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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핸드건 밸패 패싱일자 및 했다면 어떤걸 했는지 긁어와봄

류월은
댓글: 7 개
조회: 1302
추천: 4
2025-05-10 21:54:07
21년 04월 14일까지만 긁음
이후로는 의미 없다고 판단 (제목+내용 : 클래스 밸런스 패치 검색해서 긁은것, 누락있을수 있음)



25.05.07 밸패 패싱
25.02.26 밸패 패싱
24.10.23 밸패 패싱
24.09.25 밸패 패싱
24.03.06 밸패 패싱
24.01.31 밸패 패싱 (브커, 블레 칼질)
23.12.20 사실상 패싱 (데페 경직 삭제(pvp), pvp 25퍼 감소)
23.10.18 밸패 패싱
23.08.09 밸패 패싱
22.08.10 (17추가 밸패) 밸패 패싱
21.04.14 밸패 패싱 (28일 추가밸패도 패싱)



이하 밸패한것들 (+필자 감상?)

24.05.08  (tlqkf)
핸드건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 2.3% 증가하였습니다.

23.05.17 (데페 감사합니다)
데페 추가

사형 집행 (안쓰는 사람 많지 않나)
돌진 공격에 부위파괴가 발생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가벼운 발놀림' 트라이포드 효과를 '즉결 처분'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어퍼킥이 더 이상 적을 공중에 띄우지 않고 경직시키지만, 어퍼킥 속도가 20.0/24.0/28.0/32.0/36.0% 증가한다.
변경 : 어퍼킥이 더 이상 적을 공중에 띄우지 않고 경직시키지만, 돌진과 동시에 빠르게 어퍼킥을 가한다.
PVP에서 '즉결 처분' 트라이포드 적용 시, 경직이 발생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퀄리브리엄
'원거리 사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원거리 안쓰잖아)
기존 : 공격 거리가 20.0%, 치명타 피해가 100.0/115.0/130.0/145.0/160.0% 증가한다.
변경 : 공격 거리가 20.0% 증가한다. 또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0/21.0/27.0/33.0/40.0%, 치명타 피해가 80.0% 증가한다.

'화상 효과' 트라이포드의 화상 피해량이 90.0% 감소하였습니다. (그냥 화상&보석패치)
'화상 효과'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중된 적을 5.0초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초마다 N의 피해를 입힌다. 최대 7회까지 중첩된다.
변경 : [화] 속성으로 변경된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0/54.0/62.0/70.0% 증가하며, 적중된 적을 5.0초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초마다 N의 피해를 입힌다. 화상은 최대 7회까지 중첩된다.

'급소 사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화상패치 들어오면서 안쓰는걸로 암)
기존 : 치명타 적중률이 60.0/68.0/77.0/86.0/95.0% 증가한다.
변경 : [뇌] 속성으로 변경된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0/21.0/27.0/33.0/40.0% 증가하며, 치명타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50.0% 무시한다.

데스파이어 (ㅂ1ㅅ스킬)
폭탄 투척 이후 뒤로 점프하는 거리를 조정하였습니다.
폭탄 투척 이후 다음 스킬로 연계할 수 있는 시간을 보다 빠르게 조정하였습니다.
PVP에서 폭탄 투척을 적중시켰을 때, 피격 이상 대신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단, 상대가 스킬을 사용 중 일 경우에는 경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스킬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2.9초 동안 핸드건을 난사하며 주변의 모든 적들을 공격하여 최대 9회에 걸쳐 N의 피해를 준다. 퍼펙트 존 성공 시, 뒤로 점프하며 폭탄을 투척해 N의 피해를 주고 공중에 띄운다.
변경 : 2.9초 동안 핸드건을 난사하며 주변의 모든 적들을 공격하여 최대 9회에 걸쳐 N의 피해를 준다. 홀딩 종료 시, 뒤로 점프하며 넓은 범위에 폭탄을 투척해 N의 피해를 주고 공중에 띄운다.

'예리한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침투 섬멸'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연사 시 치명타 적중률이 40.0/50.0/61.0/72.0/83.0% 증가한다.
변경 : 더 이상 스킬 취소에 따른 재사용 대기시간 및 마나 감소가 적용되지 않지만, 6.0m 거리를 순간적으로 빠르게 이동한 뒤 스킬을 시전한다.

'냉기 폭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수] 속성으로 변경되며, 적이 더 이상 폭탄에 의해 다운되지 않지만, 3.0/3.5/4.0/4.5/5.0초간 동결 상태로 만든다.
변경 : [수] 속성으로 변경되며, 적이 더 이상 폭탄에 의해 다운되지 않지만, 3.0/3.5/4.0/4.5/5.0초간 이동 속도를 40.0% 감소시킨다.

'침투 섬멸' 트라이포드 효과를 '약육강식'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6.0m 거리를 순간적으로 빠르게 이동한 뒤 스킬을 시전한 후, 뒤로 8.0m 이동한다. 스킬 취소에 따른 재사용 대기시간 및 마나 감소가 적용되지 않는다.
변경 : 연사 시 시드 등급 이하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80.0/196.2/214.2/232.2/250.2% 증가한다.

