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먼저 말하면 제가 특신이라 그런가 오버로드 효율은 생각보다 훨씬 맛있고, 블하는 생각 이하로 구리게 나옴
고대 20포 기준
A) 질서의 해 코어만 비교
블러드 하운드(해만)
전 스킬 피해 +5%
샷건 전체 +2.3%(1.7%+0.2%×3)
심판/연사/만찬 +7%
▶ 실전 총합 ≈ +10~11%
샷건 오버로드(해만)
▶ 실전 총합 ≈ +15~18%(난사량 따라 ↑)그리고 김용균님이 정리하신 그리드 세트별로 계산시세트1 · 블러드 하운드(해+달+별)
해: 전스킬 +5%, 샷건 +2.3%, 심판/연사/만찬 +7%
달(산탄 강화): 샷건 +4.5%(고대 17P) + 18~20P +0.6%
별(탄환 폭발): 만찬 +9%, 연사 +10%, 심판 +16% + 18~20P +2.1%
▶ 샷건 전반 상향 + 핵심 3스킬 추가 버프가 크게 겹침
실전 총합 ≈ +18~22%
세트2 · 샷건 오버로드(해+달+별)
해: 샷건 –10% + 지배자 +15% + 상호 –1초 누적 쿨감
달(광란의 해결사): 지배자 시전속도 +10% & 피해 +15%(고대), 18~20P +1.8%
별(지배자의 탄환): 지배자 +3.5%, 트포 적용 시 +15%, 18~20P +1.8%
지배자만 합산해도 **해(+15%) × 달(+15%) × 별(+15%+α)**로 지배자 딜이 크게 뛰고,
거기에 샷건 난사로 전체 회전률 폭증(26초군 6→89회, 18초군 10→1213회 가능).
▶ 실전 총합 ≈ +25~30%(운용 숙련·백어택 유지도에 따라 편차)
요렇게 나옴. 확실히 쿨 줄어들수록 오버로드 효율이 넘사긴 한듯.
PS.여담으로 그래서 혹시 하고 여기다 앜패로 넘어오면서 정배세팅 대비 15~20% 약해서 버렸던 극신 빌드 넣어보니 오버로드 자체 딜증만 28~33퍼가 나오고, 최종 세트 딜증은 40~50% 딜증이라고 계산해줌.
극신데헌 진짜로 다시 쓰는거 가능할지도...?
당연히 GPT한테 준 정보도 완벽하진 않고 오류도 있을까봐 크게 믿음은 안가는데, 쿨 알려주고, DPS 15~20% 차이나는거 알려준 다음 뭐가 고점이냐고 물어보니까 오히려 극신쿨감+오버로드가 고점이라고 함 ㅋㅋ
이게 진짜면 되게 재밌긴 할듯
PPS. DPS 던져준건 그나마 허수에 가까운 모르둠 쳤던거. (다시 보니 둠스 버프 좀 못받은 판이라 다른 미터기도 한번 던저줘야될듯;;; )