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는 '그 새끼'다.
이미 내가 누군지 눈치채고 쪽지보내던 사람도 있었는데
일개 커뮤충 주제에 본인이 누구나 알아보는 네임드라 착각하는 커뮤에 절여진 찐따로 보이기는 싫기에
정확히 내가 누구인지는 밝히지 않겠다. 현실에서도 그냥 개좆도아닌 시민A일 뿐이다.
진짜 모르겠으면 뭐야 저 병신은 좆도 아닌게 있는척 유세떠네 라고만 생각하고 지나가면 된다. 맞는 말이니까.
어디서부터 얘기해야될까
구라친거부터 얘기해 보도록 한다.
1.데게한지 3년 됐고 중간에 접은기간이 있어서 건슬 젠더락 논란(강무갱신,근사)에 대해선 잘 몰랐다.
>구라다. 데게 오베때부터 했고 젠더락논란 직접겪은 당사자라 아주 잘알며 금강선 혐오했다.
갈갈쇼계정 쓰면서부터는 아는 사람도 처음 보는척 했고
중간에 게임을 접은기간이 있는건 사실이지만 눈팅을 포함하면 데게를 접었던적은 없다.
2.근접사격이 딜상향의 명분이라 믿었고 믿는 도끼에 발등 찍혀 근사혐오파로 바뀌었다
>구라다. 처음부터,오베때부터 근사혐오파였고 '그 새끼'인거 아닌척 하려고 근사옹호파인척 했다.
이제와서 고백하지만 타 직업들 족쇄가 사라지는 밸패는 내게 근사혐오여론을 조장하기 위한 너무나도 좋은 구실이었다.
3.아재다
>반은맞고 반은틀리다. 로아 20대부터 했고 지금은30대고 적어도 인벤에서 30대면 아재다.
가끔 말투 때문에 틀딱새끼냐고 욕먹었는데 이는 '그 새끼'아닌척 하려고 틀딱체를 최대한 활용한것 뿐이다.
4.데헌은 딜1등캐여야만 한다
>구라다.나는 사실 스타일리쉬한 원거리캐릭터인줄 알고 데헌 시작했다.
내가 생각한 데헌은 핸드건,샷건,라이플 모두 조화롭게 쓰는 스타일리쉬 그자체다.
딜1등은 관심도 없었다.
그렇기 때문에 스탠스 2개가 버려진 샷건몰빵 근사똥꼬충인 데헌의 현실과
갑작스럽게 등장했던 그 개발자코멘트,
그리고 데헌을 리메이크한 건슬에 대해 격한 반감을 가지고 있었던것.
하지만 타직업들 족쇄풀리고 데헌만 제자리 걸음일때는
이정도면 진짜 컨셉ㅈ까고 그냥 딜1등인것도 괜찮겠다 생각하기도 했었다.
5.그럼 이전 글에서 메벤에서도 활동했다던 갈갈쇼,리뷰맨 얘기도 구라였나?
>그건 구라가 아니다. 당시에 메벤,로벤 둘 다 했을 뿐이다.
현재는 로벤만 하고 메이플은 일주일에 한 번 접속할까 말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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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 왜 이런 구라들을 쳤는가?
처음엔 진짜 접을생각이었다.
보석을 포함한 모든 장비템들을 별등섬가서 파괴했고
이를 인증하고 추천을 받음으로써 스마게가 조금이라도 무언가 느끼길 원했다.
그러다가 할 게임이 없어 다시 복귀하게 됐다.
근데 그렇게 접겠다고 어그로를 쳐끌어놓고 동정표로 추천까지 받아 먹었는데
정보는 얻어야겠고 전 닉으로 대놓고 활동하자니 뻘쭘해서 계정 새로파서 딴사람인척 했던것.
시기를 적자면 대강 3~4년전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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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지금은?
1.더 이상 이 계정은 쓰지 않을것이고 조만간 탈퇴 예정이다.
닉네임이 갈갈쇼일 필요가 없기 때문.
다른 닉으로 다시 올 예정이고 그 땐 잘 부탁한다.
다른 사람인척 어그로 끄는일은 없을것이고 물어보면 흔쾌히 대답할것이다.
2.데헌을 즐기고 있다.
비록 가장 혐오하던 근사가 없어진건 아니지만 그건 주관적인 문제고
객관적으로 가장 중요했던 문제점이 해결된 전탄데헌을 통해
단지 공격속도만 빨라도 게임이 크게 재밌어진다는걸 깨닫게 되었다.
