특화 딜증만 까이는데
핸드거너는 치적이나 특화 하나만 줄여도 X2배로 효율이 빠짐
손해보는게 이득보다 크기때문에...
그래서 신속을 못줌
공속에 따른 가동률은 당장 급하면
지금 님이 정흡주고 아무레이드나 돌아보면 됨
영상만 찍어오면 가동률은 내가 체크 다해줌
나는 에키드나에서 했는데 영상이 삭제되고 이퀄지표만 조사했었어서
내일 레이드쿨 돌아오면 모든스킬 체크할예정임
최종 세팅 목표는
돌대 세팅임
팔찌에서 공이속6%+무공을 반드시 띄울예정이고
공이속 단독옵션은 있으면좋고 아님 말고
핸드거너는 옛날캐릭이라 너무 구조가 단순하고 트포도 선택여지가 없어서
가동률을 올리려면 공속밖에 없다는 결론말고 다른 대안이 생각이 안남
님이 공속은 그냥 단순 유틸일뿐이라 생각하면
왜 미터기나 실전에서는 스킬별 이론DPS랑 가깝지 않은지 그리고 해결할 방안을 알고있으면
나한테 알려줬으면 좋겠음
속행마지노선은 영웅까지. 희귀는 안쓸예정
여러캐릭 연구하면서 하나 확인한건
나는 지속딜러든 뭐든 쿨이 부족해서 "산책시간"이 있어야 온전하게 쿨소화가 되고있다고 봄
만약 피아노 처럼 계속 스킬들이 ON 되어있어서 쉴틈없이 스킬을 계속 쓰고 있는것이야 말로
쿨소화를 못하고 있다고 보면됨
최근에 기상 공략 완전히 끝낸다고 핸드거너 신경못쓰고있었는데
이제 핸드거너도 실전 영상 다따서
모든 경우의수 가동률 다 조사해서 그냥 종결 시킬 계획임
솔직히 말로 왈가왈부하는것보다
가동률만큼 정확한게 없음
사람실력마다 다를거라 생각하지만
신기하게도 여러명 가동률 조사하면서
세팅에 따른 가동률이 거의다 비슷하게 수렴했었음
단순하게 영상을 찍고 보는데서 끝나는게 아니라
직접 하나하나 다 체크하고 데이터화 시켜야 결과가 나온다고 생각함
그리고 실제로 내가 잔혈영상을 단순하게 안믿는 이유가
잔혈뜬 사람이 파티구성원중에 상대적 고스펙인 경우가 대다수임
그건 솔직히 스펙으로 찍어누른거지
"세팅의 우월성" 으로 잔혈뜬게 아니라 생각해서
오히려 저스펙이 고스펙 따는 경우 혹은 동스펙일때 유의미한 데이터 낸 영상을 주로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