'무한 섬멸' 트라이포드 효과를 '예리한 사격'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연사 횟수가 3회 증가하여 연사 공격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0.0/134.7/149.3/164.0/180.0% 증가한다.
변경 : 연사 공격이 대상의 방어력을 30.0% 무시하며, 피해량이 45.0/57.0/69.0/82.0/95.0% 증가한다. 또한 퍼펙트 존이 활성화되어, 퍼펙트 존 성공 시 뒤로 점프하며 폭탄을 투척하여 폭탄의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잔혹한 추적자 (이게 빨라진거엿ㅇ,ㅁ?)
스킬 효과를 다음과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기존 : 핸드건을 6회 난사하여 N의 피해를 준 뒤, 마무리 사격으로 N의 피해를 준다. 
변경 : 핸드건을 6회 난사하여 N의 피해를 준 뒤, 마무리 사격으로 N의 피해를 준다. 핸드건 난사 도중 추가 키를 입력할 경우, 마무리 사격 시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
'빠른 총 뽑기'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지막 사격이 보다 빠르게 이어지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폭발성 탄환'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지막 사격의 탄환 속도를 더 빠르게 개선하였습니다.

퀵 샷 (잔추에 이어 야랄났네)
'마지막 빛' 트라이포드 적용 시, 첫 번째 체인 공격 이후 두 번째 체인 공격이 보다 빠르게 이어지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핸드거너'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뭐야 데미지 너프먹었었음?)
기존 : 핸드건 스탠스만 사용할 수 있지만, 핸드건 스킬의 피해량이 35/60/85% 증가 및 무력화 피해가 40% 증가한다. 또한 각성기의 피해량이 20/30/40% 증가한다.
변경 : 핸드건 스탠스만 사용할 수 있지만, 핸드건 스킬의 피해량이 35/55/75%, 각성기 '클레이 폭격'의 피해량이 20/35/50%, 무력화 피해가 40% 증가한다. 또한 이동기 스킬이 '끊임없는 맹공'으로 교체되며, 핸드건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이동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1초 감소한다.

개발자 코멘트
'핸드거너' 데빌헌터는 핸드건을 집중적으로 사용하며 빠르고 화려한 전투를 펼치는 클래스로 기획되었습니다.
하지만 선택지가 부족한 핸드건 스킬 구성과 단조로운 전투 방식은 쉬운 난이도가 갖는 장점보다 단점이 더 크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신규 핸드건 스킬을 추가하고 트라이포드 효과를 개선하여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함과 동시에
각인에도 새로운 전투 연계 효과를 추가하여 데빌헌터 클래스에 어울리는 스타일리쉬한 컨셉을 새롭게 부여하고
'핸드거너' 각인이 그저 '다른 컨셉'의 각인이 아닌 '유일한 컨셉'의 각인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개선해 보았습니다.
(유잌ㄹ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ㄴㅋㅋㅋㅋㅋ갘잌ㅋㅋㅋㄴㅋㄴㅋㅋㅋㅋㅋㅋ)

23.01.18
메테오 스트림 (아직도 빨리 끊으면 없어지지 않나)
PVE 시 피해량이 12.0% 증가하였습니다.
스킬 사용 도중 취소하더라도 탄환이 사라지지 않고 발사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데스 파이어
PVE 시 피해량이 20.0% 증가하였습니다.
'무한 섬멸'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연사 공격 횟수가 3회 증가하고, 연사 시 치명타 피해가 50.0/69.0/88.0/107.0/126.0% 증가한다.
변경 : 연사 횟수가 3회 증가하여 연사 공격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0.0/134.7/149.3/164.0/180.0% 증가한다.

이퀄리브리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VE 시 피해량이 7.0% 증가하였습니다.

'핸드거너' 데빌헌터는 오랫동안 하위권에 머물고 있는 직업 각인으로,
각인 및 일부 스킬을 상향 조정하고 사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2.04.27
사형 집행
어퍼킥 공격의 헤드 어택 판정을 제거하였습니다.
기존 : 전방으로 5m 돌진하며 어퍼킥으로 n의 피해를 주고 헤드 어택 및 카운터 어택이 가능하다. 공중에 띄운 뒤, 핸드건을 난사하여 8회에 걸쳐 최대 n의 피해를 준다. 이 때, 핸드건 난사 시 적중된 대상이 공중에 뜬 상태일 경우 계속해서 공중에 띄운다.
변경 : 전방으로 5m 돌진하며 어퍼킥으로 n의 피해를 주고 공중에 띄운 뒤, 핸드건을 난사하여 8회에 걸쳐 최대 n의 피해를 준다. 이 때, 핸드건 난사 시 적중된 대상이 공중에 뜬 상태일 경우 계속해서 공중에 띄운다. 어퍼킥 공격으로 카운터 어택이 가능하다.

퀵 샷
'마지막 빛' 트라이포드 선택 시 스킬 사용 후 뒤로 밀려나는 거리를 감소시켰습니다.

잔혹한 추적자
스킬 사용 시 연사 및 마무리 공격 후 뒤로 밀려나는 거리를 감소시켰습니다.

각성기
클레이 폭격
클레이 폭격 연출과 데빌헌터 사이에 공격 판정이 발생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각인
'핸드거너'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핸드건 스탠스만 사용할 수 있지만, 핸드건 스킬의 피해량이 30/45/60% 증가 및 무력화 피해가 40% 증가한다. 또한 각성기의 피해량이 15/22/30% 증가한다.
변경 : 핸드건 스탠스만 사용할 수 있지만, 핸드건 스킬의 피해량이 30/50/70% 증가 및 무력화 피해가 40% 증가한다. 또한 각성기의 피해량이 15/22/30% 증가한다.

'핸드거너' 데빌헌터의 경우 각인의 특성을 고려하더라도 다소 부족한 성능이라고 판단되어 소폭 상향하였습니다.
다만 일부 핸드건 스킬의 뒤로 밀려나는 거리가 샷건 스킬로 공격을 이어 나갈 때 불편한 요소로 작용하기에 관련 조정을 추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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