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빌헌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빛탄TMI)메테오 스페캔이 반쯤 필수인 이유.2u

아이콘 늙고병든우기
댓글: 7 개
조회: 1329
추천: 1
2025-07-14 14:06:12
밑글 보다보니 생각남
정확히는 빛탄 채용시 장기적으로 봣을때 메테오 스페캔이 필수
설명드림




1.
빛탄 구조가

1) 스킬 사용시 스택 적립되고 3스택시 버프활성화
2) 이후 3초간 딜증 후에 꺼짐 (갱신x)
3) 버프 꺼지고 1번부터 반복

이렇게 되어있는데

1번에서 스택이 적립되는 원리가 
"스킬 모션이 끝난 직후" 적립됨


만약 1)류탄 2)사집 3)데페 4)이퀄
의 순서대로 스킬을 썼다하면 
류탄사집 사용후 빛탄 2스택이 되고
데페는 2스택인채로 쓰게되는거라 딜증을 못받음
실제로 이퀄부터 빛탄적용받음









2.
그리고 여기서 파생되는 또한가지 원리가 
빛탄 버프가 꺼지기 직전에 스킬을 사용하고 있었다면
그 스킬의 사용이 끝난 후 1스택이 적립됨
다시말해 한 스킬 사용중에 빛탄 버프가 꺼졋을때, 그 스킬의 모션이 종료되면 1스택이 즉시 채워짐

예시로 빛탄 딜증버프가 거의 꺼져갈때쯤 잔추를 쓴다고 하면
잔추 막타 이후 모션이 종료되는 시점에서 다시 1스택이 적립된다는 소리











저 메커니즘을 잘받는 스킬들이 있는데

퀵샷과 메테오임


 
퀵샷은 체인스킬이라 2타로 구성되서 스택 채우기가 쉽고 마지막타에 빛탄 딜증을 묻히기 쉬움
메테오는 조금 설명이 필요한데 예시를 들어봄

1)류탄 2)사집 3)메테오 4)비밀병기

이 순서대로 스킬을 쓰면서 메테오를 스페캔 없이 쓰게되면
메테오는 빛탄 딜증을 못받게됨
근데 위에서 말한 내용대로 메테오 스페캔을 해주게 되면
보라색 글상자의 내용을 근거로 스킬 모션종료시점을 스페캔을 통해 강제로 땡김으로써 빛탄이 적용받게 만들 수 있음

매번 메테오를 빛탄2스택에 쓰진 않겟지만
실전에서 생각보다 저런상황이 많이 나와서 자주 스페캔 쓰게됨
스택 잘 안보이기도하고 잘 모르겠으면 그냥 메테오쓸때마다 스페캔 해주는것이 이롭다 이것만 알아두면될듯 

혜성, 폭지 트포 구분없이 공통임
혜성, 폭지 트포 구분없이 공통임
혜성, 폭지 트포 구분없이 공통임




그리고 빛탄 기왕 채용햇으면 엥간해서 



이 스킬들은 빛탄버프 올라가있을때 쓰는 걸 추천드림

지금 빛탄 끽해야 딜증 2.8퍼대이긴 한데
장기적으로 봤을 때 깨달음 더풀리면 딜증 최대 7퍼까지 올라갈테니 미리 습관들여놓는게 좋다고생각함


추가)
빛탄과 단심 최대한 뽕뽑는 플불/나선채용 조우사이클 









빛탄 1사이클)플불 - 류탄(던지면서 스페) - 플불 - 데페(단죄) - 이퀄(심판) - 비밀병기 - 래피드(스페) 
빛탄 2사이클)플불 - 류탄 - 메테오(스페캔) - 잔퀵
이후 유동적으로 

빛탄 적용받는 구간은 볼드체로 표시함
각성기사이클은  1사이클 끝난 시점에서 류탄플불로 스택채우고 쓰게되면 단심과 빛탄을 다 적용받음
메테오까지 단심 안에 들어감

이후 유동적으로 굴리되 빛탄스택적립은
빛탄 버프가 끝나가는 시점에서 플불과 류탄의 쿨이 살아있으면 두개스킬 딸깍으로 매우 터트리기 쉬워짐




3줄요약)
1. 빛탄쓰면 빛탄 메커니즘상 메테오 스페캔 엥간해서 해주면조음


궁금한점 질문바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