3.채널링 문제를 공론화 시킨 데헌 유저들에게 감사한다.
아무리 내가 처음부터 근사를 혐오했고 여론조장을 했다지만
채널링만 개선되면 백,근사도 자연스럽게 완화 된다는 주장을 부정하지는 않았고
이번 밸패로 확실히 증명되었다.
4.내 활동을 보며 기분나빴던 사람들과 이 글을 보며 혹시라도 기분나쁠수도 있는 모두에게 사과한다.
난 그저 일없을 때 시간 떼울게 필요했고 뻘쭘한것과 근사가 싫었던 심약한 인간이다.
이전 닉으로는 그냥저냥 정보교환하는 사이였다가
갈갈쇼계정 쓰면서 바꾼 말투 유지하려던게 오히려 독이되어 싸우게 된 케이스도 있는데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다. 너무 미안하다.
5. 3~4년전 일이라 기억이 온전치 않아 정확한 시기를 기반으로 말하고 있지는 않다.
기억에만 의존한 글이며 그로 인해 생겨나는 모순들은 또 속이려는 의도가 아니니 양해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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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밸런스 패치와 데빌헌터에 대해
1.개인적으로 보건데 냉정하게 이번 패치는 저점보완이다.
딜구조가 크게 바뀐거 같았지만 파고드니 별로 바뀐게 없고
dps가 전보다 올랐을뿐 샷건원툴 딜몰캐인건 여전하며
긴 쿨타임은 그대로인데 공속만 빨라져서 현타가 엄청나게 길어졌다.
데헌들이 진짜로 원했던건 3샷털고 zx같은 얕은 운영요소가 아닌
타 아덴캐같이 고점 높고 저점 낮게 나오는 (상대적으로)깊은 운영요소가 아니었던가?
하지만 고점에 비해 저점이 더 크게 올라버린 현 시점에서
고,저 차이를 벌일만한 요소를 달라고 말 할 명분이 장기적으로 애매해지지 않았나 생각된다.
당장은 괜찮겠고 깡통이 상향된거라 패싱후에도 기본적인 체급은 보장될테지만
정말로 원했던게 이것 뿐인지는 다시 한 번 더 생각하게 됨.
2.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밌어졌고 고,저점 모두 올랐다는 부분에서 데헌 역사상 최고의 밸패라 볼수 있음.
그러나 아쉬운점이 없지는 않은게
모든 개선이 샷건에 한해서만 이루어 졌음
아예 샷건맨으로 만들겠다는 의도가 다분한데 이럴거면 스탠스가 왜3개인지는 여전히 의문
기존 스탠스 컨셉을 부수던 보강하던 변화는 여전히 필요하다 생각
응 조까 그냥 존나 재밌는데? 재밌으면 장땡임 이러면 할 말 없긴함.
현 시점에선 공감을 안 할 수가 없으니
크게 줄었을 뿐 여전히 근사억까 존재
딴직업들 거리제한 없애준 케이스와 진입장벽 차원에서도 장기적으로는 없어져야 된다 생각.
첨보는 닉들이 밸패 첫날 데게에서 근사 없어진거냐고 묻던거 보고 생각을 굳힘.
4.의도치 않은 해움
대쉬 조작감과 발동 타이밍이 영 좋지 않음
우클릭 조작은 짧은 무빙이 필요한 상황에 방해됨
해당 스킬을 재사용시 발동 or 우클릭이 아닌 좌클릭이나 기본공격키 등
개선안은 무궁무진 하니 빠른 시일내로 개선되었으면 좋겠음
5."숙련도에 따라 가장 높은 피해량."은 여전히 무책임한 쓰레기 코멘트가 맞다 생각한다.
현 시점 개발자의 의도도 궁금한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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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으로
딴사람인척 하고 속여와서 미안하다. 악의는 전혀 없었다.
그리고 한 놈을 제외하고 나와 조금이라도 마찰 있었던 데게 모든 이들에게도 미안하다.
생각했던것과 너무 다른 데헌이란 직업을 썩 좋아했던게 아니라 직변권,삭제같은 소리도 했었지만
어그로끌고 여론조장하고 디렉터 욕하던 것들은 결과적으로 데헌을 위한것이었다.
나는 데헌을 좋아 한다고 말하진 않겠지만
인구수가 바닥치는 바람에 늘 그놈이 그놈이던 다 망한 게시판에서
마지막까지 목소리 내며 남아준 데헌 결사대
너희들에겐 정말 감사하고 있다
*이니 29000있는데 주는법 쪽지로 알려주면 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